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석사관련 문의 드립니다
저는 현재 한국에서 4학년 2학기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앞으로 미술이나 예술, 미디어 쪽이 아니라 정치 사회와 밀접한 관점에서 문화이론을 전반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MA 과정을 진학하려고 계획중입니다.
올해 4월에 Goldsmiths univ의 Post-colonial culture & global policy에는 지원을 해서 지금 답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이고요.
질문드리고 싶은 건,
이 분야가 워낙 잘 안알려져 있고 한국 학생들이 선호하는 쪽이 아니다 보니깐 정보가 많이 없어서
현재 Goldsmiths와 Nottingham univ(Critical theory & cultural studies),그리고 LSE(Culture & Society), Edinbergh(Cultural Studies), Bristol(Cultural Studies), Kings(World history&Culture), Leeds(critical and cultural theory(english studies) 이렇게 일곱 학교에 관련 있는 과정들이 있다는 것을 찾았습니다.
1) 위 학교 말고도 관련 분야 MA/MSc과정이 있는 대학교가 있나요?
(Ph.D과정까지 있는 곳이라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 미술이나 건축에 대한 비중이 높은 과정보다는 문화 이론 그 자체나 정치, 사회 쪽에 관련된 과정이었으면 합니다.
2) 앞의 일곱 학교만이 관련 과정을 갖고 있다면 어느 학교가 더 이 분야에서 유명한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정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