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학 순위: 2020 가디언지 선정

안녕하세요.영국유학센터 입니다 !
 

영국유학을 고려하실때 영국대학교 순위는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대학순위를 발표하는곳은 여러군데가 있고 평가기준도 다 다르기때문에  차이가 나기도하죠. 

대표적인 영국 대학교 순위 발표 기관으로으로는 타임즈 & 선데이 타임즈,가디언 ,컴플리트 유니버시티 가이드가 있습니다.그렇다면 각 순위마다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1. 타임즈 & 선데이 타임즈 대학 순위
    입학점수와 연구실적을 중요시해서 큰 규모 대학이 유리. 보수적인편. 평가기준은 학생만족도, 수업의 우수성, 학생평가, 연구실적, 입학점수,취업율, 좋은성적으로 졸업하는 학생의 비율, 졸업율등이 있습니다!
     
  2. 가디언 대학 순위
    학생의 평가, 학생에게 투자되는 비용, 학생/교수 비율등 학생의 입장을 많이 반영하며 진보적인 편이죠. 입학점수, 졸업생 평가, 취업율, 마지막 학년 학생의 평가, 학생에게 투자되는 비용, 학생과 교수 비율, 수업의 우수성, 입학성적과 졸업성적의 결과를 비교합니다.
     
  3. 컴플리트 유니버시티 가이드
    타임즈와 가디언의 중간적 위치로, 입학 성적, 학생 만족도, 연구실적, 연구 강도, 졸업생 취업율로 평가합니다.

이중에서도 오늘 살펴볼곳은 영국을 대표하는 유명 미디어인 더 가디언 (The Guardian)의 2020년 영국대학 순위입니다. 

다음 링크에서 전공별로 더 자세한 순위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theguardian.com/education/ng-interactive/2019/jun/07/university-league-tables-2020

제일 왼쪽을 보시면 2020년의 순위와 바로전년도인 2019년의 순위를 비교하시면서 보실수있습니다.

 


 

1위 캠브리지: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대학이죠. 이과계열에서 꾸준히 최고의 성과를 내고있는대학입니다. 

2위 세인트 앤드류스: 2019년엔 옥스포드와 캠브릿지가 1,2위를 다퉜는데 올해는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이 2위를 차지했네요 !! 윌리엄 왕자가 나온대학으로 세인트 앤드류스는 스코틀랜드에서 손꼽히는 최고의 대학중 하나입니다. 

3위: 옥스포드. 역시 설명이 필요없는 세계 최고의 대학중 하나입니다.  문과계열에서 좀더 강한 대학이죠. 

4위 러프버러: 영국 잉글랜드 레스터셔 카운티 러프버러에 위치한 연구중심 종합대학교 입니다. 작년 보다 무려 4계단 상승해서 가디언 영국대학랭킹에서 종합 4위를 차지했네요. 영국유학센터가 대표사무소인 대학입니다!

5위: 더럼: 옥스포드 캠브릿지에 이어 잉글랜드에서 3번째 오래된 대학교로 매우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몇년전부터 파운데이션으로도 진학 가능하죠.

6위 바스: 몇년전부터 벨러비스컬리지 파운데이션으로도 입학보장되는곳입니다. 계속 순위 상승세를 달리더니 전년보다 3위나 올라가 종합 6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7위 임페리얼: 런던에 위치한 아주 유명한 빅5대학입니다. 공학대학이고 작년에이어 7위를 하게되었습니다. 
 

동일 7위 랑카스터: 한국에서 많이 가는 대학은 아니지만 영국에서 인정받는 대학중 하나입니다. 올해는 임페리얼과 공동 7위를 차지했네요!

9위 워릭: 신생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대학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있는 대단한 대학입니다. 그중에서도 Warwick Business School (WBS)는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곳이고 경제학과는 거의 캠브리지 와 옥스퍼드 수준에 가깝다고 합니다. 

10위 엑시터: 남부 안전하고 날씨도 좋은곳에 위치한 대학입니다. 경영, 드라마, 회계, 행정학, 정치학 등 다양한 전공이 유명합니다. 영국유학센터가 대표사무소인 대학입니다!

11위 리즈:  북부에 위치한 리즈대학교는 경영, 회계, 금융, 공학, 예술경영, 공연경영, 텍스타일, 박물관 학 등 다양한 전공을 제공합니다. 역시 저희 영국유학센터가 대표사무소인 대학입니다!

