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0 (수) 수험생을 위한 영국 대학교 입시 설명회
또 다시 입시철이 되었습니다.
한국 대학교 입시는 매년 어려워져만 가고, 입시전형은 복잡하고, 상위권 대학교의 입학할 수 있는 문은 점점 좁아지면서, 많은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진로에 관한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이로 인해, 영국이 새로운 진학의 대안으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데, 가장 큰 이유는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과 외국학생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QS세계대학 랭킹 기준으로 한국은 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고려대 등 4개 대학이 100위 안에 들어가고, 200위까지 보면 연세대학교, 성균관대, 한양대까지 총 7개 대학교가 포함됩니다.
영국은 캠브리지대학교, 옥스포드 대학교를 포함한 16개 대학교가 100위 안에 포진하고 있으며, 200위까지는 총 28개 대학교가 포함됩니다. 절대적인 숫자로 보면 미국에 비해 적다고 할 수 있지만, 미국은 4600여개의 대학교가 있고, 영국 대학교는 130여개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영국대학교의 높은 퀄리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까지가 12년제인 외국학생은 영국에서 1년간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해야 하는데, 이를 통해 영어와 대학교 전공과 관련된 과목을 미리 수강하며 기초를 다지는데, 많은 경우 4-6등급의 학생들도 이 과정을 통해 상위권 영국 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영국은 학부 3년, 석사 1년으로 4년만에 학사와 석사를 모두 취득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학업능력은 충분하지만 내신이나 수능에서 원하는 점수를 받지 못하거나 원하는 대학에 진학이 어렵다면,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세계 100위권 명문대학에 진학할 수 있고 창의적이고 글로벌 환경에서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해외유학에서 고민이 되는 부분은 영어실력인데 고등학교 졸업 후 9월 파운데이션 과정 입학 전까지 6개월간 어학연수를 하면 학업에 필요한 영어실력을 갖추게 됩니다.
영국에서 자신의 감추어진 가능성을 발견하여 글로벌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영국 유학?
미국에 비해 영국유학은 어떤 장점을 갖고 있을까요?
▲ 세계적인 수준의 대학교: 2018 QS 세계대학 순위에서 영국은 10위 안에 4개 대학교가 있고, 미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대학이 세계 100위권 내에 위치해있어요.
▲ 원하는 분야 공부만: 고등학교때 별 관심없는 과목 성적까지도 신경쓰느라 힘들죠. 영국은 대학교 전공과 관련된 과목만 공부할 수 있어요. 대학교 입학해서는 전공 과목만 100%배워서 기간도 3년, 석사는 1년으로 짧아요.
▲ SAT 불필요. 외국학생을 위한 특별과정, 파운데이션: 한국과 같이 고등학교 12년제를 마친 외국학생들에게 필수인 파운데이션 과정은 4-5등급으로도 전세계 100위권 진학이 가능합니다. 9개월간의 파운데이션을 마치고 영국 대학교로 입학합니다.
▲ 미국보다 저렴한 학비: 미국 웬만한 상위권 대학들 1년 학비는 4000만원인데 비해 영국 대학교 학비는 평균 1800-2300만원. 1년 유학 총비용은 약 3200- 4500만원정도가 됩니다.
브렉시트로 파운드가 20% 가량 낮아진 게 유학생들에게는 희소식이 되었죠.
영국유학센터는 영국만을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으로, 어학연수뿐 아니라 파운데이션 과정, 학사, 석 박사과정까지 학위과정 진학에 관한 다양한 케이스의 진학 준비와 진로지도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많은 학생들이 저희를 통해서 성공적인 유학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수험생을 위한 영국대학교 입학설명회>
수험생을 위한 영국대학교 입학설명회가 진행되니, 참석하셔서 해외대학교 입시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일시: 12월 20일 (수) 오후 3시
참가신청:
http://www.ukcentre.co.kr/cust_board/fair.asp
설명회는 1시간 가량 진행되며 이후 1:1 상담도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지침하시면 진학 가능한 파운데이션 학교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상담 가능합니다.
장소: 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 (강남교보타워 맞은편. 신논현역 5번출구 70m, 강남역 11번 출구 80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