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영국 버밍엄시티대학교 이경화 교수님과의 1:1 포트폴리오 심사

영국 대학교의 미술, 디자인, 건축 전공으로 지원한다면 입학 여부를 결정하는 건 바로 포트폴리오죠. 포트폴리오 구성은 아이디어 노트, 작품의 발전 단계와 완성 작품으로 이어져야 하며 심사하는 사람이 보기 쉽도록 구성하여야 합니다
영국 포트폴리오는 결과물 뿐만 아니라 과정을 중요하게 여겨요. 또, 파운데이션, 학사, 석사 등 과정에 따라서도, 지원하는 대학교에 따라서도 포트폴리오 요건을 잘 확인하셔야 한다는 점이에요.
“어느 정도 작품은 있지만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포트폴리오에 몇 작품을 넣어야 해요?”
“이렇게 만든 게 맞을지 검토 받고 싶어요”

영국 버밍엄시티대학교의 이경화 교수님과의 1:1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이런 궁금증을 풀고, 본인 포트폴리오에 대해 피드백도 받아보세요.
이경화 교수님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섬유 예술전공 학사와 색채 디자인 석사 과정 졸업 하셨습니다. 이어서 영국유학 길을 오르셔서 리즈대학교에서 그래픽 디자인 석사를 우등으로 졸업 후 디자인 박사 과정을 마치고, 현재 버밍엄 시티대학교에서 그래픽 디자인 교수님으로 재직 중이십니다. 그래픽과 컬러 디자인 분야에서 디자이너로 7년 간의 실무 경험도 있으시고, 한국 대학교와 영국 대학교 경험을 하신 만큼 누구보다 유학생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포트폴리오 준비 외에도 영국 생활, 좋은 성적 받는 법 등에 대해 자세한 조언을 주실 수 있어서, 영국 미술 유학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에게 정말 도움이 될 거에요.
- 10월 31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1인당 20분이 배정됩니다
- 참가 인원에 따라 시간을 확인해드려요
-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예약비는 2만원이며, 참석 후 전액 환불 됩니다.

버밍엄 시티 대학교(Birmingham City University, BCU)는 영국 제2의 도시인 버밍엄 중심에 위치한 실무 중심의 공립대학교로, 실질적인 교육과 취업 연계에 강점을 가진 학교입니다. 1843년 설립된 예술디자인학교에서 시작해 현재는 예술, 디자인, 건축, 비즈니스, 법학, 보건, 공학 등 다양한 전공을 제공하며, 영국 내에서도 산업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유명합니다.
2024 Complete University Guide에서 학생 만족도로 20위를 차지했고, 2023년 수업평가 TEF에서 최고점인 Gold를 차지했습니다. 학생들은 실제 기업 프로젝트와 인턴십 기회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다문화적인 도시 환경 속에서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