12위 노팅엄 트렌트: 작년 가디언지에서 <올해의 대학>으로 선정되더니 무섭게 상승가도를 달리고있는 대학입니다. 올해 또 4위나 올라서 종합12위를 차지했습니다.영국유학센터가 대표사무소인 대학입니다! 노팅엄트렌트대학교는 2019 올해의 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죠. 

13위 UCA 유씨에이 : 영국남부에 위치한 전문 예술및 디자인 대학입니다. 

14위 글래스고: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대학교로 에딘버러에서 약 한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올해 무려 10위나 상승하였네요! 

15위 코벤트리: 몇년전부터 무섭게 상승하고있는 대학입니다. 스포츠경영, 자동차디자인 분야에서 굉장히 두각을 나타내고있으며 다른 좋은 전공도 많습니다.  영국유학센터가 대표사무소인 대학입니다!

16위 버밍엄: 저희 통해서도 많은 공무원들이 많이 가시는 대학입니다. 런던다음으로 큰도시인 버밍엄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캠퍼스를 자랑합니다. 

17위 링컨: 영국 링컨에 위치한 공공 연구 대학입니다. 

18위 노팅엄: 중부 노팅엄에 위치한 대학이죠. 공대로도 좋습니다.

19위 런던정경대: 경제나 정치 공부하고 싶어하는 학생의 꿈의 대학교죠. 세계 대학교 순위로도 44위인데 그에 비해서 국내 순위는 약간 낮게 평가되네요. 

20위 요크: 북부 요크에 위치한 요크대학교 역시 저희 영국 유학센터가 대표하는 대학교입니다! 공무원분들도 행정학으로 많이 가시고, 테솔, 정치학, 영화학 등 다양한 전공이 인기 있습니다. 

 

참고로 2020 컴플리트 유니버시티 랭킹입니다. 가디언 순위와 비교해보시는것도 도움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ukcentre/221562152065

우선 올해 상위권에 등록된 대학교만 살펴보았지만, 대학순위는 절대적이지 않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자신이 어떤대학이 맞는지는 영국유학 전문가인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대학순위를 보면서 연구실적, 수업평가, 학과 커리큘럼도 확인후에 지원대학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러셀그룹
#1994그룹
#대학순위
공지
영국 학교와 주고 받는 이메일 쓸때 유의사항
학생분들이 영국 학교에 이메일을 하실때도, 영어를 잘 하시는 분들도 영어로 이메일을 쓰는데 익숙해하지 않으신것 같아요. 그래서 저의 경험으로 익힌, 영어 이메일 쓸때 유의할 사항을 공유해보겠습니다
17651
영국 의대 지원 전 준비할 5가지
영국 의대 입학조건, 지원절차와 인터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그 전에 영국에 얼마나 많은 의대, 치대, 수의대가 있는지, 경쟁률은 어떤지 알아볼까요
13837
IB로 영국 대학교 진학하기
국내와 해외 국제학교에서 IB를 이수하는 학생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IB는 과연 어떤 과정이고, IB를 통해서 영국대학에 지원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526
영국 유학원 선택 방법 5가지
학교 지원도 혼자 못 하면 유학 갈 자격도 없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확인하고 챙겨야 하는 유학 준비, 여러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함께 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 좋은 기회를 얻게될 수 있습니다.
40240
러프버러대학교 프리세셔널 마감일 연장
안녕하세요 영국 유학센터 입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영국 유학 준비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현재 한국이나 중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IELTS 시험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고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일들 때문에 많이 불안하시고 걱정이 되시겠지만, 이럴 때 일수록 ..
19862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오늘은 만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방문기를 안내드릴려고해요!여러분들은 맨체스터 하면 딱 무엇이 떠오르나요?​​맨체스터는 런던,버밍엄과 더불어 영국의 3대도시라고 불릴정도로 매우매우 규모가 큰 도시입니다!!맨체스터는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257km 떨..
13033
영국 대학 순위: 2020 가디언지 선정
영국유학을 고려하실때 영국대학교 순위는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대학순위를 발표하는곳은 여러군데가 있고 평가기준도 다 다르기때문에 차이가 나기도하죠. 대표적인 영국 대학교 순위 발표 기관으로으로는 타임즈 & 선데이 타임즈,가디언 ,컴플리트 유니버시티 가..
13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