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첼튼함 Inlingua 어학원 방문
중부 첼튼함 사설어학원 Inlingua 방문
영국 중부 첼튼함에 위치한 Inlingua의 Paola Panica씨가 3월 27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저는 약 2년 전에 이 학교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첼튼함은 영국의 여러 도시중에서도 세련되고 깨끗한 분위기의 도시로 기억합니다.
첼튼함은 런던과는 약 2시간 거리로 옥스포드, 카디프, 브리스톨과도 1시간 거리의 잉글랜드의 중심입니다.
Inlingua는 여름에는 약 160명, 비성수기에는 80~100명 정도 사이즈로 총 3개의 건물에 28개의 교실이 있다고 합니다. 비즈니스 영어 전용 건물이 따로 있을 정도로 임직원 비즈니스 영어 코스도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요 국적으로는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 체코, 카타르, 아랍에밀레이트 등이며 현재 한국학생은 불과 3명이라고 하네요. 한 국적당 약 15% 맥시멈으로 여러 국적의 학생들이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Inlingua는 12주당 1주의 수업이 무료로 제공합니다.
홈스테이는 많은 집들이 걸어다니는 거리에 위치해있고, 최대 버스로 20분 거리라고 하네요.
한가지 유의하실 사항은 대부분의 시험준비반이 개설하지만 CAE는 학생이 충분히 모이지 않아서 제공되지 않을 때도 있다고 해요. 영어실력이 이미 충분한 분으로 캠브리지 시험준비반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휴일 (Bank Holiday)에 시작하는 학생들일 경우에도 학교에 월요일에 와서 레벨테스트를 보고 첼튼함 시내를 구경시켜준다고 할 만큼 학생이 하루라도 헛되지 보내지 않도록 애쓰고 있는 모습이 그 만큼 이 학교가 학생의 입장에서 배려한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Inlingua 학교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