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 꿀팁 - 영국에서 유용한 앱
안녕하세요,
학생분들의 유학생활을 지원부터 출국 후까지 도와드리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영국생활 꿀팁! 영국에서 유용한 앱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해요
1. Citymapper
영국에서는 버밍엄, 런던, 맨체스터가 지원되는데요 그 밖에 세계 많은 도시들(서울도!) 지원됩니다.
저는 런던에서만 사용해봤는데, 길 찾을 때에는 구글맵보다 더 유용하고 빠른 정보를 찾을 수 있었던 어플이에요. 사용도 쉽고, 아이콘들도 귀엽구요. 튜브맵도 앱 안에서 볼 수 있으니 따로 튜브어플 받을 필요도 없죠! Citymapper 와 더불어 한국 밖에서 길 찾을때는 구글맵은 필수입니다!
2. Trainline
기차표 예매할때는 Trainline 이 가장 저렴한 티켓을 검색하기가 좋습니다!
더불어 시간 크게 상관없는 분이라면 off-peak return 선택하시면 퇴근시간만 피하시면 그 외에 아무때나 돌아가는 기차 타시면 됩니다. 가격도 훨 저렴하구요. 또한 영국에서 기차표, 버스표, 비행기표는 무조건 미리미리 살 수록 저렴합니다. 레일카드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3. Whatsapp
한국에는 카톡, 영국을 비롯한 모든 유럽권에서는 왓츠앱!
4. Timeout
Timeout은 각종 공연, 이벤트, 맛집, 문화생활 등의 정보가 실려있는 무료잡지입니다. 매주 발간되고, 보통 큰 서점에 무료로 가지고 갈 수 있게 비치되어 있습니다. 어플로도 있는데요, Timeout 에서 런던이나 타 영국 도시들로 검색해서 재미있는 이벤트 체크하고 문화생활 즐기세요! 그 외에 공연소식 체크하는 앱으로는 Dice 라는 앱이 있습니다.
5. Spotify
요즘 서유럽권에서 가장 핫한 음악 스트리밍 앱입니다 친구들과 음악 쉐어, SNS에 공유 등이 잘 되어 있고 음악 추천, 검색기능이 뛰어나서 다들 많이 쓰는데요, 영국에서는 애플뮤직 혹은 Spotify를 가장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리스닝 스킬 향상을 원하신다면 BBC Radio 앱을 받아서 습관처럼 틀어놓으면 좋습니다
6. UBER
한국에도 들어와서 자세한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은데요, 우버 아주 유용합니다. 런던에서는 금지된다는 말이 있던데 아직은 시행이 안되고 있나봐요~ 영국은 택시가 아주아주! 비싸기 때문에 우버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간단한 이사 등은 우버에서 조금 큰 차를 불러서 하면 비용도 절약하고, 쉽게 이사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영국 생활에서 유용한 앱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영국유학센터와의 수속 후 출국 전 OT 때 이런 유용한 정보를 마구마구! 알려드리니
유학생활을 함께할 든든한 유학원을 찾으시는 분들은 영국유학센터에 문의를 해주세요!
전화: 02-6052-1020
카카오톡: 영국유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