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김민학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우리 아들(고1)의 관심사는 자주 바뀌어서 현재로는 뭐라고 말씀드리기가 힘들군요.

우리나라에서는 이과를 가려고 선택을 했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무산된 상태이구요, 공부로는 지리나 경제를 좋아하고 공부하고 싶어했습니다. 수학을 싫어하지 않고 꾸준히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리나 그외 과학 공부를 힘들어하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동물을 무척 좋아하고 수의학을 공부하고 자 하는 마음은 어릴 때 부터 갖고 있었지만 수의사의 전망과 실제 우리 아이의 능력이 그에 미칠 수 있는지가 의문입니다.

미국대학과 영국대학의 유망한 전공을 비교하시면서 좋은 지침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민학님 영국유학센터입니다. 다시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공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생각해보셔야 같습니다. 어떤 과가 유망한 과라고 단정지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네요.


우선 수의학을 생각을 하신다면 생물이 가장 중요한 과목이므로, 과목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보셔야 할거구요. 경제학, 경영학이라면 수학이 가장 중요한 과목이지요. 지리학은 사실 취업률이 높은 학과라고 수는 없습니다.


 


영국에서 학부과정으로 가장 인기 있는 과정들은 아무래도 Finance, 경제학, 경영학, 마케팅 이런 인문사회학도 있지만 영국도 복제양을 만들 정도 수준의 생명공학도 매우 발전해있습니다.


 


자녀분의 장래가 달린만큼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센터 드림


 


 

영국유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