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난 김에 영국어학연수 - 6탄] Kaplan London Covent garden 방문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태어난김에 영국어학연수 6탄!!
지난번 5탄에서 작은 슈퍼마켓형 대형마트 체인이 어학원 주변에 있을 경우 편리하다 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물론 상식적으로도 편리함을 생각 할 수 있겠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었던 것은 바로 Meal Deal 입니다.
이미 영국을 가보셨거나 하신 분 들은 너무 당연하게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영국의 체인 슈퍼들(웨이트로즈,테스코 등)에는 모두 있다고 볼 수 있죠. 말 그대로 끼니 해결 할 수 있는 마트의 제안!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번에 갔더니 물가 상승의 영향인지 가격이 많이 올랐더군요(과거 3파운드, 현재 5~7파운드) 하지만! 그래도 식당에서 먹거나 하는 것 보다는 아직도 월등히 쌉니다 ㅎ

일반적으로 음식 + 음료 + 간식의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음식에는 샌드위치부터 만두, 그리고 몇몇 식당들과 콜라보 음식등이 있구요(최근에는 김밥도!!) 음료는 물부터 주스, 탄산음료 등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간식에는 과자부터 소포장 과일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마트에 있는 모든 상품이 해당 딜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포함된 상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구역이 지정되어 있으며 상품 겉 표지에 Meal deal 상품이라는 표시가 있으니 확인 후에 구매 하시면 됩니다!
상품들을 가지고 가면 금액이 따따닥 찍히는데 마지막에 Meal deal 할인이 똭!! 영국에서 간단하고 저렴하게 점심을 해결 하는 데는 이만 한 게 없겠죠?? 맛도 브랜드마다 다르겠지만 공통된 맛을 보장할 테니 본인이 좋아하는 것으로 영국 어느 지역에서 계시더라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죠. 실제로 많은 영국 로컬 들도 이런 식으로 점심은 간단하게 해결하고 있어요.
이번에 소개할 어학원도 영국 내 어느 캠퍼스를 가더라도 우수한 커리큘럼과 오랜 경험, 그렇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자체 교재로 학생들에게 훌륭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 런던인 데다 그 중에서도 중심가, 코벤트 가든에 위치한 어학원!!
카플란 코벤트 가든입니다,
카플란 런던 코벤트 가든 Kaplan London Covent Garden

카플란은 영국 내에서만 9개 도시에 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 교육그룹 입니다. 8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어학 교육 뿐 아니라 대학 예비 과정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의 교육을 지원해 주고 있지요. 런던에는 코벤트 가든 외에 30세 이상을 위한 영어 과정이 다른 캠퍼스에서 열려요.

파란 문을 지나 내부로 들어가면 왼쪽에 방문객, 첫 등교하는 학생들이 가는 리셉션이 있습니다. 일반 학생들은 정면 게이트를 지나 들어가면 되겠죠? 확실히 카플란 답게 깔끔하면서도 어학원 답게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학교에는 학생들이 수업 시간 이외에 휴식을 하거나 자습, 점심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커피나 스낵 등을 먹을 수 있는 자판기나, 점심을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워낙 근처에 식당도 많고 마트에서 그런 Meal Deal을 사와서 먹어도 되겠죠??


사실 카플란 코벤트가든센터는 위치가 너무 좋아서 학교 통학하는 시간 자체에 액티비티가 포함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학교로 걷다가 왼쪽을 봐도 박물관, 쇼핑 센터 오른쪽을 보면 유적지가 눈에 치일 정도로 많아요. 그래서 제공 안 해도 됩니다 솔직히! 그런데도 매일매일 소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고, 카플란 자체의 K+클럽(게임, 토론, 스피킹, 음악 등)도 있으며 뮤지컬이나 스포츠 경기 관람 등 까지 안내 및 할인 지원하고 있다는 것!!
방문 당시에 만났던 소셜 담당자 분이 저에게도 참여해보라고 제안도 해주셨는데 못 가서 너무 아쉬웠다는 (ㅠㅠ) 만약 학생이었으면 매일매일 참가했을 것 같네요 정말!!

학생들과 세미나도 진행하고 다양한 수업 및 이벤트가 진행되는 곳입니다. 학교 스케일이 느껴지시죠??
카플란 런던은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어학 공부에 장점이 많은 학교 입니다.
- 최신 학습트렌드와 경험을 가지고 업데이트되는 카플란 자체제작 교재
- K+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워크샵 및 학습가능(아이엘츠 등 시험 대비, 특별 주제 토론, 학업관련(회화) 워크샵 )
- K+온라인에서 학생 성적 관리, 학습 자료, 수업에 대한 복습, 과제 등 진행
- 엑스트라 과정의 경우 같은 학생들과 특정한 주제를 가지고 협업 해서 캠페인을 진행 한다 던지, 짧은 다큐멘터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학 연습은 물론 커뮤니케이션 및 팀워크 기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진행
영국 어학 연수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영국 전문 유학원! 영국유학센터로 지금 바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