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진동님. 영국유학센터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아르바이트 하면서 지내시기에는 본머스보다는 브라이튼과 아일랜드가 좋을 것 같습니다.
본머스는 도시가 작아 아르바이트를 구하기가 다른 지역보다 조금 힘들뿐 아니라, 한인 비율이 높은 편에 속하는 도시라 유진동 님에게 맞는 도시는 아닌 듯 싶습니다.
현재 생각하신 대로 처음에는 영어 공부에 주력하고 나중에 경험도 쌓고 용돈도 벌 수 있게 아르바이트 하시는건 바람직하구요. 국적비율에서는 브라이튼보다 아일랜드가 좋아요.
브라이튼에서는 Regent Brighton, ISIS Brighton을 추천해 드립니다. 중간정도의 학비로 수준 높은 수업을 받기에 적합한 학교들입니다.
아일랜드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학비, 생활비와 비자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구요 더블린에서는 아르바이트 가능하십니다. 영어도 오히려 영국보다 더 부드러워서 쉽게 적응하실 수 있을거에요. 특히 한인 비율을 생각하신다면 브라이튼보다 아일랜드가 더 나을 것 같네요. 더블린의 학교로 The Language centre of Ireland, Honer School of English, Emerald와 같은 경우 한국학생 비율도 약 5%이하로 국적비율이 매우 좋구요. 장기과정을 신청하실 경우 정상학비에서 할인도 많이 되어서 좋습니다.
저희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해주시면 각 학교에 대한 수업 내용과 학비 비교 등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니 예약하시고 꼭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