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평가서] Frances King 프란세스 킹 런던
이름: 김ㅇㅇ
학교이름: Francesking school of English
과정: General English(3시간)+Conversation(1시간), 20시간 per week
기간:30주 + 5주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처음 학교 갔을 때 반 배정을 수준에 맞게 잘 해주어서 적응도 빠르고 여러 친구들과 교류를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첫 클래스 부터 정말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교실이나 학생휴게실등은 괜찮은 편이고 컴퓨터도 몇대 있지만 사람들이 잘 이용을 하지 않아 별 불편함을 못느꼈습니다.
3.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전 오후반이라 수업은 1시에 Language skill 1시간과 General english 3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General English 는 총 2번의 쉬는시간이 있고 말그대로 어휘, 문법, 라이팅, 리딩 등을 일주일 코스로 한번씩 다다룹니다. 예를들면 월화는 어휘, 수목은 문법,리딩, 금요일은 라이팅 이런식으로 말이죠.
4. 전체적인 만족도는 어떠세요?
학교에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좀 가격이 있는편이지만 그것도 오후반으로 선택하면 부담이 덜하구요. 그리고 오전반에는 동양인들(한국인, 일본인)이 굉장히 많다고 들었는데 오후반에는 유럽인 비율이 절대적으로 높습니다. 특히한국인이 거의 없습니다. 거의 한클래스에 한명이거나 아무리 많아도 두명 정도 밖에 안되더라구요ㅎ
5. 선생님들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아무래도 가격이 있다보니 여기서 교사를 하려면 Certification이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선생님들의 수준은 매우 높은편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선생님들도 학생들에게 관심을 쏟으려고 하지만 좀 더 적극적인 학생과 교류가 더많은건 당연하겠죠?ㅎㅎ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합시다! 그렇지만 너무 친절한 면도 없잖아 있습니다. 지각을 하거나 숙제를 안해오면 무언가 처벌이 필요할텐데 그런게 전혀 없으니까 약간 느슨해지기도 하더라구요..
6.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학교 전체 한국 학생 수 및 본인이 수업 받으시는 클래스 내의 한인 수는 몇 명인가요?
제 반에는 저포함 2명이있습니다. 그런데 위에서 말한것처럼 오후반에는 한인 비율이 매우 적습니다. 오후반 모든클래스 다 합쳐도 8명 안팎인것 같더라구요..
7.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만족도는 어떠셨어요?
액티비티 프로그램은 매일 있습니다. 그렇지만 오후반을 선택하게 되면 이틀정도는 시간이 겹쳐 참여하기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셜 프로그램은 매달 거의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한달에 2~3개정도가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8. 어학연수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딱히 못느끼겠네요.. 영국은 날씨도 좋고 참 좋은 나라입니다. 아 물가가 가장 힘들더군요..ㅎㅎ 아무래도 제가 학생이다 보니 매달 들어가는 accommodation fee 가 장난이 아닙니다;;
이가격이면 강남에 좋은 오피스텔 월세 보다 비싼듯 싶더군요..ㅜㅜ
9.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이것 저것 고민하고 걱정하지 마시고 일단 부딪히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어학연수 준비기간이 굉장히 짧아 처음에 한국에서 출발할 때 걱정도 좀 되었지만 일단 부딪히다 보니 금방 적응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영국에 도착하면 최대한 집에 있는 시간을 줄이고 적극적으로 액티비티 활동이나 친구들과 어울려 놀러다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ㅎㅎ 또한 영국 커뮤니티(www.04uk.com) 잘 찾아보시면 굉장히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사고 팔고 부터 시작해서 Language exchange라고 영국인들과 한국인들이 모여 서로 언어를 가르쳐 주는 굉장히 유익한 것들도 조금만 찾아보시면 많아요
10.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홀본스테이션 근처 Kimchi(?)한국 레스토랑 입니다. 그리고 학교 근처에 Nandos나 여러가지 음식점들이 있는데 학교 다니면서 친구들이나 선생님들한테 물어보면 좋은 레스토랑 많이 알려줄겁니다.
또 전 오후반이여서 그런지 수업 끝나고 친구들이랑 레스토랑이나, 펍에 자주 가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11.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아 안녕하세요 우선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ㅎㅎ 영국에서 오셔서 ?을 때 정말 반가웠습니다.ㅎ 매일 이메일이나 후기 남긴다고 말씀드리고 차일피일 미루다보니까 이제야 쓰게되네요...;;;ㅋ
유학준비를 정말 짧은기간에 마치고 왔지만 윤세연선생님이라고 하겠습니다. 제가 나이도 어린데요ㅎㅎ 무튼 윤세연 선생님께서 잘 도와주셔서 별 탈 없이 이렇게 학교생활이랑 영국생활 잘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어느덧 벌써 5개월이나 지났네요 ㅎㅎ
처음 상담받을때 조곤조곤 너무 설명 잘해주셔서 어머니나 저나 처음 방문한 유학센터였지만 굉장히 신뢰감이 들었고 그래서 다른 곳 알아보지도 않고 바로 이곳을 통해 왔었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메일 보내주시면서 안부물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너무 짧게 쓴건 아닌가 싶네요ㅎㅎ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번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