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브리스톨대학교, 부설 파운데이션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리스톨대학교와 브리스톨대학교 파운데이션 센터를 방문했던 후기를 나눠보겠습니다.

브리스톨은 영국 남서부에 위치한 도시인데요. 특히 브리스톨대학교는 러셀그룹 대학 중 하나로, 영국 탑10위 안에 드는 대학이자 세계 탑70위 안에 들고, 졸업 후 취업률도 굉장히 높은 명문 대학입니다. 브리스톨은 젋고 우수한 인력이 많이 모이는 도시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페스티벌, 뮤지엄 등 즐길거리가 많은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브리스톨대학교는 대학지원선호도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많은 학생들이 다니고 싶어하는 대학인데요, 카플란 브리스톨 대학 파운데이션 과정 이수 후 85%의 학생들이 브리스톨대학교로 진학해 파운데이션 과정 학생들에게도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Senate House. 학생들이 공부하고 쉬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브리스톨대학교 캠퍼스는 브리스톨 시내 곳곳에 위치해 있어요. 위에 보시는 사진은 학생들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학생회SU Loft 와도 연결되어 학생들이 동아리활동, 종교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시설도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하고 편안하게 되어 있어 학생들이 편하게 공부하고 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학교 운동시설인 Indoor Sports Center와 내부. (내부 사진 출처: 브리스톨대학교 홈페이지)

브리스톨대학교 학생증이 있으면 누구나 Indoor Sports Center 도 사용 가능한데요, 현재 파운데이션 과정을 다니고 있는 학생들도 학교의 장점 중 하나로 운동시설을 학교 내에서 편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을 언급했어요.



Chemistry 빌딩 및 캠퍼스

Chemistry 빌딩으로 가는 길목과, 빌딩 내부 사진이에요. 파운데이션 과정의 학생들은 랩실을 대학 학부과정 학생들이 쓰는 랩실을 함께 사용한다고 합니다. 캠퍼스를 투어하며 잔디밭에 누워 이야기를 나누거나 쉬는 학생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고풍스러운 캠퍼스 건물들의 분위기 때문인지 학구적이면서 활기찬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

 

브리스톨대학교의 대표적인 건물인 Wills Memorial Building 인데요. 현재는 법학대학과 지구과학대학에서 사용하고 있고, 졸업식 등 다양한 행사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Victoria Rooms

다음은 Victoria Rooms 라는 건물인데요, 음악대학으로도 사용되고 수업과 함께 오디션, 레코딩 등 시설도 갖추어져 있어요.



파운데이션 프로그램(IFP) 학생들을 위한 공간 및 강의실

 

마지막으로 파운데이션 과정(IFP) 학생들이 이용하는 공간을 둘러보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모든 시험이 치뤄지고 있어 학생들이 많지는 않았아요. 현재 한국 학생은 약 4-5명이 브리스톨대학교 부설 파운데이션 과정을 공부하고 있다고 하네요.

파운데이션 과정인 IFP 과정 이수 후, 대부분 브리스톨대학교 1학년으로 진학을 하게 되는데요, 파운데이션 과정 성적이 브리스톨 대학교 입학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다른 학교로 진학할 수 있도록 파운데이션 센터에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리스톨대학교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의 또다른 장점은 학부생들과 동일한 리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교수진들 또한 학부 교수진들이어서 높은 교육 퀄리티를 경험하실 수 있어요. 또한 1:1 튜터도 있어 학업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역사와 문화를 갖춘 도시에서 대학생활을 경험하고 싶은 학생, 영국 명문대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브리스톨대학교 파운데이션 프로그램(IFP)이 궁금하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파운데이션
공지
영국 요크대학교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후기
지난 8월에 요크대학교 입학 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오리엔테이션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행정석사 MPA 를 마치신 공무원분과의 Q&A 시간도 가져서 학생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4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