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문화원 선정 최고의 어학원 ELC 브리스톨 방문기


남서부의 가장 대도시이며 대학도시인 브리스톨에 위치한 ELC 브리스톨에 방문했다. 이 어학원은 몇 달 전에 마감될 정도로 한국학생에게 인기있는 곳인데 그러면서도 한국학생은 약 13%로 항상 관리를 하고 유럽학생들이 70%로 굉장히 높다. 

 

 


학교에 도착해서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간 학생들을 만났는데 한 분은 저번달에 도착했고, 한 분은 작년 가을에 도착해서 한 달 후에는 한국에 돌아올 예정이셨다. 
두 학생 모두 학교에 전적으로 만족해서 너무 다행이었다 ^^ 한 학생 홈스테이 아저씨는 교회 목사이신데 그 교회에서 한국교회가 예배를 봐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도 많고 심지어 닭도리탕도 해주신다고 한다. 주위에 옥스팜 등에서 봉사활동 하는 학생들도 많고, 내가 방문했을때도 학교 입구에 브리스톨대학교에서 봉사활동 공지가 붙어있었다. 학생들과 얘기하는 동안에도 계속 친구들이랑 반갑게 인사하는데 잘 적응해서 지내시는구나 하고 안심이 되었다.

 

 [학생 휴게실]                      

 

  [학생 기숙사]


                                          
 

 [기숙사 휴게실]                             

 

     [교사실]


                                 
 

몇 년간 계속해서 영국문화원 평가에서 영국 전역 어학원 중 최고의 평가를 받았는데 아무래도 성실하게 운영하는 존 던컨 교장의 영향이 크다.  현재 재학하고 있는 학생도 선생님으로부터 교장선생님이 그 학생 영어 많이 늘었다고 칭찬했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고. 교장선생님께 이 얘기를 했더니 항상 학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학생들과 얘기하는게 자신의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 매주 선생님과 교장이 미팅을 하면서 모든 학생의 수업, 숙소, 전반적인 생활에 대해 얘기한다고 한다. 선생님들이 자주 바뀌는 타 학교에 비해 10년 경력 선생님이 보통이고, 20년씩 일하시는 분들도 꽤 많을 정도로 안정적이고 부모님이 이 어학원 다녔는데 자녀가 다시 다니는 경우도 흔하다고 한다. 유럽학생 비율도 70%로 굉장히 높다. 

 

[옥스포드 Fun Race]                          

 

             [브릿지가 보이는 호텔 테라스에서 웰컴 파티]

              
*출처: ELC 브리스톨 학교 웹사이트

가장 중요한건 학생들의 말에 귀 기울이는 거라며. 학생들 첫 날에 핸드폰 번호를 주면서 긴급할 때 연락하라고 하며, 모든 학생들의 이름을 다 알고, 학생들과 얘기하는게 본인이 하는 가장 큰 일이라고 말한다. 가끔은 주말 여행도 직접 인솔해가기도 한다. 내가 방문했을때는 그 주 주말에 옥스포드에서 열리는 자선모금을 위한 마라톤이 있었는데 교장 선생님이 직접 인솔해서 간다면서 만나는 학생마다 꼭 참가하라고 했다.

교장은 브리스톨에서 오래 사셔서 정말 아시는 분도 많았다. 여름에는 여름에는 브리스톨 대학교 기숙사인 골드니 홀을 이용할 수 있는데 거기도 아는 사람을 통해서 소개받게 되고, 학생들이 아프면 또 아는 의사 통해서 진료받도록 해주고 등등

 

[서스펜션 브릿지]




 

[브리스톨 시티센터]




 

[브리스톨대학교 기숙사 골드니 홀]
 



 

[골드니 홀]





골드니 홀은 기숙사 방은 좀 낡았지만 밖은 국립공원만큼 넓고 꽃도 많이 피어서 정말 예뻤다.

브리스톨의 랜드마크인 서스펜션 브리지앞에 있는 Avon Gorge 호텔에서 매 학기 학생들과 파티를 하고 타 어학원에 비해 소셜 프로그램도 매주 최소 4번 정도가 있을 정도로 활발하며 선생님들도 많이 참여한다. 브리스톨대학교 학생회 참여를 통해 현지 영국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도 특별하다.

