매력넘치는 도시 글래스고에 위치한 글래스고대학교 탐방기

영국은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흔히  '잉글랜드'로 많이 얘기하지만, 정확한 명칭은 바로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 (UK) 으로, 잉글랜드, 웨일즈,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로 구성되어 있죠. 

잉글랜드 지역에 유명한 영국 대학교가 위치해 있다보니 영국유학을 가시는분들 중 상당수는 잉글랜드 지역으로 가시는 편이고, 간혹, 스코틀랜드를 가더라도 에딘버러대학교 정도를 생각하실테데요, 

얼마전 다녀온 스코틀랜드의 매력넘치는 도시 글라스고와 글래스고대학교를 방문한 후기를 공유합니다!

 

 

스코틀랜드의 경제 수도, 글래스고

한국분들에게 글래스고 도시 자체가 그리 유명한 도시가 아니다보니  영국의 작은 소도시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글래스고는 영국에서 3번째로 큰 도시로  인국 60만이 넘어요. 공항, 지하철, 철도 뿐만 아니라 쇼핑타운, 갤러리 등 모든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도시 곳곳 아기자기한 면도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글래스고 호텔에서의 스코티시 브렉퍼스트

또한 물가도 런던/ 옥스포드와 비교해 저렴한 편이에요.

요건 제가 아침에 먹은  Scottish breakfast 인데요,  양이 어마어마한데 이 음식이 7.5 파운드 (약 12,000원) 정도였는데요,  

며칠 후 옥스포드에 가서 아침 식사를 하는데, 거의  반 정도 되는 양이 10파운드 (약 17,000원)  정도더라구요. 스코틀랜드 물가가 얼마나 저렴한지 감이 오시나요? ! ㅎㅎ

 

 

 

 

 

글래스고 대학교 University of Glasgow

 

글래스고대학교는 도시 중심에서 약 2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원래는 시티 타운쪽에 위치해 있다가 학교가 점점 커지면서 조금 외곽으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글래스고대학교 University of Glasgow는 무려 1451년에 설립되어, 영국에서 3번째로 오래된 대학교이며 러셀그룹 회원교 입니다. 최근 세계대학교 순위에서 에서 당당히 81위를 차지했어요. (QS World University Ranking 2023)

 

이곳이 바로 정문으로 Main 빌딩이에요. 정문부터 전통있는 대학의 아우라가 느껴지는듯 합니다.

오랜 역사만큼이나  대학 건물에서 고풍스러움이 느껴지죠?

메인 건물과 달리 모던함이 느껴지는 이곳은 James McCune Smith Learning Hub로 이곳 카페에서 학생들이 커피도 마시고 그룹 스터디도 하는 공간으로 이용됩니다.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학생을 위한 글래스고 대학교 인터내셔널 컬리지

 

글래스고 대학교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센터인 글래스고 인터내셔널 컬리지

글라스고대학교 South gate 쪽으로 이동하면 파운데이션 및 프리마스터 과정을 듣는 국제 학생을 위한 글래스고 인터내셔널 컬리지 GIC가 위치해 있습니다.

글래스고 대학교 예비과정센터 교실 풍경

이 건물은 원래 글라스고대학교 의대로 사용했던 곳으로, 글래스고 대학교 메인캠퍼스까지는 도보로 20분정도 소요됩니다.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학생 전용 기숙사
기숙사내 방
개별 화장실

 

세탁실

이곳은 GIC 기숙사 모습으로 방도 넓은편이고 공용 공간도 깔끔해서 지내는데 불편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이상 스코틀랜드의 매력적인 도시 글래스고와 영국명문 글래스고 대학교와 GIC 방문기를 마칠께요!

입학 관련 자세한 문의는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러셀그룹
공지
인투 런던 INTO London 방문기
다른 파운데이션에 비해서 입교 조건도 낮은편이라 영국유학을 통해 상위권 대학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608
브라이튼대학교 약대 방문 후기
브라이튼 약대는 입학 후 1학년부터 바로 실습이 시작됩니다. 교수님도 최근에 1학년 학생들과 함께 Boots에 가서 약사의 실제 업무를 참관했다고 합니다.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