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네덜란드 대학교 진학이 가능한 ISC 홀란드- 암스테르담, 그로닝겐 방문








요새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 ISC 홀란드의 두 센터, 그로닝겐과 암스테르담을 다녀왔습니다.











isc holland.JPG










ISC 홀란드는 무려 7개 네덜란드대학교, 즉 그로닝겐대학교, 암스테르담 자유대학교, 헤이그대학교, 한즈대학교, 니엔로드 경영대학교, 틸버그대학교, 트웬테대학교, 와게닝겐대학교, 비튼보그대학교가 파트너로 되어, 해당대학교 진학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요.
그로닝겐에서 그로닝겐대학교 과정을 운영하고, 나머지대학교 진학과정은 암스테르담 센터에서 운영합니다.










그로닝겐 (흐로닝언)








IMG_2534.jpg

IMG_2533.jpg





그로닝겐 역








IMG_2525.jpg

IMG_2530.jpg




그로닝겐 시티센터












IMG_2495.jpg 
IMG_2499.jpg





그로닝겐대학교 캠퍼스






현지에서는 흐로닝언이라고 불러요. 암스테르담에서는 기차로 2시간 조금 넘게 걸리는데, 전체 인구 20만명중 그로닝겐과 한자 대학교 학생을 더하면 이 학생인구가 5만이라 인구의 1/4이 학생인, 학생도시이며 평균 연령이 32세인 젊은 도시입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 느낌을 받았어요.



방문한 ISC 그로닝겐은 그로닝겐대학교 이공계 진학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데, 학생 숫자가 많지 않아서 가족적인 분위기였습니다. 그로닝겐대학교는 무려 400년 역사의 명문대학교로, 전 세계 113위 대학교입니다. 최근 이 대학교 화학과  Ben Feringa교수님이 노벨상을 수상했습니다. 대단하죠? 이 교수님 이름을 따서 새로운 건물도 신축할 거라고 합니다.















IMG_2498-1.jpg


















400년 역사의 대학교이지만, 대학교 건물은 굉장히 모던하고 깨끗하고 멋진 디자인이 많았습니다. 대학가는 계획도시처럼 깔끔했고 많은 학생들이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IMG_2509.jpg

IMG_2510.jpg






그로닝겐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는 ISC






ISC 그로닝겐 학생들은 대학교 학생증을 발급받아서, 도서관, 체육관 등 모든 시설을 이용가능하며, 비자도 대학교 학위과정까지 더해서 4년 비자가 나옵니다. 대학교의 일부 과정이라고 볼 수 있겠죠.
진학율도 높을 수 밖에 없는게, 파운데이션에서 그냥 모든 과목 패스만 하면 되고 몇 점 이상 받아야 하는 건 아니에요.  한국학생을 만나봤는데  만족도도 굉장히 높았습니다. 한 명은 한국에서 외국인학교를 다녔을 만큼 영어를 잘 하는데도,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찬찬히 준비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IMG_2516.jpg

IMG_2521.jpg





학생 기숙사





재학중인 한국학생의 도움을 받아서 학생숙소인, Student Hotel에 가봤어요. 1달에 약 700유로 정도로 1인실이며 방에 개인 화장실이 딸려 있고, 부엌은 공용사용입니다. 건물 1층에는 식당도 있고, 도서관, 체육시설, 라운지, 세탁시설 등 아주 예쁘게 잘 꾸며져 있었어요. 밖에서 직접 집을 구하면 여기보다는 더 저렴하지만, 요새 그로닝겐에서는 집 구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니 일년은 여기에서 지내면서 적응 후 알아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전 세계 113위의 흐로닝언대학교 캠퍼스에서 운영되는 소규모로 운영되는 파운데이션이라서 좋습니다.







암스테르담














IMG_2478.jpg

IMG_2480.jpg











IMG_2587.jpg

IMG_2473.jpg








































암스테르담 시티센터
















IMG_2578.jpg

IMG_2579.jpg








여러 네덜란드 대학교 진학준비과정을 운영하는 홀란드 ISC





그로닝겐센터가 대학교 캠퍼스에 있다면, 암스테르담센터는 암스테르담 시내의 큰 비지니스 지역에 위치해있어요. 교실에서 보는 뷰가 정말 멋져서, 오히려 공부에 방해가 될 정도였어요.
아주 깨끗하고 깔끔한 건물과 시설이라 다들 좋아하실거에요.









