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QS 세계대학 순위가 발표됐습니다
안녕하세요
영국유학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2019년 QS 세계대학 순위가 발표됐습니다.
영국 내 TOP 10 위는 아래 비디오를 통해 보실 수 있는데요, UK TOP 10은 바로바로
옥스포드, 캠브리지, 임페리얼, UCL, 에딘버러, 맨체스터, KCL, LSE, 브리스톨, 워릭 순입니다!
그 뒤를 이어 셰필드, 리즈, 요크, 뉴카슬 대학교 등이 세계 TOP 150위 안에 들었습니다.
영국유학센터의 파트너 대학교들도 높은 순위에 올랐는데요, 같이 살펴볼까요?
※ 과목 순위는 학부 기준입니다
- 셰필드 대학교 - 세계 75위, 영국 내 13위
- 셰필드 대학교는 143 개국에서 온 27,000 명 이상의 유학생을 가진 영국 최고의 대학 중 하나입니다.
영국 Russell Group의 일원인 셰필드는 광범위한 주제에 걸쳐 세계적 수준의 교육 및 연구 우수성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의학 및 화학 분야에서 5 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셰필드 대학교가 세계 75위로 작년보다 무려 여섯 계단 상승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과목별 랭킹에서 높은 순위(세계 150위 안)를 차지한 과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고학, 건축학, 개발학, 엔지니어링, 사회복지/행정, 영문학, 역사학, 컴퓨터공학, 도시공학, 생물학, 심리학, 미디어, 교육학, 정치학, 사회학
- 리즈대학교 - 세계 93위, 영국 내 16위
-리즈대학교는 150 개국 이상에서 온 33,000 명이 넘는 학생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영국 최대 규모의 캠퍼스 중 하나입니다.
리즈대학교는 300 개 이상의 동아리, 수상 경력이있는 학생 신문, TV 및 라디오 방송국과 함께 활발한 학생 연합을 운영합니다.
리즈대학교 대학원은 영국의 연구 역량 상위 10위에 올랐고, 타임즈의 Good University Guide 에서 2017년 올해의 대학으로 선정됐습니다.
리즈대학교는 8 계단 상승하면서 세계 TOP 100 안에 속하는 대학이 되었습니다!
과목별 랭킹에서 높은 순위(세계 150위 안)를 차지한 과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구/해양 과학, 개발학, 영문학, 인문학, 교육학, 컴퓨터공학, 도시공학, 생물학, 심리학, 비즈니스, 미디어, 정치학, 사회복지/행정, 사회학
- 요크 대학교 - 세계 134위, 영국 내 21위
1963 년부터 요크 대학교는 꾸준히 영국 상위 대학교를 차지했으며 2009 년 전국 학생 설문 조사에서 5 위를 기록하여
모든 학문적 우수성에 대한 기회와 발전을 이끌어 냈습니다. 요크 대학교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인 요크에 위치해 있습니다.
1인당 연구력 및 연구 수입은 영국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요크는 연구 집약적인 대학이며 연구자들이 자신의 지식과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있는 곳입니다
과목별 랭킹에서 높은 순위(세계 150위 안)를 차지한 과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문학, 사회복지/행정학, 인문학, 심리학, 컴퓨터공학, 생물학, 미디어, 개발학, 교육학, 정치학, 사회학
- 뉴캐슬 대학교 - 세계 141위, 영국 내 22위
연구 중심 대학인 러셀그룹의 창립맴버 뉴카슬 대학교는 뛰어난 연구성과(의학분야 연구 영국 내 8위, 과학/공학분야 12위)로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의학 대학을 바탕으로 설립된 대학교인만큼 의학, 과학 과목들이 높은 순위에 있습니다.
또한, 뉴카슬 대학교는 QS 랭킹의 리서치, 티칭, 시설 등의 여덟 영역에서 모두 만점을 받았습니다.
▶ 과목별 랭킹에서 높은 순위(세계 150위 안)를 차지한 과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의학, 지리학 ,언어학 , 영문학, 생물학, 건축학, 컴퓨터공학, 도시공학, 환경학, 의학
이 밖에 소아스(SOAS) 대학교도 개발학 전공(세계 4위), 인문학, 역사학에서 높은 순위를 보여줬고 에식스(ESSEX) 대학교도 정치학(세계 37위), 사회학(세계 40위), 경제학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랭킹이라는게 발표하는 곳마다 조금씩 다르니 참고만 해주시고, 위의 학교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