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

오늘은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최근 러프버러대학교와 한국 공식 에이전시로 계약을 맺었습니다.

​러프버러는 지방에 위치해있어서인지, 매우 높은 순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대학교입니다. 먼저 대학교 관련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러프버러 대학교 소개

 

  • 러프버러 대학교는 영국내 잘 알려진 대학평가 기관에서 모두 10위안에 든 명문대입니다.

​2020 Times/Sunday Times 영국대학교 순위 5위

2020 Guardian 영국대학교 순위 4위

2020 Complete 영국대학교 순위 8위입니다.

 

2년에 한번씩 수여되는 Queen's Anniversary Prize에서 옥스포드 대학에 이어 7번 수상했습니다. 

​​

  • Times Higher Education Student Experience Survey에 따르면 학생 만족도 부문에서 1등을 차지할 만큼 학생들의 편의를 들어주려는 학교의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 Loughborough Sports 는 영국 대학간 Sports Competition 에서 37년간 우승​을​ 차지할 만큼 명성 높은 학과입니다.


 

​러프버러대학교 스포츠학과

 

​그렇다면 러프버러 대학교의 스포츠 관련 학과를 더 알아볼까요?

​러프버러 대학교는 Sports Business and Innovation 학과, 그 다음으로 Sports Analytics으로 학과 학생이 많습니다. 두 학과는 스포츠 학과이면서 다른 분야를 공부합니다. Sports Business and Innovation학과는 미디어나 테크놀로지 관련해서 배우고, 스포츠 분석학과는 AI, Learning Machine등을 배웁니다. 이외에 리더쉽 프로그램은 좀 더 전통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위 학과는 사실 필수과목에서 차이점보다는 선택과목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논문 작성도 필수입니다. 또한, Collaborative Project 를 위해서 회사 리스트를 학교에서 제공합니다. 굳이 스포츠 관련 업체가 아니더라도 Broadcasting 과 같은 직업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Loughborough 메인캠퍼스와 London 캠퍼스 별로도 차이가 조금씩 납니다. 런던캠퍼스가 러프버러 본 캠퍼스보다 Social, Culture 한 부분을 더 많이 다룹니다. 또한 러프버러 본 캠퍼스가 스포츠 자체에 집중되어 있다면 런던은 비지니스 측면에 더 집중합니다. Commercial 한 측면은 런던이 더 강하며, Non-profit 한 부분은 러프버러 메인 캠퍼스가 더 강합니다.

그러면 런던 캠퍼스를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러프버러대학교 런던 캠퍼스

 

러프버러대학교 런던 캠퍼스 위치입니다.


 


 

https://goo.gl/maps/9PfnBNZLGuUhpRZXA
 

런던 시내중심인 홀본에서 러프버러대학교 런던까지 가는 경로를 구글에서 검색해봤어요. 챈서리 레인 역에서 에핑까지 지하철 15분을 타고 약간 걸어서 다시 8분 정도 버스를 타고 가면 되는데요, 걷는 시간 포함 약 44분 정도 걸린다고 나오네요.


 


 

버스 정거장에서 걸어가다보니 러프버러대학교 모습이 나오네요. 런던 북동쪽 해크니쪽에 있는데요 예전에는 런던 동쪽은 약간 슬럼가 같은 분위기였다면 최근에는 힙한 분위기로 바꼈다고 해요. 여러 스타트업 허브가 자리잡고 새 건물이 많아서 마치 경기도 판교같더라구요.

 


 

러프버러 대학교 옆은 방송관련 업체가 입주해있었어요. 또 옆 건물에는 UCL 건축학과 스튜디오도 옆에 있었어요. 너무 기업들만 있지 않고, 다른 대학교도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까 학생들에게 좋을거 같아요.

러프버러대학교 런던캠퍼스에서 제공하는 단과대는 크게 8개입니다.

  • 디자인 이노베이션
  • 디자인 테크놀로지
  •  외교와 국제 행정
  •  이노베이션과 기업가정신
  • 국제경영
  • 미디어와 창조 산업
  • 스포츠 비지니스

이 학과들 중에서도 석사과정만 런던 캠퍼스에서 운영하고 있어요. 그리고 런던 캠퍼스와 러프버러 본 캠퍼스에서 운영하는 학과는 다르니 유의하시구요. 전체 학생수는 약 200여명이며 각 전공마다 50명씩 존재합니다.

 


 


 


 

새로 지은 건물들이라 다 새거 느낌이 나죠? 건물, 교실이 다 유리로 되어있어요.

일반적으로 London 캠퍼스 졸업하는 학생들은 5년전에 없던 직업을 구하게 된다고 해요. 왜냐하면 혁신적인 분야를 더 많이 다루다 보니 체육관 찾기, 또는 비타민 판매와 같은 스타트업 관련 회사도 창업하고,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필요한 분야에서도 학생들을 많이 고용합니다.


 


 

https://youtu.be/5Ps0W8VUWCM 

저희가 미처 사진으로 담지 못 한 캠퍼스 모습은 동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러프버러 대학교 진학에 관심있는 학생들은 공식 한국 에이전시인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디자인
#경영학
#스포츠경영
공지
IB로 영국 대학교 진학하기
국내와 해외 국제학교에서 IB를 이수하는 학생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IB는 과연 어떤 과정이고, IB를 통해서 영국대학에 지원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516
영국 유학원 선택 방법 5가지
학교 지원도 혼자 못 하면 유학 갈 자격도 없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확인하고 챙겨야 하는 유학 준비, 여러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함께 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 좋은 기회를 얻게될 수 있습니다.
40229
러프버러대학교 프리세셔널 마감일 연장
안녕하세요 영국 유학센터 입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영국 유학 준비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현재 한국이나 중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IELTS 시험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고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일들 때문에 많이 불안하시고 걱정이 되시겠지만, 이럴 때 일수록 ..
19856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오늘은 만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방문기를 안내드릴려고해요!여러분들은 맨체스터 하면 딱 무엇이 떠오르나요?​​맨체스터는 런던,버밍엄과 더불어 영국의 3대도시라고 불릴정도로 매우매우 규모가 큰 도시입니다!!맨체스터는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257km 떨..
13025
영국 대학 순위: 2020 가디언지 선정
영국유학을 고려하실때 영국대학교 순위는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대학순위를 발표하는곳은 여러군데가 있고 평가기준도 다 다르기때문에 차이가 나기도하죠. 대표적인 영국 대학교 순위 발표 기관으로으로는 타임즈 & 선데이 타임즈,가디언 ,컴플리트 유니버시티 가..
13714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
오늘은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영국유학센터는 최근 러프버러대학교와 한국 공식 에이전시로 계약을 맺었습니다. ​​러프버러는 지방에 위치해있어서인지, 매우 높은 순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대학교입니다. 먼저 대학교 관련 소개 몇가지 해드리겠습니다. ​러..
5513
스코틀랜드 1위, 던디대학교 방문후기
지난 11월에 방문한 대학교 중, 스코틀랜드 대학교 랭킹 1위그리고 영국 내 보석디자인 랭킹 1위를 자랑하고 있는 University of Dundee, 던디대학교 방문후기 입니다.
9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