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8일부터 영국 입국시 필요한 ETA (전자여행허가제도)
내년 영국 단기 어학연수를 준비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ETA (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 즉 전자여행허가제도에 대해 꼭 알아두셔야 해요. 오늘은 영국 ETA가 무엇인지, 누가 신청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 ETA란?
영국 전자여행허가(ETA, 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는 특정 국가 출신의 비자 면제 대상자들이 영국을 방문할 때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하는 제도입니다.
2025년 1월 8일 이후 6개월 미만으로 영국 입국하는 한국인은 ETA가 필요합니다.
중동 국가는 이미 ETA 제도를 시행해왔구요,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과 같이 무 비자로 영국 입국이 가능했던 국가의 국민들도 이제는 ETA를 미리 신청해야 해요.
ETA는 어떤 경우에 필요한가요?
6개월 미만의 어학 연수, 학업, 관광, 출장 목적으로 영국 입국 시 필요해요. 심지어 영국에서 비행기를 환승해서 다른 국가를 갈 때도 필요해요
6개월 이상의 어학연수라면 단기학업비자, 정규 유학이라면 학생비자를 신청하고, 워킹홀리데이라면 YMS를 비자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영국 ETA는 언제부터 시행되나요?
1월 8일 영국 입국 시부터 반드시 ETA가 필요하며, 2024년 11월 27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 ETA 신청 방법
1. 신청서 작성
영국 정부 모바일 앱 또는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단기 어학연수를 가시는 분들은 영국유학센터가 대신 신청해드려요.
본인이 직접 신청한다면 앱을 통해 하시는 게 편리해요.
신청서 작성 시 여권과 신용카드가 필요하고, 이메일을 접속할 수 있어야 해요. 반드시 전자 여권이어야 하고,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UK ETA 앱
앱스토어
UK ETA on the App Store (apple.com)
구글 플레이
2. 수수료 결제
영국 ETA 신청비는 £10이며, 2년간 최대 6개월간 여러 차례 영국 입국이 가능해요.
여권 갱신 등의 이유로 기존 여권 정보가 변경된 경우, ETA도 다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3. ETA 발급 기간
ETA 신청은 보통 영업일 3일 이내에 처리 되며. 승인 여부가 이메일로 발송돼요. 승인이 나면, ETA는 여권에 자동으로 연결되니 별도로 인쇄할 필요도 없어요.
아주 가끔 3일 이상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미리 신청 하시는 게 좋겠죠?
✅ ETA의 유효 기간은?
2년에 걸쳐 한 번에 최대 6개월씩 여러 번 영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 ETA 신청 시 꼭 알아야 할 점
- 여권이 유효한지 꼭 확인하세요! ETA는 여권에 연결되기 때문에, 여권이 유효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 정보가 바뀌면 즉시 업데이트해야 해요. 여행 일정이나 여권 정보가 바뀌면 꼭 영국 정부 사이트에 가서 수정해 주세요.
✨왜 ETA가 중요한가요?
만약 ETA 없이 영국에 들어가려고 하면 입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 기존 고객분들께는 ETA 신청서 작성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