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센터 방문기
안녕하세요, 영국을 제일 잘 아는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
제가 직접 다녀온 유로센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로센터는 많이 들어보셨죠? 유로센터는 무려 전세계 38개 센터에서 7개 언어를 가르치는 대규모 어학원이에요. 사실 저희 영국유학센터는 대규모 어학원보다는 학생들에게 대한 세심한 케어나 가족적인 분위기때문에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어학원을 추천해드리는 편인데요,
유로센터는 대규모 어학원임에도, 스위스 재단이 설립한 비영리 학교라서 상업적인 부분이 적고, 유럽위원회의 외국어 교육자문기관일 정도로 외국어 교육의 리더학교에요.
또, 최근 영국문화원의 어학원 감사에서 그룹학교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어요. 여러분은 영국에 어학원이 몇개 있을것 같으세요? 영국문화원에서 인증한 어학원만 462개입니다. 이 중 유로센터는 공동 3위를 차지했어요. 유로센터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은 어학원은 불과 6개, 이 중 하나는 주니어 섬머스쿨만 운영하구요,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영국 여러 곳에 센터를 갖고 있는 그룹학교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어요
유로센터 런던 센트럴, 유로센터 엘섬, 유로센터 본머스, 유로센터 캠브리지 모두가 이렇게 리스트에 올라와있는건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유로센터로는 결정하셨는데 어느 센터로 갈지 고민되신다구요? 영국유학센터가 딱! 정해드릴께요
Q 수업 시간 이후에도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시설이 잘 갖추어진 곳은?
A 유로센터 캠브리지는 단독 건물이어서 정말 넓고 쾌적해요. 도서관도 굉장히 넓고 책과 DVD, 잡지, 사전등으로 자료도 많고 상주 선생님도 있어서, 나의 레벨에 맞는 책을 고를때도 도움을 주실 수 있어요.
Q 어학연수에서 공부도 중요하지만 경험도 많이 하고 싶어요
A 역시 런던 센트럴이죠. 1존 빅토리아 스테이션역 인근에 있어서 주위 환경은 조용하지만 런던 시내 주요 관광지와 박물관, 갤러리, 공연장과도 가까워서 원하시는 모든 액티비티를 하실 수 있어요. 한시도 지루할 틈이 없어요
Q 영국은 물가가 너무 비싸다고 들어서 걱정이에요
A 그렇다면 브라이튼을 추천드려요. 브라이튼은 런던과 기차로 1시간 거리면서도 물가가 엄청 차이나요.
왼쪽 사진은 브라이튼 시내에서 찍은건데요 런치 스페셜로 파스타 또는 피자와 커피나 주스 등 음료 포함해서 4.55파운드, 약 7500원!! 놀라운 가격아닌가요? ㅎㅎ 브라이튼에서는 물가 걱정이 조금 덜하겠어요.
Q 저는 바닷가쪽에 있는 어학원에 가고 싶어요
A 런던과 2시간 거리의 남부 해안도시인 본머스는 어떨까요? 아주 길고 깨끗한 모래 해변에서 여름이면 비치 발리볼 등 해양 스포츠도 가능해요.
핸드폰으로 대충 찍어도 저렇게 멋진 해변입니다.
또 많은 학생분들이 영국 도착해서 맘에 안 들면 또 오래 있다가 지루해지면 어떡하지 하고 고민하시는데, 유로센터는 런던 센트럴, 런던 엘섬, 브라이튼, 본머스, 캠브리지 센터 중에서 이동이 가능해요!
그러니까 9개월 어학연수를 가신다면 처음 6개월은 캠브리지에서 계시다가 이후 3개월은 런던 센트럴 이렇게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