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영국 석사 불합격을 합격으로!!

영국 석사 과정 지원서류는 간단하죠

대학교 성적/졸업증명서, 자기소개서, 추천서, (해당시) 영문이력서. (간혹 writing sample)

GRE/GMAT과 같은 시험이 없기 때문에 이런 서류만으로 입학 심사를 합니다.

 

영국 대학교들은 입학 조건이 대부분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죠.

입학 조건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가장 먼저, 학업 성적!

​석사를 지원한다면 바로 학부 성적이 해당되겠죠.

각 대학 홈페이지 전공페이지 입학요건을 보면 학부성적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교 별 전공별 차이가 있지만, 상위권대학교 석사과정 입학을 위해서는 보통 대학교 학점으로 최소한 3.5/4.5가 필요합니다. 3.0/4.5로 입학 가능한 영국 대학교/학과도 있고, 아주 아주 가끔은 2점대 후반의 학점으로도 합격하시는 분도 계시지만요.

다만, 석사 지원 시 학부 성적이 입학 요건에 조금 부족하더라도 경력이나 관련 자격증이나 수상 경력 등으로 어필해 합격하는는 경우도 종종 있답니다.

 

학부성적 부족 불합격 -> 경력으로 어필 합격

이 영국유학센터 학생분의 경우, 지난해 3월에 리즈대학교 글로벌 공급망 경영 MSc Global Supply Chain Management 지원했었는데요, 학부 학점이 부족해서 불합격 통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23년 3월23일 리즈대학교 글로벌 공급망 경영 불합격 23년 5월19일 리즈대학교 글로벌 공급망경영 합격오퍼

하지만  이학생의 경우 10년이나 되는 긴 경력이 있었기 때문에 영국유학센터가 대학교에 학생의 경력 부분을 강하게 어필하면서 재 심사를 요청했고 이후 합격 오퍼를 받았습니다.

 

" 리즈 Leeds는 첫 stage에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Leeds를 더 가고싶어 한다는 것을 담당자분이 알고 계셔서 리즈대학교에 어필해주셨고, 다음 stage에서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유학을 준비했다면 학교에 어필하는 부분까지 생각 못 했을텐데, 이 부분은 저를 담당해주신 영국유학센터 과장님께서 책임감을 가지고 큰 신경을 써주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가고싶었던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

​리즈대학교 석사 합격 후기 중

또 하나의 석사 입학 조건은 '전공'입니다.

석사는 학부 때 배운 내용을 심화 발전 시킨 과정인 만큼 많은 석사 과정 입학 조건으로 관련 학사 학위가 필요해요. 

 

학부 비전공자 -> 다른대학에서 받은 합격오퍼로 어필 합격 

 

​이 학생분은 리즈대학교 지속 가능 경영-ESG 경영 MSc Sustainability and Business 에 지원했는데, 대학교에서 관련 과목이라고 인정해주는 학부 전공이 아니어서 불합격했습니다.

23년 12월 11일 MSc Sustainability and Business 불합격23년 12월 18일 MSc Sustainability and Business 합격오퍼

 

https://courses.leeds.ac.uk/g721/sustainability-and-business-msc

참고로 , 리즈대학교 지속가능경영 - ESG 경영 MSc Sustainability and Business 입학요건을 보면 , 학부에서 자연, 환경, 경영, 사회과학 전공이여야 한다고 명시 되어있습니다. 이 학생분은 이 전공을 하지 않으셨지만 관련된 직장 경력이 있어서 지원을 하시게 되었거든요.

 

1차 결과는 리즈대학교 불합격 ㅠ

하지만 함께 지원했던 워릭대학교 및 버밍엄대학교 대학교에서 합격오퍼가 나왔고, 이 부분을 리즈대학교에 재 심사를 요청해 결국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영 국석사 지원 시 다양한 방법으로 어필을 해서 1차 심사에서 불합격을 하더라도 재 심사 후 합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모든 학생들에게 가능한 건 아니지만, 저희 영국유학센터는 학생분의 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학교 및 전공에 따라서 심사 기준이 다른 만큼 많은 경험의 데이터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매년 수 백건의 합격 오퍼를 받고 있는 노하우로 학생분들이 가장 희망하시는곳의 합격을 돕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 합격자 리스트 보기

​또한,  대부분의 대학교/학과 석사는  롤링 베이스로 지원서가 올 때마다 심사 후 입학 허가서를 준 후 이후에 정원이 차면 지원을 마감됩니다. 이 때문에 영국석사의 경우 빠르게 지원하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는데요,

영국 석사는 대부분의 대학교가 영어 성적없이 나머지 서류, 대학교 성적/졸업증명서,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으로 입학 심사가 가능합니다. 영어성적은 추후 제출하면 돼요.

저희 학생 분 케이스처럼 석사 지원 후 재 심사 요청을 해볼 수 있는 만큼 영국 석사 입학을 결정하셨다면 최대한 빠르게 지원하시길 권합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영국 석사 과정에 있어 오랜 경험과 지원 케이스 그리고 객관적 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한 수속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학연수 또는 파운데이션만 주로 보내는 여타 유학원과는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영국 석사 지원 자세한 문의는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석사
#영국유학센터
#경영학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