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 (화) 수험생을 위한 영국 대학교 입시 설명회
한국 대학교 입시는 매년 어려워져만 가고, 입시전형은 복잡하고, 상위권 대학교의 입학할 수 있는 문은 점점 좁아지면서, 많은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진로에 관한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최근 영국이 새로운 진학의 대안으로 각광을 받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과 외국학생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입니다.
[러셀그룹대학교, 뉴캐슬대학교]
QS세계대학 랭킹 기준으로 한국은 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고려대 등 4개 대학이 100위 안에 들어가고, 200위까지 보면 연세대학교, 성균관대, 한양대까지 총 7개 대학교가 포함됩니다.
영국은 캠브리지대학교, 옥스포드 대학교를 포함한 16개 대학교가 100위 안에 포진하고 있으며, 200위까지는 총 28개 대학교가 포함됩니다. 절대적인 숫자로 보면 미국에 비해 적다고 할 수 있지만, 미국은 4600여개의 대학교가 있고, 영국 대학교는 130여개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영국대학교의 높은 퀄리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까지가 12년제인 외국학생은 영국에서 1년간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해야 하는데, 이를 통해 영어와 대학교 전공과 관련된 과목을 미리 수강하며 기초를 다지는데, 많은 경우 4-6등급의 학생들도 이 과정을 통해 상위권 영국 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영국은 학부 3년, 석사 1년으로 4년만에 학사와 석사를 모두 취득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 세계적인 수준의 대학교: 2018 QS 세계대학 순위에서 영국은 10위 안에 4개 대학교, 미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대학이 세계 100위권 내에 위치
▲ 원하는 분야 공부만: 고등학교때 관심없는 과목 성적까지도 신경써야 하는 한국 고등학교와는 다른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대학교 전공과 관련된 과목만!
▲ 짧은 학업기간: 파운데이션 1년, 학사 3년, 석사는 1년으로 짧고 집중적인 학업
▲ SAT 불필요. 외국학생을 위한 특별과정, 파운데이션: 한국과 같이 고등학교 12년제를 마친 외국학생들에게 필수인 파운데이션 과정은 4-5등급으로도 전세계 100위권 진학이 가능
▲ 미국보다 저렴한 학비: 미국 웬만한 상위권 대학들 1년 학비는 4000만원인데 비해 영국 대학교 학비는 평균 1800-2300만원. 1년 유학 총 비용은 약 3200- 4500만원. 브렉시트로 파운드가 20% 가량 인하
<수험생을 위한 영국대학교 입시설명회>
수험생을 위한 영국대학교 입시설명회에서 해외대학교 입시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일시: 2월 27일 (화) 오후 2시
설명회는 1시간 가량 진행되며 이후 1:1 상담도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지침하시면 진학 가능한 파운데이션 학교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상담 가능합니다.
장소: 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 (강남교보타워 맞은편. 신논현역 5번출구 70m, 강남역 11번 출구 800m)
영국유학센터는 영국만을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으로, 어학연수뿐 아니라 파운데이션 과정, 학사, 석 박사과정까지 학위과정 진학에 관한 다양한 케이스의 진학 준비와 진로지도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많은 학생들이 저희를 통해서 성공적인 유학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여러 영국 교육기관의 협약을 통해 대학예비과정 수속은 무료이며, 이후 입학 후 학업 관리와 대학교 진학과 비자연장까지 무료로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