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 지원관련 상담
안녕하세요
저는 8월 회사를 정리하고 MBA 준비중입니다.
(삼성전자 3.1년(연구개말 2년, 마케팅 1년), 아주대 기계공학 졸업, GPA 3.0/4.5)
상당히 고민되고 궁금한 사항들이 있어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바쁘신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 12년 9월 입학 목표 11년내 지원(2Round내)
- 현재 준비중입니다만 현실적으로 IELTS, GMAT 둘다 잡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그래서 GMAT 없이 지원할 수 있는 학교나 혹은 MBA입학 보장프로그램(예:Exeter 등) 이수후 지원을 하는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영국 MBA 대학원들의 순위가 이러한 학교들의 경우 중위권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중위권의 학교들의 경우에는 졸업후 현지취업 혹은 국내복귀후 사회진출에 큰어려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졸업후 희망직무는 전략 컨설팅,경영컨설팅 분야이며, 컨설팅펌 혹은 대기업 경영진단 분야입니다.
국내 대기업 채용공고중 '해외 MBA 우대'의 경우에도 중위권 MBA가 아닌 TOP MBA에게 기회가 가는지 궁금하네요..)
2. 13년 9월 입학목표 12년내 지원
- Pre-MBA 코스를 이수하며 추가적인 GMAT, IELTS 준비를 1년 추가하여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상당한 경력공백이 생기는데요.. (지원시기 기준 1년이상) 이를 공백기로 바라본다면 상당한 약점이 될것같습니다.
Pre-MBA 코스를 이수하고 졸업후 지원을 한다면 공백기로 인정되고 불이익으로 작용할까요?
보통 어드미션을 받고 Pre-MBA를 하는것 같아 Pre-MBA먼저 하고 지원하는 방식은 불이익이 되지않을까 걱정입니다.
위 두가지 방법으로 고민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1번 방법이 좋을것 같습니다만, 졸업후 사회진출시 그 기회가 없을까 많은 걱정이 됩니다.
눈높이를 낮춘다면 가능하다고들 합니다만, 그 눈높이를 낮추는 정도가 어느정도인지를 모르니 감이 안잡힙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지에서는 규모가 작더라도 경영, 전략컨설팅에서 근무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여건상 국내복귀시에는 대기어 기획부서에서 근무를 희망합니다.
높은 연봉보다도 희망하는 분야의 업무를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만,
대학원 순위에서 그 기회가 없을까 걱정이 됩니다..
Exeter 등 입학보장 과정이 있는 MBA코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네요..
너무 많은것을 복잡하게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바쁘신 가운데 읽어주셔 감사드리고요,
그럼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