IMG_2581.jpg






전세계 200위 내의 암스테르담자유대학교,  EQUIS, AMBA에 승인된 니엔로드 경영대학교, 네덜란드 최고의 리서치대학교 틸버그대학교, 전세계 188위 트웬테대학교, 전세계 135위이자 생명과학 분야로 우수한 와게닝겐대학교, 실무중심대학교 랭킹 3위인 한즈대학교, 산학협력이 좋은 헤이그대학교 등으로 진학이 보장되고, 비자도 파운데이션부터 학사까지 4년 비자가 한번에 나와서 일단 입학하고나면 더 이상 비자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약 310여만원 상당의 선착순 장학금



2016 기준 학비가 €16,480 약 2072만원인데, 현재 두 센터 모두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지원하실때 학비의 15%인 2472유로 약 310여만원의 장학금이 가능합니다. 선착순으로 지급되니 연락주세요.
*2017학비는  약간 인상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유학
공지
영국 어학원 랭킹 1위 - ELC 브리스톨 방문기
영국엔 어학원들이 정말정말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학생분들도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이 많으신데요 이럴 때 가장 믿고 볼 수 있는 것이 British Council 의 어학원 점검 결과입니다. 영국문화원은 티칭, 선생님 프로필, 숙소, 학교관리/행정, 학생케어 등 15개 영역을 가지고 어학원을 점검합니다. 그렇다보니 이 결과를 보..
13234
영국 최고의 비즈니스 영어 어학원 - MLS 방문기
오늘은 영국 최고의 비즈니스 영어 어학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취업을 대비해서, 혹은 직장 생활을 하다 잠시 휴식을 가지며 영어 실력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들께 아주 적합한 곳입니다. MLS International CollegeMLS는 영국의 휴양도시, 본머스에 위치해 있습니다. 1987년부터 비즈니스 영어를 중심으로 가르쳐 온..
13912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 디자인과 교수님 방문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저희 영국유학센터에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의 산업/제품 디자인과 다니엘 신 교수님께서 방문하셨습니다. 다니엘 신 교수님은? 노팅엄 트렌트대학교에서 학부부터 박사까지 마치시고, 러프버러대학교 디자인 스쿨에서 산업디자인을 가르치시다가 현재는 노팅엄 트렌트대학교에서 제..
6330
말번하우스 담당자 방문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런던의 중심부, 킹스크로스에 있으면서도 아주 저렴한 학비를 자랑하는 말번하우스에서 영국유학센터를 찾아주셨습니다! 말번하우스는 저렴한 학비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리모델링을 해서 아주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고 그날 배운 수업 내용이 바로바로 온라인 러닝에 올라오는 등 스마트 ..
12407
4월 10일 리틀대학교 플라워 워크샵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어느덧 완연한 봄이 왔네요. :) 봄을 맞이해서 영국유학센터의 파트너 대학교인 리틀대학교 에서 플로리스트 과정을 가르치시는 줄리아 교수님이 방문하셔서 플라워 워크샵을 진행해주셨습니다! 리틀대학교에 관심이 있으신 학생분들, 영국유학센터에서 수속중인 학생분들이 참여하셔서 워..
5759
드몽포트/리즈/쉐필드/코벤트리 대학교 담당자, 교수님들 방문
안녕하세요. 본격적으로 봄이 왔습니다. 봄을 맞아 영국유학센터에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오셨어요. :D 담당자들과 교수님들께 각 학교들의 최신 소식을 듣고 수업 내용에 대한 디테일과 입학기준 등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던 자세하고 심도 깊은 이야기들을 나눴습니다. 방문해주신 분들 소개해드릴게요. 드몽포트 (De Monf..
2120
UEA 담당자 Charlotte Richardson씨 방문
UEA, University of East Anglia 의 담당자 Charlotte Richardson씨가 4월 11일에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UEA 대학교는? UEA는 1963년에 지어진 종합대학으로 런던에서 북동쪽으로 약 100마일 (약 2시간) 정도 떨어진 역사와 전통이 깊은 노퍽주 노리치 (Norwich)에 위치한 상위권 종합대학으로 영국의 대학랭..
6115
소아스 런던대학교의 담담자 Sarah Whitaker 방문
소아스 런던대학교의 국제마케팅 담당자 Sarah Whitaker 씨께서 4월 7일에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해 주셨습니다. 학교에 대한 전반적 설명과 최근의 동향에 대해 들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소아스 대학교의 새로운 브로셔들과 빨간 가방을 주고 가셨는데, 소아스 대학교처럼 컬러풀하죠? :) 영국유학센터에 방문상..
6008
에식스 대학교 담당자 Samantha Look 씨 방문
에식스 대학교(University of Essex)의 담당자 Samantha Look 씨께서 4월 10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최근 소식과 업데이트를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에식스 대학교는? 높은 수준의 교육과 리서치로 국제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학교로 중부 콜체스터에 위치해 있다. 에식스 대학교는 2017 타임즈..
1747
네덜란드 암스테르담대학교 방문기
암스테르담대학교는 전 세계 57위의 명문대학교입니다. 미국의 카네기 멜론대학교, 워싱턴대학교, 영국 글래스고대학교보다도 랭킹이 더 높네요. 암스테르담 대학교는 파운데이션과정 센터가 함께 있는 경영, 경제대가 암스테르담 동쪽에 위치해있고, 이과대는 사이언스파크에, 인문대학교는 암스테르담 시내에 위치해있습..
9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