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윤중기님 다시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토요일에 방문하실 수 있다고 했는데, 연락이 안되셔서 궁금했는데 다치셔서 연락을 못 주셨군요 에고..어떡해요. 빨리 나으셨으면 좋겠네요. ^^;;;
우선 런던이 아닌 지방에서 영어수업과 아이엘츠 준비, 아카데믹 영어를 들을 수 있는 있는 곳으로 찾아봤습니다.
1. Newcastle College
북부에 위치해있는 공립컬리지 부설로 특히 대학진학을 준비하려는 학생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최근 영국문화원의 학교 평가에도 일반 운영, 아카데믹 리소스, IT/self access 시설, 선생님의 자질과 수업 부분에서 excellence 평가를 받았습니다.
주당 25시간 수강시, 15시간은 일반영어를, 1시간은 발음/스펠링/단어/무누법 등에 대한 워크샵, 1시간은 랭귀지 랩실에서 공부, 4시간은 아카데믹 영어를 하는데, 이 수업을 통해 아이엘츠 준비도 가능합니다. 또 20주 이상 등록하시면 아이엘츠 시험도 한번 무료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또 6개월 이상 등록시 2주 수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뉴카슬 컬리지는 한국학생 비율도 적고, 중북부 도시라 물가도 저렴합니다. 이 지역이 사투리가 좀 있는 지역이긴 하지만 학교 내에서는 전혀 못 느끼실거라 생각해요. 또 컬리지부설이라보니 시설이 뛰어나구요.
1월 중순부터 7월 중순 정도까지 6개월 (26주) 정도 수강시 학비가 약 922만원 정도이고, 홈스테이비는 아침, 저녁식사가 포함된 1인실 홈스테이의 경우 1주에 약 22만원 정도로, 26주로 계산해보면 약 567만원 정도입니다. 그러면 학비와 홈스테이비로 총 1489만원정도가 되네요.
샘플 타임테이블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2. BEET
본머스에 위치한 사설어학원인데 수업수준이 높기로 유명합니다. 본머스는 런던에서 2시간정도 거리의 남부의 소도시인데 생활환경도 좋고 물가도 저렴합니다.
주당 28레슨을 등록하시면 주당 20레슨은 일반영어, 8레슨은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Pre-Master라고 해서 academic writing과 study skill, IELTS 시험준비반을 비롯해서 스피킹& 발음, 읽기/작문/듣기, 비즈니스 영어 등도 있습니다. 또, 학교에서 대학진학에 대해서도 무료 카운셀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2주 수업+ 2주 홀리데이 총 24주의 경우 28레슨 수업 학비는 896만원정도이며, 홈스테이비는 아침, 저녁식사가 포함된 1인실 홈스테이의 경우 1주에 약 19만원 정도로, 24주로 계산해보면 약 463만원 정도입니다. 그러면 학비와 홈스테이비로 총 1359만원정도가 되네요.
기간을 석사과정 시작 직전이 아니고 일부러 여름쯤에 끝나는 걸로 한 게 혹시라도 어학연수까지 하셨는데 학교에서 요구하는 영어성적에서 약간 부족할 경우, 대학부설 어학센터에서 여름기간동안 들어야 할 수 있어서 이렇게 계산해봤습니다.
공인 영어성적이 있으시다면 일반학생비자로 해서 1월초에 가는 게 충분히 가능한데, 공인영어성적이 준비 안되시면 11개월짜리 연장된 학생방문비자로 가셔야 하는데 준비하실 서류가 좀 많은 편이에요.
보시고 연락주세요 ^^
감사합니다.
영국유학센터 윤세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