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공무원 석사 합격후기 : 더 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영국 행정학 석사 합격하신 공무원분의 수속 후기입니다.

영국 외무성 장학금 Chevening Scholarship 선발되신 분으로 Exeter 대학교 MPA 1+1 (21개월과정) 입학 예정인 분의 후기입니다. 쉐브닝 장학증서가 조금 늦게 발급되면서 비자도 아직 심사중인데, 비자도 빨리 발급되길 바랍니다!

소중한 후기 너무 감사드려요 :)



Q 영국 유학 선택하셨던 이유와 결과적으로 본인에게 적절한 선택이었던 것 같으세요?

- 사실 갑자기 영국 유학 기회가 오면서, 동료에게 영국유학센터 이최영 실장님을 소개받았습니다. 저는 Chevening Scholarship 과정이었는데, 다양한 경로의 유학에 대한 지원 경험이 매우 풍부하셔서 매 순간 큰 도움을 받았고,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Q 영국으로 유학을 결정하시게 된 동기가 있으셨는지요?

- 영국은 지금 제가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학문적으로, 그리고 실제로도 매우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영국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 축구(프리미어리그), 테니스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스포츠를 직접 관람하게 싶은 생각도 있었구요.^^

 

Q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 음. 일단 학교 및 전공분야 결정하고, 그 이후에는 영국유학센터에서 코치해 주는 대로 준비했습니다.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네요.ㅎㅎ

 

Q 행정학 전공으로 결정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 저는 공공 분야에서 일하고 있기 때문에 정책에 대한 공부를 더 하고 싶어서 자연스럽게 Public Administration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Q Exeter 대학교로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 저는 학업적인 측면에서 총 3개 대학원을 지원했고, 세 학교 모두에서 (다행히도) 오퍼를 받았는데요. 세 학교 중에서 Exeter 대학을 선택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생활여건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가족들과 함께 유학을 가는 상황이라 학업적인 측면과 함께 생활여건이 중요한 고려요소가 되었거든요. Exeter는 조용한 도시이고, 사람들도 모두 친절하다는 주변 사람들의 추천이 있었습니다.

 

Q 높은 IELTS성적을 보유하고 있는데, 어떻게 준비하셨어요?

- IELTS 성적이 썩 높지는 않습니다.^^;; 딱 기준 점수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사실 한국 사람들은 Reading이나 Listening은 학창시절 충분히 훈련돼 있어서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거라고 봅니다. 다만, 평소에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저 같은) 경우에는 Speaking과 Writing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Speaking은 외국인과 프리 토킹이 가능한 학원에 가서 Sample Question을 집중적으로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실제 시험에서는 실제 내 경험과 관계없이 그냥 대답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대답하려고 노력했고, 그게 어느정도 유효했는지 다행히 기준점수는 넘게 나왔네요. Writing은 Liz, Simon 등의 Sample 답변을 통해 유형별 구조를 연습했습니다. Writing은 사실 아주 고득점(7.0 이상)을 노리는 게 아니라면 유형별로 1~2개 구조만 미리 만들어서 어떤 주제가 나오든지 적용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면 어느 정도의 득점을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영국 과정 지원을 “영국유학센터”을 통해서 준비하셨는데 유학원을 통해 지원하셨던 이유가 특별히 있으셨는지요? 그리고 지원 준비과정이나 절차는 어떠셨나요?

-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할 사항(SOP, 추천서 등)과 절차에 대한 아무런 정보 없이 짧은 기간에 준비해야 하다 보니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영국유학센터에서 거의 모든 지원과정과 절차를 도와주셔서 개인적인 어려움 없이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 외국 유학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분들이 어느 단계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유학원은 가장 믿을 수 있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Q 영국으로 어학연수나 학위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 사실 영국은 우리나라에게 (상대적으로 미국보다는) 덜 익숙한 나라가 아닌가 싶은데요.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새삼 영국이 아직까지도 다방면에서 영향력이 큰 나라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역사와 전통, 그리고 역동성이 공존하는 영국에서 공부하는 경험은 매우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도 마찬가지~^^)

 

Q 그밖에 지면을 통해 “영국유학센터”에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 학생에 대한 지원이나 서비스는 더 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쭉~ 이렇게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공무원분들의 예산, 아이엘츠 점수, 전공, 지역, 동반 가족까지 고려해서 

가장 최선의 방법을 제안해드립니다.

 

영국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준비하세요.

#공무원유학
#행정학
공지
킹스 컬리지 파운데이션 후기
제가 모든 과정이 새로워서 다른 친구들에 비해 조금 느리거나 뒤쳐진 것 같더라도, 그건 각자 환경이 달랐기 때문에 당연할 수 밖에 없는 거예요. 그래서 다른 친구들의 몇 년을 제가 몇 달 안에 따라잡아 가고 있는 모습에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고, 그런 제 자신에 프라이드를 가지게 된 것 같아요.
에식스대학교 경영분석학 석사 합격 후기
피드백도 빠르게 해주시고, 상담 시 성심성의껏 알려주셔서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지원 및 비자 프로세스도 제가 현재 살고 있는 국가에서 처리해야 해서 다른 지원자들보다 조금 더 까다로웠을 수도 있는데 항상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신촌지사] 엑시터 대학 International Year One 합격후기 : 정말 친절하고 세세하게 답변을 해주셔서 준비를 하며 어려움이 딱히 없던 것 같아요.
제가 준비를 하며 궁금한 사항이 많아 수시로 메모해두고, 자주 물어봤었는데, 정말 친절하고 세세하게 답변을 해주셨어요. 비자센터 예약도 제가 편한시간에 신청 할 수 있도록 수시로 시간확인도 해주시고 준비자료들도 보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국 공무원 석사 합격후기 : 더 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엑시터대교를 선택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생활여건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가족들과 함께 유학을 가는 상황이라 학업적인 측면과 함께 생활여건이 중요한 고려요소가 되었거든요. 엑시터는 조용한 도시이고, 사람들도 모두 친절하다는 주변 사람들의 추천이 있었습니다.
[신촌지사] 뉴캐슬대학교 건축 프리마스터 과정 후기
저는 개인적으로 시각을 넓혔다는 것이 매우 큰 배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만약 프리 과정 없이 바로 석사 본과 과정으로 입학했다면 이러한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때쯤 졸업할 시기가 되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시티대학교 선박 무역, 금융 석사과정 합격 후기
자기소개서나 추천서와 같은 서류 준비에서 이 점이 중요하게 작용했었는데 유학원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중에 저와 같은 업계 분들의 자료가 풍부했었고 덕분에 수월하게 서류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