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팅엄 트렌트대학교 방문기

 

노팅엄 트렌트대학교 에이전트 트레이닝 후기

영국유학센터는 노팅엄트렌트대학교의 한국 대표사무소로서, 초청을 받아 에이전트 트레이닝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

노팅엄은 영국 중부에 위치한 32 만 인구의 사이즈의 도시입니다. 노팅엄대학교노팅엄 트렌트대학교가 있고, 그 외 전문대와 사설 어학원도 있습니다 .

1.jpg

 

노팅엄대학교는 시내와 약간 떨어져있는데, 노팅엄트렌트대학교의 시티 캠퍼스는 바로 시내에 위치해있어서 , 접근성이 좋습니다. 

노팅엄트렌트대학교는 시내 중심에 있는 시티캠퍼스 , 일부 인문사회 전공 이과 전공을 운영하며 , 시내에서 약 20 분 거리인 클리프턴 캠퍼스 , 동물과학 수의간호학을 운영하며 노팅엄 시내에서 약 50 분 거리인 브래켄허스트캠퍼스 세 곳으로 나누어집니다 . 아트 앤 디자인 , 건축 , 저널리즘 , 법학 등 한국학생에게 인기 있는 대부분의 전공은 시티 캠퍼스에서 운영하구요 .

3.jpg

 

첫 날, 국제팀 부장이 나와서 설명하는데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 이거였어요. 한국에서 영국 대학교를 찾는다면 아무래도 랭킹을 먼저 찾아보게 될텐데요,  노팅엄 트렌트는 전체 랭킹으로는 50 위권으로, 랭킹만 봐서는 그냥 중위권대학교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영국 내 지원자 수로 가장 인기 있는 대학교 12 위,

재학생 만족도로 영국학생들에게는 7 위,

그리고 외국학생들에게는 무려 1 위로 꼽혔습니다 

 

(Which University) 랭킹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실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일거에요 .

노팅엄트렌트 대학교는 대학에서 배운 내용을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게 하는 부분에 집중하여, 대부분의 학사, 석사과정에 인턴십이 있습니다. 

심지어 석사과정도 많은 과정들이 1 년간 석사를 마치고 이어서 1 년동안 급여를 받고 인턴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영국 내 취업 가능성을 한층 올릴 수 있습니다 .

5.jpg



 

4.jpg

먼저 아트 앤 디자인, 시설이 정말 좋습니다. 노팅엄은 역사적으로 레이스 , 직물 공장이 유명해서 , 패션 디자인이 발전한 배경이 되었습니다. 특히 패션 , 텍스타일 학생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 자신만의 작업 공간도 주어지는 점에서 많은 장점이 있고 , 교수진들과 좀 더 가깝게 지낼 수 있습니다 . 패션 디자인으로 가디언 대학순위에서 5 위를 차지했습니다 . 노팅엄트렌트는 이외에도 사진 , 인테리어 디자인 , 패션 마케팅 등 여러 전공에서 우수합니다 . 사진과학생은 자신이 어떤 자료를 찾고 어떤 책을 읽고 있는지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여기저기 여러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의 사진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IMG_2211.jpg

 

노팅엄이 물가가 저렴해서, 전시할때도 학생들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런던과 비교하면 훨씬 적어서 좋다고 합니다 .

교내에 여러 미술재료를 파는 가게도 있어서 학생들에게 편리합니다 .

IMG_2402.jpg

 
 

IMG_5121.jpg

   

저널리즘은 일반 저널리즘방송저널리즘 학과를 운영하는데,  특히 방송 저널리즘은 방송저널리즘트레이닝협회에서 인정하는 학위과정입니다 .  3 학년때는 지역 방송국에서 학업과 동시에 9 개월간 인턴십도 하게 됩니다 .  교내에 라디오 녹음실와 TV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고 , 현지 방송국인 Notts TV 와 시설을 공유할 정도로 시설이 뛰어나고 , 졸업 후 BBC, ITV 등 유명 방송국으로 취업합니다 .

 

 법학으로도 영국에서 가장 큰 대학교 중 하나인데,  전통적인 대학교들은 주로 학사와 석사 , 박사과정에 집중하는 반면 , 노팅엄 트렌트대학교는 실무위주의 대학교로 변호사가 되기 위한 실무과정인 GDL, LLM Legal Practice Course, LLM Bar Professional Training Course 등의 과정을 다수 운영합니다 . 실제 법정처럼 꾸며놓은 강의실도 인상적입니다 .
 

기숙사는 모두 1 인실인데 , 공용화장실이면 한달에 최저로 1 인실 51 만원정도부터 있고 , 방에 화장실이 딸려있으면 한달 60 만원 , 방에 화장실 , 부엌이 다 갖추어진 스튜디오가 한달 84 만원 가량입니다 . 시설이 깨끗하고 좋고 런던보다는 비교할 수 없이 저렴하죠 . 노팅엄은 가장 물가가 저렴한 도시 톱 3 에 선정되었습니다 .
 

KakaoTalk_20161208_173902135.jpg

 

저녁에는 노팅엄에서 어학연수,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어학연수, 학사 중이신 영국유학센터 학생분들과 한식당에서 맛있게 저녁을 함께 했습니다. 

