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고민으로 질문드립니다

박재영
24주나 36주정도의 장기코스로 어학연수 준비하려고 합니다.
시작시기는 5~6 월쯤으로 예상하고 있고요.

라이팅과 스피킹을 중심으로 공부하고 아이엘츠나 캠브릿지 시험도 준비하고 싶어요.


지역은 캠브리지이나 옥스포드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친척분이 런던에 계시기는 한데 아무래도 공부하러 가는거면 적당히 멀리 떨어지는게 좋을것 같아서요.

그룹학교 한곳하고만 상담을 했기에 예산을 정확히 잡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냥 등록비, 생활비랑 이것저것 해서 3천쯤 든다정도만 알고 있어요.
(사실 숙박과 생활비 문제는 학교가 정해지고 나면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시간이 좀 촉박하려나요--;)


제가 궁금한 것은
1. 한국인 비율이 적고, 장기코스가 훌륭한 학교는 어디이며
2. 24주, 36주일때의 등록비와 수업시간, 학기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3. 시험준비할때 추가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4. 혹 홈스테이를 주관해 주거나 기숙사가 있는가? 있으면 주당 얼마인지
입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_ _)

안녕하세요.


 


저희 영국유학센터에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재영님께서 고려하신 지역인 캠브리지에서는 Bell School, Cambridge를 옥스포드에서는 Regent, Oxford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두 학교 모두 그룹학교지만 말씀하신 라이팅과 스피킹을 중심으로 공부하시고 아이엘츠나 캠브리지 시험을 준비하기에 아주 적합하고 좋은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Bell school, Cambridge는 영국 학교 중 가장 넓은 부지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시설을 자랑합니다. Bell School은 비영리 어학원으로 수익을 모두 수업질과 교사 수준, 교재 연구에 재투자합니다. 그리고 각 국가별 발음교정 자료로 교정 테잎을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수업과 학생 지도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박재영님의 경우 먼저 Intensive English를 듣고 어느 정도 영어실력이 되신 후에 IELTS나 Cambridge exam의 시험준비반으로 옮기시는 것을 권합니다. 모든 과정이 주당 21시간 수업이 진행되며 intensive English 과정 학비는 24주는 약 1600만원 정도이며 36주는 약 2300만원 정도입니다. 일반영어반에서 시험준비반으로 전환시 약간의 차액부분만 내시면 됩니다. Bell School은 도심에서 약간 떨어진 주택가에 위치하여 대부분 걸어서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거리에 홈스테이가 배정됩니다. 홈스테이는 아침과 저녁이 제공되는 싱글룸 기본을 기준으로 주당 약 27만원 정도이며 기숙사도 이용 가능합니다.


 


옥스포드의 Regent, Oxford는 상위권 학교 중에서도 매우 뛰어난 학교로 교수법과 학생 관리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인비율이 매우 적고 한 반 최대 12명으로 평균 8-12명이 수업 받습니다. 컴퓨터 실습실, 어학실, 도서관, 비디오실 등 학업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고 사회프로그램 담당자가 따로 있고 모든 activity를 교육적으로 구성해놓았으며 활동마다 교사가 참여합니다. 주당 25시간 수업이 진행되며 English World Intensive 과정을 들을 경우 학비는 24주는 약 1300만원, 36주는 2000만원 정도이며 오전에는 일반 영어과정을 오후에는 선택수업으로 시험준비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Regent, Oxford는 어린 학생보다는 영어에 집중하려는 학생들이 등록하기 때문에 더욱 학구적인 분위기에서 영어공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홈스테이 비용은 아침 저녁 제공되는 싱글룸은 주당 약 30만원입니다.


 


캠브리지 옥스포드 둘 다 대학도시로 차분하고 학구적인 분위기에서 영어에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센터 드림.

영국유학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