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런던 어학원 어학연수 학생 후기: 다양한 레벨,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만날 기회 만들어줍니다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4주간 런던으로 단기 어학연수를 다녀온 학생의 후기 내용을 공유합니다. 영국 어학연수를 알아보시다가 상담을 통해 여러 여건에 맞는 IH London (International House London) 으로 어학연수를 결정하셨는데요,
학생분께서 IH 런던 어학원 후기 뿐만 아니라 유학원 선택하는 법도 학생분의 개인 블로그에 아주 상세하게 적어주셨더라구요!!
자세한 후기는 아래 학생의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filmnn/222789954335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확실히 Holborn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찾아가는 와중에도 카페와 식당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엄청 크더라고요.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펜으로 글씨 쓸 수 있는 모니터가 있는 교실이 많았습니다. 물론 선생님마다 쓰시는 분, 안 쓰시는 분 있었지만 확실히 시설은 좋았어요.
5층에 카페테리아가 있다는 사실을 어학연수 끝나갈 무렵에 알았다는 사실이 좀 아쉽습니다..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저는 주 20시간 GE (일반영어) 수업을 들었습니다. 오전수업은 문법을 배울 때도 있고, 특정 상황을 설정해서 상호 표현하는 법 등을 배웠던 것 같아요.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수업은 영문 이메일 쓰는 수업이었습니다. 가장 유익했어요.
IH 런던의 전체적인 만족도는 어떠세요?
한 달만 어학연수했는데요. 좀 더 오래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양한 레벨,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만날 기회를 굉장히 많이 만들어주는 학교라, 정말 수많은 친구들을 사귀고 대화했던 것 같아요. 다음에 유학하러 또 왔을 때 2주나 한 달만이라도 또 어학연수할까- 하고 고민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선생님들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오전반 선생님은 진지하신 분이셨고, 오후반 선생님은 아주 쾌활하신 분이었어요. 두 분 다 학생들에게 스피킹 기회를 많이 만들어주시는 분들이셔서 굉장히 보람찬 수업이었습니다.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어떤가요
비슷한 레벨의 반들에서는 한국인/일본인 비율이 합쳐서 30퍼센트는 되는 것 같아요. 제 반만 해도 총 14명 중 한국인이 4명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인끼리만 친한 것도 아니고 다른 국적 친구들이랑도 같이 어울리다보니 한국인친구끼리도 영어로 대화하는 게 자연스러워졌어요.
어학연수 중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같은 반 일본인 친구랑 친해져서 급작스럽게 그 주에 스위스로 여행을 떠났는데요. 다른 국적의 친구의 24시간 붙어있는다는 것은 24시간 영어를 해야하는 환경에 노출된 거더라구요.. 그 3일이 체감할 정도로 가장 영어가 급격히 늘었던 여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학연수를 가기 위해 여러 유학원을 알아보셨을텐데 영국유학센터로 결정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원래는 어학연수가 아니라 전공 관련 3주 단기유학프로그램을 알아보다가 영국유학센터를 알게 되었습니다. 유일하게 그 단기유학프로그램에 대해서 상담해주시는 것을 보고 정보력이 타 유학원보다 굉장히 뛰어나다고 느껴서, 이후 어학연수로 계획을 틀었을 때도 영국유학센터에서 수속절차를 밟기로 정했습니다.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최대한 많은 친구들을 사귀려고 노력하시고, 소셜프로그램도 꼭 많이 참여하시길 빌게요.
IH런던이나 영국 어학연수 등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