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본 아카데미 방문기
오늘은 본머스의 웨스트본 지역에 위치한 웨스트본 아카데미 어학원에 관해서 설명해 드릴려고 해요. 시내에서는 도보로 약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변까지는 도보 10분정도 걸립니다. 조용하고 안전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교에 도착했을 때 마침 학생들이 수업을 마칠 시간이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교 직원분들과 선생님들과 친근하게 인사를 하고 살갑게 대해주시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였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학생들이 유로피안 (TOP3 국적: 스위스, 독일, 스페인)이었고 현재 한인 학생분들을 150명 중 10명정도 공부하고 계셨습니다. 또 한가지의 특징은 다른 어학원에 비해서 중동 학생들의 비율이 낮다고 합니다.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각자의 나라에 관해서 발표를 하는 시간도 가진다고 합니다. 이번 주에는 한국 학생 분들이 한국에 관한 소개와 음식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웨스트본의 학교는 무조건 영어를 쓰는 것이 원칙이며 만약에 이를 어길 시에는 10P (약140원)의 벌금도 부과된다고 합니다. 이는 인디아로 기부되어 좋은 일에 쓰여진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큰 특징은 수업시간의 엄수입니다. 30초, 1분이라고 수업시간에 지각 시에는 무조건 수업을 들을 수 없을 정도로 엄격하게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수업 중인 학생들의 흐름을 깨지 않기 위해 실행되는 시스템이라 합니다.
8주마다 레벨 테스트가 진행이 되고, 3시간 동안에 리스닝, 라이팅, 리딩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또한 레벨 테스트 전에도 프로그레스 테스트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웨스트본 아카데미에 관해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영국유학센터(02-6052-1020)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