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가서] 길포드컬리지



[학교평가서] Guildford College

이름: 박XX

학교명: Guildford College

과정명 English as Foreign language (주당 15 시간)

기간 2012년 4월 16일 ~ 9월 28일 (21주)

 

1.    자기소개

조선소에서 5년간 생산관리자로서 근무하다가 보다 큰 꿈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그리고 시도하고 있는 도전자.

 

2.   학교 선정 시 어떤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셨나요?

친 형님이 현재 지역에 거주하고 계셔서 별도의 선택사항 없이 결정함.

동일 지역에 UNIVERSITY OF SURREY가 있으나, ACADEMIC ENGLISH 위주이고, 수업기간이 정해있어서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3.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College 내부에 속해있는 시설이다보니 작지만 좋은 캠퍼스가 조성되어있어 만족스러웠으며,

International centre 관계자들이 모두 친절해서 걱정없이 시작함.


 
 

4.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교실의 규모나 내부시설은 만족스러우나 극히 일부 강의실에서 다소 청결하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음(천장에 불필요한 전선이 상당량의 먼지와 함께 방치되어 메달려 있음).


 
 

5.   수업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강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normal course에 대한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10점.

그러나 summer course는 단기로 오는 유럽학생들을 위한 듯 speaking 위주로 진행되고 강사진도 학생수 변동에 따라 자주 바뀌어 10점 만점에 7점 이상을 메기기 어려움.

 

6.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졌나요?

Normal course에는 월화목금 은 Grammar와 Vocabulary, Reading과 Listening 등 다양한 Activities를 진행하며, 수요일엔 Speaking 위주의 수업이 진행됨.

물론 경우에 따라 간단한 게임 등으로 흥미를 유발시키는 등 효율적으로 구성됨.

그러나 summer course에는 교재도 일정하지 않으며, Speaking 위주로 진행되어 수업이 끝난 후 복습하기도 어렵고 정신 없이 흘러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7.   선생님들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모두가 친절하고 만족스럽습니다. 일부 선생님은 다소 지루하고 어떤 분은 수다가 많아서 집중이 않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굳이 점수로 표현하자면 10점 만점에 8점 드리고 싶네요.

 

8.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매우 적은 편입니다. 가장 많았을 때가 45명 중에 3명이었고요 가장 적을때는 60명 중에 2명이었습니다. 저를 포함해서요. 학생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매우 좋은 조건인듯 합니다.

 

9.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만족도는 어떠셨어요?

매우 다양합니다.

우선 일반 College학생들과 함께하는 기타, 드럼 배우기 그리고 Magazine meeting 등이 있고요

International student만을 위한 배구, 축구(외부시설-조건부로 학교에서 지원)가 있었고

가끔식 Kating(외부시설-유료), Picnic 도 진행됩니다.

International student만을 위해 진행되었던 배구, 축구 등 에 대하여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소셜프로그램 역시 summer course에는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든 돈이 필요한 activities가 유료이며 International student만 참여하게 됩니다. 방학이니까요.ㅎ

극장가기, 볼링, 보트 투어, 차 마시기, Picnic 등이 있구요 매주 토요일엔 다른 도시 여행을 갑니다.

summer course에는 제가 activities에 참여하지 않아서 평가를 내리긴 어렵네요.

 

10.   그 지역의 다른 학교를 추천한다면?

추천 드릴만한 Language school은 없네요.;

  

 


11.   연수 중 가장 힘든 점 가장 좋았던 일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문화차이 등)

일부 영국인들 사이에 아직 인종차별이 잔존해있고요  젊은 친구들 중에(10대~20대 초반) 일부는 티나게 약올리는 경우도 있어요.

대부분의 상점들이 저녁 6시면 문을 닫기 때문에 한국인에게는 다소 불편하고요 가장 좋았던 점은......글쎄요 영국이라 특히 좋았던 건 모르겠네요. 다양한 유럽인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 정도네요. 물론 여행을 포함해서요.

 

12.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영국 어학연수의 Tip/ 생활의 Tip)  

어학연수의 Tip은 누구나 알고 있는 게 정답인 듯 합니다. 모든 학생들과 친구가 되겠다는 생각으로 학생들에게 다가가야 하구요 한국에 대한 정보는 물론 영국에 대해 공부해 가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이해되지 않는 행동을 보거나 말을 듣더라도 화를 내거나 싫은 티를 내면 상대방이 오해하기 쉬우니 감정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그리고 3개월 지나면 주기적으로 누구나 지치고 다소 지루해 지는거 같아요. 그걸 잘 극복하면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Only English!!! 이것만 빼면요.ㅎ

 

13.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음식점

Nandos - 포르투갈 치킨요리집 , 체인점이라 왠만한 도시엔 다 있습니다.

Shardana - 이탈리안 레스토랑. 이탈리안 친구들에게 검증한 결과 피자는 진짜 이탈리안 피자와 매우 흡사하다고 하네요.(직원들 모두 이탈리안)

Stoke pub - 학교앞에 있는 pub으로 분위기도 활동적이고 거리도 가까워서 좋음. 피자가 꽤 맛있습니다.

Kokoro - 아시안 식당. 딱히 한국도 중국도 일본음식도 아닌 음식인데 그냥 먹을만 합니다. 사장님과 직원들이 모두 한국인이에요.

