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stle University Business School 미팅 후기

4 5 토요일 Newcastle University Business School Director of Marketing and Development이신 Kay Jones씨가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예전에는 회계, 파이낸스, 매니지먼트의 개의 스쿨로 나누어져 있다가 불과 최근인 2002년도에 뉴카슬대학교 비즈니스 스쿨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뉴카슬 비즈니스 스쿨은 교수님도 110 이상이며 admin staff 45명인 규모의 단과대입니다. Admin staff 많을수록 학생에 대한 행정 지원도 철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뉴카슬이라는 도시는 뉴카슬대학교와 노썸브리아 학생을 모두 더해 40,000명의 학생이 있는 학생 도시로 지도상에서는 런던과 무척 멀어 보이지만 가장 빠른 기차로는 2시간 30 정도 거리이며 친절하고 활발한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Kay Jones씨는 가지 예를 들어주셨는데, 중국 학생이 런던에서 왔는데 런던에서는 길을 잃었을 사람들이 너무 바빠서 아무도 도와주지 않았는데 뉴카슬에서 길을 헤매서 지도를 꺼내려고 하는데 전에 이미 3명이 다가와서 도와주려고 했다면서 뉴카슬 사람들이 만큼 Friendly 하다는 점을 자랑하셨습니다.


 


뉴카슬 비즈니스 스쿨의 장점 하나는 클래스당 학생수를 35~40 정도로 학생이 충분히 교수와 컨택을 하고 다른 학생들과 활발히 토론과 논쟁을 있는 사이즈라는 점입니다. 학생수는 적지만 국적비율은 매우 다양하여 15여개국에서 학생들을 만날 있어서 다양한 문화 경험을 있습니다. group work 때도 학교에서는 여러 국적이 섞일 있도록 세심히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뉴카슬대학교 MBA 경우 The Economist 랭킹에서는 79위로 오히려 노팅엄보다 높은데 Financial Times MBA랭킹에서는 리스트에 없냐고 여쭤보자, 랭킹마다 다른 기준을 갖고 있는데 특이하게도 FT 요구 하나는 클래스당 학생이 75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다고 합니다. 뉴카슬은 클래스당 적은 학생수를 갖고 있는 FT 랭킹보다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뉴카슬 MBA Executive MBA Association of MBA 가장 먼저 인증된 과정 하나일 정도로 정통성을 갖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9-6월까지 모든 taught module 마치고 나서 6-9월의 남은 3개월간 논문을 대학교의 career centre 도움으로 part time work experience 하기도 합니다. 이는 주당 1-2시간씩 해서 3개월간 120시간씩 일할 있습니다. MBA 위한 work experience 담당하는 직원이 따로 있을 정도로 학교의 학생 지원은 뛰어났습니다.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해서 비즈니스 스쿨에 대한 짧은 프리젠테이션과 학생 개별상담을 도와주신 Kay Jones씨에게 감사드립니다.

#러셀그룹
공지
Newcastle University Business School 미팅 후기
4월 5일 토요일 Newcastle University Business School의 Director of Marketing and Development이신 Kay Jones씨가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예전에는 회계, 파이낸스, 매니지먼트의 세 개의 스쿨로 나누어져 있다가 불과 최근인 2002년도에 뉴카슬대학교 비즈니스 스쿨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뉴카슬 비..
3205
뉴카슬대학교 응용언어학 & TESOL Dr Chris Jenks 교수님 방문
3월 29일 금요일 뉴카슬대학교의 응용언어학 Dr Chris Jenks 교수님이 뉴카슬대학교 한국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특히 뉴카슬대학교의 인기 석사과정인 MA Applied Linguistics and TESOL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영국/미국 TESOL 과정의 차이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Dr Chris Jenks 교..
4205
중부 첼튼함 Inlingua 어학원 방문
중부 첼튼함 사설어학원 Inlingua 방문 영국 중부 첼튼함에 위치한 Inlingua의 Paola Panica씨가 3월 27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저는 약 2년 전에 이 학교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첼튼함은 영국의 여러 도시중에서도 세련되고 깨끗한 분위기의 도시로 기억합니다. 첼튼함은 런던과는 약 2시간 거리로 옥스포..
3289
CSVPA 교장 Chris Maughan씨 미팅후기
CSVPA의 교장인 Chris Maughan씨가 3월 20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CSVPA (Cambridge School of Visual Performing Arts)는 미술, 드라마, 음악 등의 분야에 대한 대학진학 준비과정을 제공하는 예술전문 사립컬리지로 뛰어난 대학 진학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CSVPA에서는 미술대학 진학 준비과정인 Art Design ..
3618
[남서부] Exeter Academy
[남서부]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ExeterAcademy 엑시터는 영국의 남서부에 위치해있으며 런던과는 기차로는 2시간 30분, 버스로는 약 3시간반~4시간이 소요된다. 영국인들이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 꼽히는 엑시터는 작지 않은 대학도시 규모에 국제공항..
3599
[남서부] Devon School of English
[남서부]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DevonSchool of English 엑시터에서 약 1시간 거리인 토베이. 토베이는 토키, 페잉턴, 브릭섬 이렇게 세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내가 방문한 Devon School of English는 페잉턴에 위치해 있었다. 소도시에 있으면서도..
2956
영국 엑시터대학교, 만체스터대학교 방문 보고서
영국 엑시터대학교, 만체스터대학교 방문 보고서 2007/08 The Times Higher 올해의 대학교 선정 - 엑시터대학교전 세계 대학교 순위 30위 우수대학 – 만체스터대학교 지난 4월, 영국유학센터는 INTO의 한국 대표사무소로서 초청을 받아 영국 엑시터대학교와 만체스터대학교, INTO 만체스터를 직접 방문하여 각 대학교에서 ..
4577
[버밍엄] University of Birmingham 부설 어학원
영국에서 서로 넘버 투라고 우기고 있는 버밍엄과 맨체스터. 도시 규모로는 맨체스터가 더 크고, 인구로는 버밍엄이 더 많다고 한다. 이 버밍엄의 대표적인 도시 University of Birmingham에 방문했다. 버밍엄대학교는 1900년에 설립되었으니 지금 107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우선 캠퍼스에 대한 느낌은 넓다! 웅장하다! 붉..
4627
[이스트본] Sussex Downs College - Eastbourne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Sussex DownsCollege - Eastbourne 영국 남부의 공립 컬리지인 Sussex Downs College의 Eastbourne 캠퍼스를 방문했다. 학교는 이스트본의 중심가에서 약간 떨어져있어서 넓은 캠퍼스에 학생들이 재학 중이었다.Sussex Downs Coll..
3474
[런던] Hampstead School of English
Hampstead School of English 런던 northern line의 Hampstead 역에 내려 버스를 타고 3~4분을 가니 바로 Hampstead School of English에 도착했다. 학교 리셉션에 ‘Welcome to Seiyon Yun to Hampstead School of English’라는 안내가 붙여져 있어 학교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학교에는 52개국에서 온 약 360명..
3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