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가디언 2018 영국 대학교 순위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영국 대학교의 순위를 살펴보려고 해요. 

대학교 순위를 발표하는 곳으로는 QS,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등 여러군데가 있는데, 오늘 살펴볼 곳은 영국을 대표하는 유명 미디어인 더 가디언(the guardian)의 2018년 영국 대학 순위입니다. 


 

가디언지가 대학 랭킹을 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항목은 8가지가 있는데요, 학생의 코스 만족도, 티칭 만족도, 좋은 피드백, 졸업 후 취업률, 스텝과 학생의 비율 등이 항목에 들어갑니다. 

20위까지의 순위를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역시 캠브리지와 옥스포드가 1,2위를 했고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예비과정에 지원가능한 더럼 대학교가 4위를 했습니다. 역시 저희를 통해 파운데이션 지원 가능하신 UCL이 올해 10위에 들었습니다. 

눈에 띄는건 모던대학교 중 하나인 코벤트리 대학교가 작년 15위에서 올해 12위로 올라갔다는 건데요, 러셀 그룹 대학교들보다도 높은 순위입니다. 코벤트리 대학교의 학교 시설과 학생에 대한 투자와 코스 만족도가 이런 성과를 낸 것 같습니다. 코벤트리 대학교는 스포츠 마케팅, 자동차 디자인, 광고 마케팅, 호텔 경영 등으로 유명하고, 현재 최대 20%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크대학교

리즈 대학교, 요크 대학교, UEA 대학교는 모두 20위권 안에서 전년도보다 올라간 성적을 냈습니다. 이 세 학교의 학생 만족도, 티칭 만족도는 옥스포드나 캠브리지보다도 높은 퍼센티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리즈대학교는 거의 모든 전공을 가지고 있는 큰 캠퍼스 학교로 비즈니스 스쿨, 아트앤디자인 등이 유명합니다. 요크 대학교는 아이엘츠 5.0으로 프리마스터 진학도 가능해서 공무원 분들이 국비유학 석사과정으로도 많이 가시는 학교입니다. UEA는 개발학으로 인기가 많구요. 

그 밖에 SOAS 대학교는 전년도 30위에서 25위로 상승했습니다. 아프리카/아시아에 관련된 전공이 집중된 대학교라는 것을 고려했을 때 종합 순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보여줬구요, 건축과 경영으로 많이 가시는 뉴카슬 대학교는 30위, 카스 비즈니스 스쿨이 유명한 시티 대학교는 32위를 했습니다.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

주목할 만한 순위로는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가 전년도보다 19 계단이나 오른 32위를 했다는 건데요, 순위가 가장 높이 상승한 대학교입니다.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는 앞서 발표된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2018에서도 11계단 상승한 순위를 보여줬는데, 학교의 투자와 학생들의 활약이 성과를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는 한국에서도 동문이 많고 특히 아트 앤 디자인 분야에서 졸업생들이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과목별 순위인데요, 영국의 대학교들은 한국처럼 교양과목이 거의 없고, 전공을 특화해서 배우기 때문에 전체 순위와 과목별 순위를 같이 참고해서 살펴보시는게 좋습니다. 

아트 순위입니다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마케팅 전공 순위입니다. 

 

엔지니어링 입니다.

 

사회복지&행정 전공 순위 입니다.

 

