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최고의 어학원 London School of English 교장선생님 방문
3월 28일 London School of English(LSE)의 교장 선생님 Timothy Blake께서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LSE는 영국의 최상위권 학교로서 그 명성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사설 어학원입니다.
Blake께서 LSE의 장점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요,
첫째, LSE는 1912년에 설립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영어 어학원으로 그만큼 교육에 대한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다양한 국적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약 46% 유럽학생들이 영어공부를 위해 LSE를 찾고 있습니다.
셋째, 학교의 역사에 맞게 경험이 풍부하고 교육에 대한 충분한 노하우를 지닌 자격을 갖춘 교사들이 가르칩니다.
넷째, 모든 과정이 최소 주당 22시간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요일을 제외한 모든 학생들이 오후 3시 45분까지 수업을 받습니다. 따라서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은 학생 개개인이 원하는 영어 수준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요일은 3~4명의 소규모로 activity가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다양한 방식으로 영어공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섯째, 학생의 평균 연령이 20대 중후반이기 때문에 학구적인 분위기에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Blake씨께서 말씀하시길, 영어를 배울 때 교육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LSE의 학생들은 대학원 진학을 위해 등록하는 경우도 많아 LSE에서는 훌륭한 학생들 사이에서 영어공부에 대한 동기를 잊지 않으면서 끝까지 영어에 집중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여섯째, English for University 과정에서는 대학교에서 공부하기 위한 학습법에 대한 수업이 오후에 진행됩니다. 한국학생의 경우 수업을 듣고 교수님께서 가르쳐 준 내용을 익히는 수업방식의 학습법에 익숙해 있기 때문에 영국같이 독립적이며 연구중심의 영국교육 체계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LSE에서는 스스로 학습하고 연구하는 독립적인 교습법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일곱째, LSE는 오랜 경력의 다양한 직업을 가진 분들과 소규모로 진행되는 비즈니스 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홀란드 파크 근처에 위치한 다른 건물에서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과정은 국제 비지니스에 필요한 능력을 키우기 위해 제공되는 과정이 법, 상업, 금융업, 석유ㆍ가스 산업등과 연계하여 개인의 목적에 맞게 개인 맞춤형 형식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여덟째, LSE는 런던 2존 주거지역인 Westcroft Square와 Holland Park에 위치하고 있어 대부분의 홈스테이가 학교근처에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학교가 시내 중심과도 약 20분 거리에 있고 학교주변에 지하철역과 버스 정류장이 있어 시내 중심을 돌아다니기에도 편리하다고 합니다.
영국의 최상위권 학교의 명성에 맞게 교장선생님 Blake씨는 어떻게 하면 영어실력을 쌓을 수 있는지를 설명하시며, LSE는 영어공부를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