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워킹홀리데이
청년교류를 통한 우호관계 증진 및 세계적 안목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
영국 워킹홀리데이(YMS)는?
대한민국 청년들이 학업, 여행과 취업 활동을 통해 영어를 배우고 현지 문화 및 생활양식을 체험하는 목적으로 최대 2년까지 영국에서 체류할 수 있는 제도이다.
대상 인원이 2024년부터 5,000명으로 늘어났고, 참가자 연령 상항도 35세로 상향되었다.
영국 YMS의 장점
- 2년의 체류기간
- 취업 업종 제한 없음
- 연수, 학업 기간 및 교육기관 제한 없음
- 만35세까지 지원 가능
- 5,000명 선발
자격 요건
- 대한민국 국민으로 만 18 ~ 35세 (비자 신청일 기준)
- 영국 입국 후 초기 체류 경비를 가진 자
- 이전에 YMS 비자를 발급 받은 적이 없는 자
영국 워킹 홀리데이 비자 신청 방법
- 영국 국경청 공지 발표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비자신청서 작성 및 필요 서류 업로드
- 비자신청비 및 의료보험비 (Immigration Health Surcharge) 결제
- 지정한 날에 영국 비자신청센터에 방문. 여권 제출 및 지문 등록
- 여권 수령 및 비자 발급 확인
워킹홀리데이 비자신청 및 기타사항
비자신청서류
- 여권
- 최소 £2,530가 28일간 유지됨을 보여주는 은행 영문 거래내역서/잔고증명서
- 결핵검사증: 현재 영국이민국이 인정한 세브란스병원 결핵검사증만 인정
FAQ
Q: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언제부터 신청 가능한가요? A: 출국 전 6개월 전부터 지원 가능. 예를 들어 7월 15일 출국 희망시 1월 16일부터 지원 가능
Q: 비자 발급 소요기간은?
A: 대부분 약 3주내에 발급됩니다
Q: 비자 발급 후 언제 출국 해야하나요?
A: 여권에 붙어있는 Vignette (임시 입국허가서)에 명시된 유효기간, 약 비자발급일로부터 90일 이내
Q: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워홀 비자를 대행할 수 있나요?
A: 4주 이상 어학연수 등록 시 워홀 비자를 무료로 대행해드려요.
성공적인 영국 워킹 홀리데이 하기
워킹 홀리데이 비자로 영국을 가는 분들마다 다른 목적이 있을 거예요. 세상을 보는 견문을 넓히고 해외 경험을 쌓으면서 영어도 배우고 돈도 벌고, 유럽 여행도 하는 것을목표로 하는 분들이 가장 많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럼 성공적인 워킹 홀리데이를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필요할까요?
-
비자 신청 절차
2024년부터 5,000명까지 선발하는 만큼 자리는 여유 있으니, 출국 전에만 신청하시면 돼요. 예전보다 경쟁이 덜해져서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어요.
-
초기 비용 예산 짜기
영국 워킹 홀리데이 초기 비용으로 비자 신청비, 의료보험비, 항공권, 초기 생활비, 숙소 비용이 필요해요. 어학연수를 한다면 그 만큼 비용을 더 준비해야 하구요.
-
지역 선정
런던은 특히 숙소 비용과 물가가 어마어마하죠? 영국은 우리나라처럼 일자리가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지 않아서, 같은 급여를 받는다면 물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지방으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물가가 저렴한 추천 도시들- 뉴캐슬: 북부에 위치하며, 대학도시라 활기차고 생활비도 합리적
- 글래스고: 스코틀랜드 최대 도시, 문화생활도 풍부
- 리버풀: 북부에 위치하며, 문화 행사도 많음
- 카디프: 웨일스 수도로 일자리도 많은 편
2024년부터는 영어실력과 무관하게 영국 워홀 비자신청을 할 수 있지만, 영어실력이 높을 수록 더페이가 좋은 일자리를 구할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게다가 많은 어학원들이 면접 스킬과 영문 이력서작성 방법에 대한 워크샵을 제공해요. 학원 게시판에 일자리 공고가 붙기도 하고, 가끔은 어학원에서 직접 일자리가 생기기도 해요.
어학연수 기간 동안 영국 문화와 생활 방식에도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고요. 또 어학원을 등록하면 초반 숙소를 홈스테이나 기숙사 등에서 지내게 되면서, 좀 더 여유 있게 이후에 지낼 집을 계약할 수 있어요. 워홀러에게는 추가 학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어학원도 많답니다.
영국 워킹 홀리데이 비자 소지자에게 특별 할인을 주는 어학원을 알아 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