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University of Glasgow 석사예비과정 도영원님 출국 전 인터뷰

관리자 0 4708

출국 전 인터뷰, University of Glasgow 석사예비과정 도영원님



2-3주 후 출국을 앞두고 학생분께서 저희 영국유학센터에 잠깐 들러주셨습니다. 이미 비자도 발급받고 출국전 오리엔테이션도 받으셨고, 항공권도 구매하셨고 이제 출국만 기다리고 있으시죠.

 


 


[글라스고대학교 University of Glasgow 캠퍼스]

어떻게 유학을 결정하셨어요
어렸을 때부터 유학에 대해 동경하긴 했는데 막연하게만 생각했었죠.
그러다가 사촌이 프랑스에서 유학을 하는 동안, 한 달간 가서 지냈는데 너무 좋아서 나도 유학을 가고 싶다라고 결심하게 됐어요. 사촌이 즐겁게 지내고 현지 친구들도 많이 사귀는걸 보며 용기를 얻었구요. 그래서 작년 여름부터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그럼 유학은 어떻게 알아보셨어요
원래는 영국유학센터를 알기 전에 다른 유학원을 갔었어요. 처음에는 소개해주는 석사예비과정이 솔깃했는데 영국유학센터에서 했던 영국문화원 설명회에 가게 됐죠. 원래 알아봤던 런던의 대학교보다 그때 설명회에서 듣게 된 글라스고대학교가 전세계 대학교 순위 54위로 훨씬 랭킹이 높아서 관심이 생겼죠. 이왕 갈거면 인지도나 랭킹이 높은 곳으로 가고 싶어서요. 그때는 무조건 그 유학원이 소개해준 런던의 대학교가 최선의 선택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선택할 수 있는 대학교가 훨씬 많았죠. 그래서 그 유학원은 너무 한정된 정보를 준거라서 좀 실망했어요.



올해 초 영국문화원 설명회에서 영국학교 직원분이 옆에 앉아서 얘기를 나눴는데 사회학 쪽 가고 싶다고 하니까, 이 대학교에서는 어떤 석사과정이 가능하고 이 학과가 더 취업률이 좋을 것 같다고 아주 자세하고 친절하게 얘기해주셔서 결정하는데 도움이 됐어요.

 


아이엘츠 7.0을 받으셨는데도 석사예비과정이 필요하다고 느끼셨어요
아무래도 학부 성적이 좀 낮아서요. 그래서 석사과정이 1년으로 짧을 수도 있어서 석사예비과정을 통해 잘 준비하고 들어가고 싶었어요.

 


해외유학이나 어학연수 경험도 없이 토종파로 아이엘츠 7.0을 받으셨는데 비결이 뭐에요
주위에서 그런 질문 많이 받아요. 원론적인 얘기겠지만 흥미가 있고 관심이 있으니까 가능한 것 같아요. 영어로 얘기하는 것, 듣는 것 모두 좋아하구요, 서양문화에도 관심 많아요. 지금은 스페인어도 배우고 있는데 재미있어요. 아이엘츠 보기 전에 케임브리지에서 나온 책 하나 봤구요.

어렸을 때부터 영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찾아다녔구요, 대학교 때 국제학부에서는 외국에서 온 친구들도 많아서 도움됐어요. 저희 대학교는 영어권 교수님을 데려와서 국제계절학기라는게 있는데 이게 정말 좋았어요. 사람들 앞에서 영어로 프리젠테이션하면서 많이 익숙해졌구요.
 


몇 주 있으면 출국인데 기분이 어떠세요
잘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약간 있지만 기대가 더 커요. 석사예비과정 가서 별 일 없다면 글라스고로 이어서 석사가고 싶어요.
 


도영원님의 성공적인 석사예비과정을 응원할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