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영국대학교 진학의 마지막 기회 UCAS Clearing
A-level 성적이 나오셨나요?
혹시 기대하신 것보다 성적이 더 낮게 나오셔서 실망하시진 않으셨나요?
A-level 성적을 통해 지원할수 있는 Clearing이라는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Clearing은 UCAS를 통해 지원한 학생이 아무 대학에서도 offer을 받지 못한 경우에 신청할 수 있어요. 학생이 대학에서 offer를 하나도 받지 못할 경우는 다음에 해당될 경우예요.
UCAS 지원이 늦은 경우 (대개 6월 말 이후 지원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성적이 대학에서 요구한 성적 조건에 비해 저조할 경우
대학에서 요구한 다른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경우
대학에서 발행한 offer를 학생이 거절한 경우
만약 지원한 대학에서 아무런 offer를 받지 못한 경우 학생들은 Clearing을 통해 별도의 코스를 찾아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Clearing은 영국의 각 대학들이 학과마다 공석으로 남아있는 자리를 채우는데 주로 사용하는 시스템이예요. 학생에게 있어서는 본인이 원하는 학과를 찾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도 하구요.
Clearing은 영국에서 시험 성적의 결과가 나오는 매년 7월에서 9월부터 지원 가능하며 만약 성적이 나와있으나 offer를 전혀 받지 못한 경우 신청이 가능해요. Clearing에 지원 가능한 조건은 다음과 같아요.
UCAS를 통해 대학에 지원하였으나 아무 대학에서도 offer를 받지 못한 경우
대학에서 조건부 입학을 제안 받았으나 아무 대학에서도 confirmation을 받지 못한 경우
학생이 발행한 offer를 거절했거나 accept한 시기를 놓쳤을 경우
그렇다면 어떻게 Clearing이 진행 될까요?
Clearing은 대학에서 남아있는 학과의 잔여를 확인하고 대학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을 해 지원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Clearing 지원시 한 학과당 12파운드의 수수료를 UCAS에 지불해야 하며 복수로 학과 지원시 한 학과당 11파운드의 수수료가 붙게 됩니다.
이후 대학에서 confirmation을 통해 입학을 승인할 경우 대학에서 학생의 학과가 확정되게 됩니다.
영국유학센터를 통해서 Clearing지원이 가능합니다.
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 02-6052-1020 신촌지사 02-393-1030
이메일 info@ukcentre.co.kr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