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유학원 선택을 위한 제언
몇 년 동안 암암리에 얘기되었던 모 유학원의 재정난이 심화되어, 결국 수십여명의 학생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파산했습니다.
학비와 기숙사비 등 개인당 적게는 수백만원, 많게는 7-8000여만원으로 피해액은 총 수십억원에달 할것으로 보입니다. 어학연수보다는 대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많아서 학비가 높기 때문에 피해규모가 더 큽니다. 학생들은 계획했던 입학이 취소되거나, 예정되어있던 기숙사에서 나와야 한다고 합니다. 이미 영국에 도착한 학생들도 많은데, 도착하고 나서야 학교로부터 학비 납부가 되지 않았다는 청천벽력과 같은 통지를 받았습니다. 부모님의 피땀 흘리신 소중한 유학자금을 이렇게 유용해서 학생들은 장기적으로 계획했던 영국 유학이라는 꿈을 펼쳐보지도 못하고 접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유학을 계획하실때는 화려한 사무실 인테리어나 많은 직원수, 저렴한 수속료, 유학원 규모, 런던이 본사라는 점에 혹해서 유학원을 결정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큰 피해를 입은 것은 학비와 기숙사비를 유학원에 송금한 이유도 있습니다. 송금은 반드시 직접 대학교로 하시고, 부득이 유학원에 하시는 경우 반드시 대학교의 영수증을 받으시거나 대학교에 직접 연락하셔서 학비가 입금이 됐는지를 확인하셔야 할 것입니다.
영국유학센터는 2006년 오픈 이후 무엇보다 정직한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고 2011, 2010, 2008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 1위를 차지했고 English UK 회원 에이전시, Quality English의 authorized agency이기도 합니다. 학생 한 분 한 분의 만족을 최 우선으로 하여 앞으로도 정확하고 원칙에 맞는 수속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다른 유학원과 연계로, 영국 어학원과 대학교에 연락하여 학비를 미납하는 유학원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선량한 학생과 유학원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센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