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기환입니다. 추가문의드립니다.
소중한 말씀 감사드리며, 추가로 여쭤볼게 있어 다시 한번 문의드립니다.
저는 고민끝에 영국 런던으로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경제적인 여건이 여유롭지는 않지만,
몸이 좀 고생하더라도 대도시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볼 생각이며,
지방도시의 장점은 여행이나 기타 방법으로 보완하려 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몇가지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1.현재 저의상황으로 미루어 짐작컨대 1년이상의 비자발급이 좀 비관적인듯 합니다.
뚜껑은 열어봐야겠지만, 만의 하나인 경우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에, 비자관련으로 우선 여쭤봅니다.
※ 재정상태:펀드형적금:800만원 / 변액보험:1200만원(이건 인정 않해 줄 듯 합니다.) / 어머니의 지원 : 500만
제가 받는 월세(제 명의의 집을 월세주고 있습니다.) : 월 40만(현재 6개월 되었습니다.)->펀드에 적립중
대략 인정 받을 수 있는건 : 펀드적금800+어머니500+월세250=약 1500만 정도 일거 같습니다.
(같이 갈 여자 친구는 재정보증인이 있어, 미국장기비자도 나올 정도이니, 여기서 문제 삼지 않겠습니다.)
Q)학생비자가 아닌, 관광비자로 최장6개월 신청을 하였을 경우, 재비자발급을 위하여
한국으로 입국하거나, 혹 영국 근처의 다른나라에 잠깐 들려 다시
관광비자 6개월을 받고 영국에 입국 바로 가능한가요?
편법이라도 모든 가능성을 말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추신) 관광비자 최장 6개월로 받을 TIP이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2.유학원에 커미션을 드리고 진행하는게 여러모로 편리할 듯 합니다. 이건 불변입니다만,
영국에 가서 궂이 어학원에 등록을 하지는 않더라도, 제 생활속에서
영어를 독학하고, 영국내에서 여행을하고 사람들을 사귀고 싶은 마음이 우선적입니다.
이럴 경우 유학원에서 저희가 충분히 안착할 동안 현지에 대한 정보나 기타관련되어
충분히 도와주실 여력이 있으신가요?
3.학생비자대비하여 관광비자의 단점에 대해 아시는 만큼만 말씀부탁드립니다.(예.무료의료혜택미적용)
4.현재 환율을 1850원이라고 가정하고, 딱 의식주에 필요한 최소비용(월세/월식비/월용돈)에 대해 세부적이게
말씀부탁드립니다. (영국은 유로화폐를 사용하지 않나요??)
영국런던-중하급2인용월세(1인용에서 둘이 잘 수도 있나요? 잠만 잘 곳이면 충분합니다.) / 자체 취사 / 차비+약간의 용돈(군것질/의류/생필품)
쓰기 나름이고 개인기준의 받아들이는 수준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난다는 것 인정합니다만,
대략적으로 여유있지는 않더라도 사는데 조그만 불편만 가질정도의 기준으로 말씀부탁드리겠습니다.
한국수준으로 예를 들자면, 강남은 아닐지어도 홍대주위의 인근동네(도보로 1시간 내) 정도 월세 30~40만원의 3~5평짜리 정도의 자취방에서
(취사는 공용시설도 상관없구요) 하루 3끼정도 만들어 먹고 가끔 저녘에 저렴한 외식하거나 월1~2차례 근교로 바람쐬러 갈정도의 수준입니다.
5.알바에 대한 정보는 현지에서 확인하면 더없이 정확하겠지만, 미리 어느정도의 수준인지 인지하고 가려합니다.
최소/최대값 다 빼고, 일반적인 수준의 아시아계학생들의 알바 직업과 관련페이 말씀부탁드립니다.
(물론, 관광비자로서의 알바는 불법이지만, 그 이야기는 접어두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무단횡단도 불법이죠?!^^)
6.최악의 상황으로 불법체류 하게 될 경우, 피해사례나 불이익은 무엇이 있나요?
문의를 굉장히 극단적이게 여쭤보았네요, 처음 접하는 경험이라 비상사태에 대한 부분이 제일 걱정입니다.
일이 잘 풀릴 경우는 현지에서도 알아서 잘 하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는데, 만에 하나 잘못되었을 경우
당황하지 않고 처리하기 위한 꼼꼼함이라 생각해 주시고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늘 웃는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