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에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확히 질문주신 분의 비자가 어떻고, 유효기간이 언제까지인지 궁금하네요. 이번 summer term이 6월 12일 끝나고 다음 autumn term이 시작하는 9월 27일까지 여유기간 동안 연수를 원하시는다는 말씀이신지요?
잘못 된 비자레터로 새로 비자를 받으셔야 한다면 한국에 돌아와서 9월 27일부터 시작하는 교환학생 과정으로 새로 비자를 받으셔야 하나요? 저희가 상황을 정확히 알지 못해서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는데요 ^^; 우선 현재 갖고 계신 비자와 등록하신 과정에 대해 정확히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처음의 경우처럼 비자 여유기간이 있으시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두번째 경우처럼 한국에서 9월 27일부터 시작하는 교환학생과정으로 비자를 받으셔야 하고, 9월 27일부터의 과정이 6개월 미만인지, 예전에 하셨던 과정이 6개월 이상의 과정인지에 따라 연장으로 볼지, 새로운 신청으로 볼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복잡하게 느껴지시죠? 우선 상황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아예 입학허가서와 비자를 스캔해서 보내주시면서 설명해주시면 더 좋구요.
올 여름에 에딘버러 페스티발도 즐길 겸 에딘버러에서의 연수를 계획하시네요 ^^ 저도 작년 여름에 에딘버러 출장을 갔었거든요. 아래에 제가 Edinburgh 체험기와 학교 방문기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영어실력은 굉장히 높으시고 특히 writing 실력은 높으신데 speaking이 약하다면 대학부설보다는 사설어학원이 더 좋습니다. 에딘버러에 있는 어학원 중에서는 말씀하셨던 Basil Paterson과 Regent를 꼽을 수 있습니다.
두 어학원의 실력이 비슷하지만 저는 두 어학원을 다 방문 후에 Regent가 더 개개인을 신경써주고 소셜 프로그램도 다양해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특히 에딘버러 페스티발 기간에는 소셜 프로그램으로 티켓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구요. 두 학교 모두 위치는 시내와 아주 가깝습니다. 강사진에 대한 학생의 평가도 Regent가 좀 더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Regent의 8주 주당 15시간 학비와 자취형 기숙사 비용까지 더하면 약 3392파운드 (약 581만원)입니다. 홈스테이가 기숙사보다는 훨씬 저렴합니다.
Edinburgh 도시 탐방기
http://ukcentre.co.kr/board/news_view.php?seq_no=93&page=1&keyfield=&keyword=
Regent Edinburgh 방문기
http://ukcentre.co.kr/board/news_view.php?seq_no=92&page=1&keyfield=&keyword=
앞에서 말씀드린것처럼 현재 자신의 과정과 비자에 대해 다시 한번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센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