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문화원 선정 최고의 어학원 ELC 브리스톨 방문기


남서부의 가장 대도시이며 대학도시인 브리스톨에 위치한 ELC 브리스톨에 방문했다. 이 어학원은 몇 달 전에 마감될 정도로 한국학생에게 인기있는 곳인데 그러면서도 한국학생은 약 13%로 항상 관리를 하고 유럽학생들이 70%로 굉장히 높다. 

 

 


학교에 도착해서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간 학생들을 만났는데 한 분은 저번달에 도착했고, 한 분은 작년 가을에 도착해서 한 달 후에는 한국에 돌아올 예정이셨다. 
두 학생 모두 학교에 전적으로 만족해서 너무 다행이었다 ^^ 한 학생 홈스테이 아저씨는 교회 목사이신데 그 교회에서 한국교회가 예배를 봐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도 많고 심지어 닭도리탕도 해주신다고 한다. 주위에 옥스팜 등에서 봉사활동 하는 학생들도 많고, 내가 방문했을때도 학교 입구에 브리스톨대학교에서 봉사활동 공지가 붙어있었다. 학생들과 얘기하는 동안에도 계속 친구들이랑 반갑게 인사하는데 잘 적응해서 지내시는구나 하고 안심이 되었다.

 

 [학생 휴게실]                      

 

  [학생 기숙사]


                                          
 

 [기숙사 휴게실]                             

 

     [교사실]


                                 
 

몇 년간 계속해서 영국문화원 평가에서 영국 전역 어학원 중 최고의 평가를 받았는데 아무래도 성실하게 운영하는 존 던컨 교장의 영향이 크다.  현재 재학하고 있는 학생도 선생님으로부터 교장선생님이 그 학생 영어 많이 늘었다고 칭찬했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고. 교장선생님께 이 얘기를 했더니 항상 학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학생들과 얘기하는게 자신의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 매주 선생님과 교장이 미팅을 하면서 모든 학생의 수업, 숙소, 전반적인 생활에 대해 얘기한다고 한다. 선생님들이 자주 바뀌는 타 학교에 비해 10년 경력 선생님이 보통이고, 20년씩 일하시는 분들도 꽤 많을 정도로 안정적이고 부모님이 이 어학원 다녔는데 자녀가 다시 다니는 경우도 흔하다고 한다. 유럽학생 비율도 70%로 굉장히 높다. 

 

[옥스포드 Fun Race]                          

 

             [브릿지가 보이는 호텔 테라스에서 웰컴 파티]

              
*출처: ELC 브리스톨 학교 웹사이트

가장 중요한건 학생들의 말에 귀 기울이는 거라며. 학생들 첫 날에 핸드폰 번호를 주면서 긴급할 때 연락하라고 하며, 모든 학생들의 이름을 다 알고, 학생들과 얘기하는게 본인이 하는 가장 큰 일이라고 말한다. 가끔은 주말 여행도 직접 인솔해가기도 한다. 내가 방문했을때는 그 주 주말에 옥스포드에서 열리는 자선모금을 위한 마라톤이 있었는데 교장 선생님이 직접 인솔해서 간다면서 만나는 학생마다 꼭 참가하라고 했다.

교장은 브리스톨에서 오래 사셔서 정말 아시는 분도 많았다. 여름에는 여름에는 브리스톨 대학교 기숙사인 골드니 홀을 이용할 수 있는데 거기도 아는 사람을 통해서 소개받게 되고, 학생들이 아프면 또 아는 의사 통해서 진료받도록 해주고 등등

 

[서스펜션 브릿지]




 

[브리스톨 시티센터]




 

[브리스톨대학교 기숙사 골드니 홀]
 



 

[골드니 홀]





골드니 홀은 기숙사 방은 좀 낡았지만 밖은 국립공원만큼 넓고 꽃도 많이 피어서 정말 예뻤다.

브리스톨의 랜드마크인 서스펜션 브리지앞에 있는 Avon Gorge 호텔에서 매 학기 학생들과 파티를 하고 타 어학원에 비해 소셜 프로그램도 매주 최소 4번 정도가 있을 정도로 활발하며 선생님들도 많이 참여한다. 브리스톨대학교 학생회 참여를 통해 현지 영국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도 특별하다.

