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ffield International College 의 Director 방문
셰필드 대학교(University of Sheffield)의 학사 및 석사 과정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예비과정을 운영하는 셰필드 인터내셔널 컬리지(SIC; Sheffield International College)의 Diretor 이신 Kevin Smith 님이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우리나라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신 Kevin Smith 님은 영국유학센터와의 두어시간의 미팅 시간 동안 최근 SIC에서 공부한 한국학생들의 성과를 위주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2009년도에 입학한 한국 학생들부터 지금 공부하고 있는 학생분들의 성적 및 진학등의 자료를 보여주시며 앞으로 SIC에서 공부할 학생들이 입학 전에 미리 참고할 수 있도록 안내를 부탁하셨고 전공별로 자세한 내용도 알려주셨습니다.
먼저, 셰필드 대학교의 저널리즘 학사과정(BA Journalism Studies)로 진학하기 위해 SIC에서 예비과정을 듣는 학생들이 적지 않은데, 이 학생들은 예비과정 내의 과목들을 들으며, 대학교 진학을 위해 인터뷰 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SIC에서는 이 인터뷰를 위해 주중 수업과 더불어 일요일에도 Sunday Newsday Club 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최근의 뉴스와 미디어에 대해 접하고 인터뷰 때에도 이 내용들을 적용할 수 있도록 Kevin Smith 님이 직접 학생분들을 지도하는 시간이 있다고 합니다. 인터뷰 때에는 학사 과정에서 배우는 것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어야 하고, 너무 광범위한 목표를 가지고 세부적인 계획이 없는 학생분들은 인터뷰 시 감점을 받는 경우도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SIC 에서는 3 term 의 예비과정 외에 입학 시기나 일정이 맞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 2 term 의 과정도 운영하고 있으나, 가능한 3 term 의 과정을 들어 진학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셨습니다.
예비과정동안 높은 출석율를 유지하며 성실히 과정에 임한다면, 목표하는 셰필드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평가 점수가 모자라거나 다른 대학교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UPS(University Placement Service)도 운영하여 총 5개의 학교로도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성공적으로 SIC의 예비과정을 마치고, 우수한 성적으로 셰필드대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 중 매해 12명에게는 각각 1000파운드의 장학금도 수여된다고 합니다.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현재 SIC 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분들이 성적이 우수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한국학생들이 SIC 에서 공부하여 성공적으로 셰필드 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