병원 예약 힘들다는 얘기, 영국 물때문에 머리결이 뻣뻣해졌다는 얘기, 한국보다 느린 일처리, 하지만 전체적으로 만족하고 잘 지내고 계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다들 귀한 시간 내어서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분은 요청으로 얼굴을 가렸어요 ㅎㅎ)

IMG_2308.jpg

 

노팅엄 시 의회 앞에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에도 가봤습니다. 작은 아이스링크도 있고, 여러 크리스마스 장식품과 퍼지, 소세지 등 먹을 거리도 팔고 있네요. 너무 예뻤어요. 쇼핑센터도 여러 곳 있고, 시내가 생각보다 훨씬 커서 생활하기에 편리해 보였습니다.

 

노팅엄트렌트대학교 문의는 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센터에 연락주세요


 

#아트앤디자인
#실무중심대학교
공지
노팅엄 트렌트대학교 방문기
노팅엄 트렌트대학교 에이전트 트레이닝 후기영국유학센터는 노팅엄트렌트대학교의 한국 대표사무소로서, 초청을 받아 에이전트 트레이닝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노팅엄은 영국 중부에 위치한 32 만 인구의 사이즈의 도시입니다. 노팅엄대학교와 노팅엄 트렌트대학교가 있고, 그 외 전문대와 사설 어학원도 있습니다 . 노..
10362
아발론 스쿨 오브 잉글리쉬 방문기
오늘은 런던의 스피킹 위주의 어학원 아발론 스쿨 오브 잉글리쉬 Avalon School of English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발론은 시내 중심에 있는 회화 중심의 어학원으로 발음과 영어 표현력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아발론은 자체 개발된 교재로 수업이 진행이 되며, 수업 시간 또한 자유롭게 결정을 할 수 있으므..
3065
지타 엘체 방문기
오늘은 런던에서 방문한 플라워 스쿨 지타 엘체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지타 엘체는 런던 Kew Gardens 역에 있고, 2010년에 설립된 플라워 스쿨입니다. 수강생의 창의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며 새로운 디자인 기법에 관해서 자세히 알려준다고 합니다. 다른 플라워 스쿨과는 다르게 데모는 거의 없으며 같이 수강..
3174
웨스트본 아카데미 방문기
오늘은 본머스의 웨스트본 지역에 위치한 웨스트본 아카데미 어학원에 관해서 설명해 드릴려고 해요. 시내에서는 도보로 약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변까지는 도보 10분정도 걸립니다. 조용하고 안전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교에 도착했을 때 마침 학생들이 수업을 마칠 시간이었습니다. 대부분..
13129
런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 방문기
오늘은 런던의 홀랜드 파크 (1존)와 웨스트 크로프트 (2존)센터가 있는 런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London School of English)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London School of English(LSE)는 영국 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명성높은 학교로 잘 알려져 있어 이 학교를 거쳐간 대부분의 학생이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선생..
17978
엑셀 잉글리쉬 방문기
오늘 소개 시켜드릴 학교는 런던에 있는 엑셀 잉글리쉬(Excel English)입니다. 런던 북부의 Muswell Hill의 안전한 주택가에 위치하였으며, 센트럴과 20~25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영국에 처음 오는 학생들을 위해서 학교에서는 오이스터 카드 만들기,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시내 나가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학연수를 온..
12666
유로센터 방문기
안녕하세요, 영국을 제일 잘 아는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 제가 직접 다녀온 유로센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로센터는 많이 들어보셨죠? 유로센터는 무려 전세계 38개 센터에서 7개 언어를 가르치는 대규모 어학원이에요. 사실 저희 영국유학센터는 대규모 어학원보다는 학생들에게 대한 세심한 케어나 가..
18294
플라워 디자인 대학교육의 1순위 Writtle College
영국으로 플라워 디자인으로 정말 유학 많이 가시죠? 제이미 아스톤, 맥퀸즈, 까트린 뮐러, 제인 패커 같은 플라워 스쿨로 단기과정도 많이 가시고 시간을 두고 정석으로 학위까지 받으시려는 분들은 단연 위틀컬리지로 많이 가십니다.영국에서 플로워 디자인/플로리스트로 학사과정을 운영하는 대학교는 Writtle 컬리지를 ..
5415
영국 내 15위 코벤트리대학교 방문기
코벤트리 대학(Coventry University) 방문기 코벤트리는 영국에 살면서 자주 들어 낯익은 곳이고 내가 지내던 곳에서 가까웠지만, 특별히 시간을 내어 가본적은 없는, 가깝지만 막연한 그런 곳이었다. 친구들에게 그곳에 대해서는 “조용하지”, “작은 동네야”, “심심해” 등의 이야기만 들어왔던 터였다. ‘얼마나 조용..
9791
IH Bristol (인터내셔널 하우스 브리스톨)의 David Hancock 방문
International House(IH) Bristol의 David Hancock씨께서 11월20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학교 특징1987년에 설립된 International House(IH) Bristol은 브리스톨의 부유한 동네인 Clifton와 활발한 시내 중심 두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당 15시간과 22.5시간 수업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으며 전체적인 분위기는 ..
15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