학생의 말에 귀 기울이고, 학교에 잘 관리될 수 있도록 부가적인 수업은 모두 안 하고 오직 성인을 위한 일반영어과정에 집중하며, 관리가 잘 될 수 있는 숫자까지만 받아서 확장을 안 하는 학교라서 이렇게 오랫동안 학생들이 꾸준히 많나보다 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TEN스쿨
공지
런던 Art & Design 컬리지 연합 런던예술대 수업을 경험할 수 있는 어학과정
지난 8일 런던예술대 랭귀지센터 Hannah Alexander가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해 주셔서 학교에 대한 정보와 런던예술대 학사 파운데이션과정과 어학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새로운 학교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런던예술대(UAL)은 센트럴세인트마틴 (Saint Central Martins), CSM, LSS, LCM, Camberwell, Chelsea 6개 아트앤디..
12504
예술.인문 세계대학랭킹 26위 SOAS 국제담당관과 파운데이션과정 디렉터 방문
금년에도 SOAS 담당관 Dan Rolfe와 파운데이션 디렉터 William Hetherington이 방문하여 새로운 학교소식과 학사예비 프로그램에 대한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짧게 SOAS를 소개하자면?영국내 유일하게 아시아학, 아프리카학, 중동학이 특성화된 대학예술.인문 세계대학랭킹 26위인 SOAS(the School of Oriental and African..
6168
타임즈 학생만족도 1위에 빛나는 UEA 국제담당관 Victoria Isherwood 방문
지난 4월 UEA(University of East Anglia) 국제 담당관 Vitoria Isherwood가 학사예비, 학사, 석사예비, 석. 박사 과정 지원자들에 대한 개별상담을 진행하고 학교에 대한 새로운 소식도 전해주셨습니다~ UEA는 런던에서 북동쪽으로 약 100마일 2시간 정도 떨어진 노퍽주 노리치에 위치한 종합대학으로 2013 타임지와 가디..
2600
영국 예술대학순위 1위 본머스예술대학교 국제담당관 Chizu Frankish 방문
예술분야 영국 랭킹 1위 본머스예술대학교 국제담당관 Chizu Frankish가 방문하였습니다~창조경제산업을 이끄는 많은 인재를 배출한 명문 예술대 AUB는 예비 예술가와 재능 있는 학생들이 그들의 예술적 이상을 현실에서 펼쳐 예술계 실무자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결과를..
3432
신발.란제리.수영복 디자인 영국 최고 드몽포트대학교 신발디자인과 교수님 방문
지난 27일 드 몽포트 대학교 Robert Chen교수님이 영국유학센터 강남지사에 방문해 주셨습니다~과정별 포트폴리오 준비방법과 드 몽포트 대학교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드몽포트 대학교는 잉글랜드 레스터에(Leceiter) 위치하고 있으며 런던에서 매우 가깝고 (기차로 약 1시간) 영국 주요 도시와 연결성도 좋..
2847
전세계 71위 셰필드대학교 국제담당관 Hanna Stalman 영국유학센터 방문
뛰어난 연구실적과 수준 높은 교육방식으로 세계랭킹 61위를 차지한 영국명문 셰필드대학교의 국제 담당관 Hannah Stelman이 한국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해 새로운 소식을 전해주고 가셨습니다~셰필드는 영국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이지만 생활비가 가장 낮은 도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런던에서는 2시간 만체스..
3207
경영학 영국 8위 리즈대학교 Business School 담당자 방문
지난 3월 21일 리즈대학교(University of Leeds)의 Business School 담당자 Rachael Hartley가 영국유학센터 강남지사에 방문하셔서 1:1 상담을 진행해주셨습니다~ 학교소개- 전세계 대학교 랭킹 100위권 내의 최상위권 대학교입니다.- 영국 내 연구실적평가 10위권 내에 랭크 되었습니다. (RAE 2008)- Students’ Union 은..
2358
영국 10위권 명문대 뉴캐슬대학교 국제담당관 방문
지난 3월 25일 Newcastle University 국제담당관 Lydia Robinson씨가 영국유학센터 강남지사에 방문하여 학사, 석.박사 과정, 학사/석사 예비과정, 영어과정에 대한 1:1 상담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국제담당관인 Lydia Robinson이 흔쾌히 사진촬영에 응해주셨어요^^뉴카슬대학은 높은 수준의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을 개설하..
2669
영국문화원 선정 최고의 어학원 ELC 브리스톨 방문기
남서부의 가장 대도시이며 대학도시인 브리스톨에 위치한 ELC 브리스톨에 방문했다. 이 어학원은 몇 달 전에 마감될 정도로 한국학생에게 인기있는 곳인데 그러면서도 한국학생은 약 13%로 항상 관리를 하고 유럽학생들이 70%로 굉장히 높다. 학교에 도착해서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간 학생들을 만났는데 한 분은 저번달에 ..
14004
런던 근교, Richmond 에 위치한 Oxford House College 방문기
런던 근교, Richmond에 위치한 Oxford House College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어학연수를 준비하기 위해 저희 유학원에 오시는 학생분들은.. 대부분 런던에 가까우면서 한인비율이 낮은 어학원에서 공부하시고 싶어합니다. 그 조건에 딱 맞는 어학원인거 같습니다. 자~ 그럼, Oxford House College와 Richmond에 대해서 알..
13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