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랑고니 런던 방문기
지난 4월, 저희 영국유학센터는 세계적인 패션스쿨인 마랑고니 런던 캠퍼스에 방문하여 학교 Admissions 담당자인 Estelle Ritter 님과 학교 현황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학교에 관심 있는 학생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학교 건물 곳곳의 사진도 담아왔습니다.
이태리 패션 중심지인 밀라노에서 유명한 디자이너로 활약하던 Giulio Marangoni 님에 의해 1935년에 설립된 마랑고니는 현재 밀라노, 파리, 그리고 런던에 캠퍼스를 갖고 “패션은 발명하는 것이 아니라 창작하는 것”이라는 패션디자인의 개념을 철저히 교육시키는 기관입니다.
패션 분야 교육의 대명사인 마랑고니는 실제 경험은 적지만, 미래의 가능성을 갖고 있는 학생들도 포용하여 교육시키는 특성이 있습니다. 교수진은 현직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패션업계의 트렌드와 현장 지식, 경험을 학생에게 최상의 방법으로 전달합니다.
최근 마랑고니 런던의 변화로는, 그동안 마랑고니 런던의 과정들은 자체적으로 수료를 했던 것에 반해, 지난 해부터 3년 과정에 입학한 학생분들은 영국 내 인지도 높은 패션 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들 중 하나인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로부터 학사 학위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마랑고니의 명성과 MMU의 학습법이 조화를 이루어 학생분들이 패션업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더욱 탄탄한 기반을 다지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더불어 앞으로도 한국학생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는 말씀도 남기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