더 많은 과목별 순위는 더 가디언 대학교 순위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

사실 대학교 순위는 선정하는 기관별로 순위가 조금씩 다른데요, 기관의 기준들과 여러 순위들을 비교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대학교를 찾는걸 영국 유학센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 위에 언급된 대학들을 비롯해 다른 대학들도 상담 가능하니,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러셀그룹
#1994그룹대학교
#대학순위
공지
UCL 파운데이션, 공식 에이전시와 합격 가능성 UP
UCL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UCL 소개를 간단하게 해볼까요?- 2018 QS 세계 대학순위 7위. - 연구실적평가 영국 내 1위- 29명의 노벨상 수상자- 전체 학생의 41%가 국제학생 UCL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대학 진학 영국 톱 5라고 불리는 캠브리지, 옥스포드, LSE, 임페리얼 컬리지, UCL 중 유일하게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며,..
2168
영국 병원 - GP, Walk in Centre, 응급실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영국을 가시는 유학생들 분께서 가장 많이 걱정하시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병원 입니다. 타국에 가는 것도 걱정되는데, 아프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죠. 저희 영국유학센터 학생분들을 위해 영국 병원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GP(General Practitioner) 영국유학센..
9692
영국생활 꿀팁 - 영국에서 유용한 앱
안녕하세요,학생분들의 유학생활을 지원부터 출국 후까지 도와드리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오늘은 영국생활 꿀팁! 영국에서 유용한 앱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해요 1. Citymapper 영국에서는 버밍엄, 런던, 맨체스터가 지원되는데요 그 밖에 세계 많은 도시들(서울도!) 지원됩니다.저는 런던에서만 사용해봤는데, 길 찾을 때에..
7946
공무원 영국유학, 직무훈련 국외훈련 2년 석사과정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우선 국외훈련 대상자로 선발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대상자로 선발되시고 앞으로 진행절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공무원 국외훈련의 경우 일반 대학원과정과 달리 고려해야 할것들이 많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학교와 과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
9895
영국 생활 꿀팁 - 레일카드 & 오이스터 카드 연동
안녕하세요,영국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영국 생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영국유학, 어학연수 가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영국의 교통비 무척 비싸죠. 특히 런던의 대중교통 비용은 한국과 대비해서 깜짝 놀랄 정도인데요. 교통비를 줄일 수 있는 꿀팁 알려드릴께요! 영국에서 레일카드 혜택 받기! 레일카..
8652
영국 엑시터대학교 방문기
University of Exeter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영국의 러셀그룹 소속 대학이자최근 6년 동안 연속으로 영국 Top 10대학으로 선정된 Exeter 대학(The Times and The Sunday Times Good University Guide 2012-2017)엑시터대학교를 지난 11월 9일 영국유학센터가 방문했습니다!University of Exeter 대학전경Universit..
3800
영국대학원/영국석사 지원서류
안녕하세요 영국전문유학원 영국유학센터입니다.오늘은 영국대학원 지원서류에 대한 안내드리고자 합니다!준비할 것이 많지만 저희 영국유학센터에서 "석사지원서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준비하시다가 어려우시면 언제든지 저희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영국석사 지원에 필요한 서류1. 학교별 Online Applicatio..
3658
영국생활 꿀팁 - 영국 은행 계좌열기!
​안녕하세요, 영국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영국 은행 계좌 여는 것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영국 은행계좌 열기가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ㅠㅠ 영국 은행들은 신원확인에 아주 민감한데요, 유학생들 특히 어학연수생들은 신원 혹은 주소를 증명할 서류가 마땅치 않고 또 계좌를 닫지 않고 본국..
13014
2018 QS 세계대학 과목별 랭킹입니다
안녕하세요영국유학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2018 QS 세계대학 과목별 랭킹이 나와서 알려드립니다. 전세계 대학들의 모든 전공별 랭킹은 QS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구요, 저희는 영국 대학교들 중 주목할 만한 랭킹만 쏙쏙 골라서 보여드리겠습니다~ 1. Arts and Humanities - 세계 100위 권까지 아트 & 인문학 전..
7465
더 가디언 2018 영국 대학교 순위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영국 대학교의 순위를 살펴보려고 해요. 대학교 순위를 발표하는 곳으로는 QS,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등 여러군데가 있는데, 오늘 살펴볼 곳은 영국을 대표하는 유명 미디어인 더 가디언(the guardian)의 2018년 영국 대학 순위입니다. 가디언지..
8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