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O Queen"s University 방문
지난 4월 19일, INTO Queen’s University Belfast의 아시아 지역 학생 담당자인 Simon Iley 님께서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160년 전에 개교한 Queen’s University 는 작년에 Times Higher Education Awards 를 통해 Entrepreneurial University of the Year 로 선정되고 다양한 전공을 공부할 수 있는 대학으로 현재 80여국에서 온 약 1,200명의 학생들이 16,000 명 정도의 현지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Agriculture, Social Work, Pharmacy 등의 전공은 영국에서 5위 안에 들며, Accounting 과 Engineering 관련 전공, Music 등은 10위 안에 들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고 하네요.
학교가 위치한 북아일랜드의 Belfast 는 UN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2위에 랭크된 바 있고. 영국문화원 자료에 따르면 저렴한 생활비로 공부할 수 있는 몇 도시 중 하나라고 합니다. 런던에서는 비행기로 50분 걸린다고 하네요.
다양한 영어연수과정과 더불어 대학 및 대학원 준비 과정을 운영하는 INTO Queen’s University 는 캠퍼스 내 건축학과건물 옆에 위치하며 학생 분들은 학교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기숙사에서 지내게 되는데, 특히 학교 기숙사는 24시간 경비를 하여 학생분들의 안전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합니다. 마트도 학교에서 5분 정도의 거리에 있다고 하네요.
대학 및 대학원 예비과정은 진학 전공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점수 이상의 성적으로 성공적으로 마치면 진학이 보장되어 학생분들이 성공적으로 학사, 석사 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하셨고, 영국과 유럽에서 특히 인지도가 높은 Queen’s University 에서 좀 더 많은 한국 학생들이 공부를 했으면 한다는 바램의 말을 남기시고 저희 사무실 방문을 마치셨습니다.
*** INTO Queen’s University, Belfast 에 대해 관심 있는 학생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전화 강남 02 6052 1020 / 신촌지사 02 393 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