학생의 말에 귀 기울이고, 학교에 잘 관리될 수 있도록 부가적인 수업은 모두 안 하고 오직 성인을 위한 일반영어과정에 집중하며, 관리가 잘 될 수 있는 숫자까지만 받아서 확장을 안 하는 학교라서 이렇게 오랫동안 학생들이 꾸준히 많나보다 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TEN스쿨
공지
영국 10위권 명문대 뉴캐슬대학교 국제담당관 방문
지난 3월 25일 Newcastle University 국제담당관 Lydia Robinson씨가 영국유학센터 강남지사에 방문하여 학사, 석.박사 과정, 학사/석사 예비과정, 영어과정에 대한 1:1 상담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국제담당관인 Lydia Robinson이 흔쾌히 사진촬영에 응해주셨어요^^뉴카슬대학은 높은 수준의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을 개설하..
2958
영국문화원 선정 최고의 어학원 ELC 브리스톨 방문기
남서부의 가장 대도시이며 대학도시인 브리스톨에 위치한 ELC 브리스톨에 방문했다. 이 어학원은 몇 달 전에 마감될 정도로 한국학생에게 인기있는 곳인데 그러면서도 한국학생은 약 13%로 항상 관리를 하고 유럽학생들이 70%로 굉장히 높다. 학교에 도착해서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간 학생들을 만났는데 한 분은 저번달에 ..
14391
런던 근교, Richmond 에 위치한 Oxford House College 방문기
런던 근교, Richmond에 위치한 Oxford House College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어학연수를 준비하기 위해 저희 유학원에 오시는 학생분들은.. 대부분 런던에 가까우면서 한인비율이 낮은 어학원에서 공부하시고 싶어합니다. 그 조건에 딱 맞는 어학원인거 같습니다. 자~ 그럼, Oxford House College와 Richmond에 대해서 알..
14247
영국 테솔 석사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리즈대학교 MA TESOL taster lesson
이번 리즈대학교 에이전트 워크샵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 중 하나가 MA TESOL의 Richard Badger 교수님의 데모 레슨이었다. 이 수업을 통해 영국 테솔 석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느낄 수 있었다. 수업의 주제는 The Role of Feedback in Writing 즉 작문에 대한 피드백의 역할이다.[Richard Badger 교수님] 백그라운드:..
8289
리즈대학교 에이전트 컨퍼런스 참가
리즈대학교 에이전트 컨퍼런스 참가리즈대학교의 한국 공식 대표사무소 (에이전트)로서 이번 4월 agent conference에 참가하게 되었다. 리즈대학교는 2004년쯤에 방문한 이후에 처음 가는 거니까 거의 10년 만에 방문.시내에 새로 쇼핑몰이 생기기도 하고, 캠퍼스에 못 보던 건물도 많다. 그 사이에 학교 로고도 세련되게 ..
10402
벨러비스 컬리지 브라이튼센터 방문기
벨러비스 컬리지 브라이튼센터 방문기 벨러비스 컬리지는 영국 대학교 진학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 A-level, GCSE, 아카데믹 영어과정을 제공하는 사립 컬리지이다. 벨러비스 컬리지는 영국에 런던, 케임브리지, 옥스포드 그리고 브라이튼에 캠퍼스가 있는데 이 중 가장 대학 진학율이 좋은 곳으로 꼽히는 브라이튼 센터..
3842
SOAS 런던대 파운데이션과정 디렉터 방문
School of Oriental and African Studies (SOAS), 파운데이션과정 디렉터인 William Hetherington씨가 한국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SOAS 런던대는 2012 가디언 선정 영국대학교 랭킹 12위의 명문대학교로 미술사, 법학, 정치학, 개발학 등으로 특히 강하며, 한국학도 개설되어 있습니다.영국에서 가장 ..
6774
Sheffield International College 의 Director 방문
셰필드 대학교(University of Sheffield)의 학사 및 석사 과정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예비과정을 운영하는 셰필드 인터내셔널 컬리지(SIC; Sheffield International College)의 Diretor 이신 Kevin Smith 님이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우리나라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신 Kevin Smith 님은 영국유학센..
3538
Essex 대학교 방문기
University of Essex를 방문했다. 에식스대학교는 런던 Liverpool street station에서 빠른 기차로는 약 55분 정도. 콜체스터 역에 내려서 차로 약 10-15분 정도 꽤 떨어져있었다. 에식스대학교는 한국에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2008 연구실적평가에서 York대학교에 이어 당당히 9위를 차지한 명문대학교이다. 이는 에..
8745
SOAS 파운데이션/석사예비 과정 담당자 방문
런던대 소아스(SOAS, University of London)의 Head of Foundation Programmes 이신 Sue Weakley 님이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며칠 전 영국문화원에서 진행된 SOAS 설명회를 위해 이번에 방한하셨는데, 서울에 머무시는 동안 잊지 않고 저희를 방문하셔서 학교 소식과 함께 저희를 통해 SOAS 에 진학한 학생..
7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