Chinese - 중국슈퍼마켓. 한국 시료품도 함께 취급하니 꽤 유용합니다.(라면, 국수, 고기, 불고기 소스, 과자, 소주 등)

 

15.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고민은 짧고 굵게 실행은 굳은 마음으로~

그리고 한국에서 잘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Tip : Newmalden이라고 London과 가까운 지역에 한인타운이 있습니다. 한국식당과 슈퍼를 만날 수 있구요. 하지만 분위기는 그냥 영국의 작은 도시입니다.



[신촌지사 수속후기]영국전문유학원이라 일단 믿음이 갔고, 상담을 받아보니 역시나
2012-08-22 11:47영국전문유학원이라 일단 믿음이 갔고, 상담을 받아보니 역시나 친절하게 신경써주시고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크고 이름있는 다른 유학원은 등록전후 태도가 다른바 있는데 그와 달리 출국 전까지 꾸준히 세심하게 관리해주셔서 사후관리도 잘해 주실 것 같습니다. 마음 편하게 믿고 다녀올 수..
[수속후기] 매번 꼼꼼하고 성의있게 대해줘서 감사합니다.
몇달간 계속 상담해왔는데, 매번 꼼꼼하고 성의있게 대해줘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곧 영국으로 유학을 가게 되었고요...잘 됐으면 좋겠네요.그동안 많은 것도 배우고, 도움도 많이 받을 수 있어서 잘 준비하고 가는 것 같습니다.영국유학센터 화이팅~ 앞으로도 계속 좋은일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제가 성공한 모습으로 돌아..
[신촌지사 수속후기] 작은 부분 하나까지 신경써 주시려고 하는 모습에 너무 감사했어요.
2012-08-09 11:36국가만 정하고 여러유학원 상담받았지만, 영국유학센터가 가장믿음이 가서 이제 출국 한달을 남기고 있습니다. 다른곳이랑 비교해서 비용면에서도 가장 메리트가 있었고 작은 부분 하나까지 신경써 주시려고 하는 모습에 너무 감사했어요. 직장생활하면서 제가 챙길수없고 모르는 부분이 너무 많았는데, 학..
[학교평가서] 길포드컬리지
[학교평가서] Guildford College이름: 박XX학교명: Guildford College과정명 English as Foreign language (주당 15 시간)기간 2012년 4월 16일 ~ 9월 28일 (21주) 1. 자기소개조선소에서 5년간 생산관리자로서 근무하다가 보다 큰 꿈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그리고 시도하고 있는 도전자. 2. 학교 선정 시 어떤 것..
[신촌지사 수속후기] 안전하고 확실하게 유학생활을 하시고 싶은 분들께 꼭 추천드려요~!!!
2012-08-06 11:06영국유학박람회를 통해 알게된 영국유학센터에서 이번 석사과정을 준비하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지원서류를 작성하는 것부터 비자발급, 영국유학OT, 출국준비에 있어서 자세한 항목까지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주셔서 특별히 따로 누락되어 신경써야 할 사항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메일을 통해 ..
[신촌지사 수속후기] 전문적이셔서 준비하는 내내 마음이 든든했습니다^^
2012-06-20 11:15여러 유학원들 돌아다니다 알게 된 유학센터 신촌점! 상담 후 무료수속으로 유학준비를 했는데 장기간 꾸준한 연락과 다양한 정보를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언니와 지사장님이 편히 대해주시고 전문적이셔서 준비하는 내내 마음이 든든했습니다^^ 영국에서 큰 꿈을 펼치고 싶으신 분들께 영국유학..
[신촌지사 수속후기] 유학을 떠나고나면 나몰라라하는 업체들이 많다고 해서
2012-06-20 15:40사소한 부분부터 넓은 부분까지 전부 친절히 알려주시고, 혹시 센터에서 모르는 부분도 학교측에 직접 물어보고 답변해주셨어요. 지사장님과 직원분 모두 너무 친절하십니다. 유학을 떠나고나면 나몰라라하는 업체들이 많다고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그럴 걱정이 하나도 안드네요. 신뢰가 가는 유학원이에..
[신촌지사 수속후기] 대학 관계자분과 직접 1:1로 미팅도 잡아주셔서...
2012-08-06 11:06주위에 영국 유학을 다녀온사람도 없었고, 또 준비 중인 사람도 없어서 일일이 혼자 알아보고 챙겨봐야 할 것들이 많았는데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학교를 고르고, 원서를 준비하고, 결과를 통보받고, 이후 비자 발급을 받고 출국 준비를 하기 까지 거의 모든 과정을 영국 유학센터..
IOE 런던대 프리세셔널과정 중인 학생의 이메일
[학생 이메일에서 발췌해서올립니다]안녕하세요, ~ 벌써 프리세셔널 3주째가 끝났네요. 지금 영국은 올림픽 분위기는 스태디움이나 가봐야 느낄 수 있지 외려 경비만 삼엄하고 영국사람들은 휴가즐기러 많이 떠났다고 하더라구요^ㅡ^ 날씨도 시원하니 좋고, 프리세셔널과정이 생각보다 더 버겁지만 커리큘럼이랑 수업자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