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본사 수속후기] 에딘버러 대학교 정치학 석사 오퍼 받기까지
처음 영국 유학에 대한 결심을 한 후, 그것을 구체화하는 데까지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제 경우 주변 지인들 중 영국 유학을 한 경우가 없고, 인터넷에만 의지하기엔 한계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유학원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영국 전문 유학원 중 어느 유학원이 믿을만한지 몰랐습니다. 수많은 광고의 홍수 속에서 주한영국문화원이 추천하고, 영국문화원 자격시험에서도 여러 해(2008, 2010, 2011) 1등을 차지한 영국유학센터는 믿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 반, 회의 반의 심정으로 유학원을 찾아갔습니다. 그렇게 강남 본점에 계신 윤세연 원장님과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한창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에 찾아가 처음 상담을 받았습니다. 영국 대학원을 준비하기까지 8월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지만 정보 부족으로 인해 괜히 마음만 앞섰습니다. 유학에 대한 정보가 거의 전무한 상태에서 지원할 학교들에 대한 추천과 비교, 지원 과정 등을 원장님께 설명 들으니 비로소 감이 잡히고 자신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원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최종적으로 에딘버러 대학교의 정치학 석사를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렇게 기다림의 시간이 흘러 드디어 오늘 에딘버러 대학교로부터 입학허가서를 받았습니다. 지원 과정에서 자기소개서와 교수추천서 쓰는 방법과 양식 등을 조언 받은 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원장님께서 입학허가서가 나올 때까지 꼼꼼하게 학교 측과 끊임없이 소통을 하신 점이 제가 입학허가서를 받을 수 있었던 또 하나의 요인이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그 외 학교 기숙사 문제와 저와 같이 유학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비자 문제 등을 정확하고 세세하게 챙겨주시는 점이 매우 고마웠습니다.
처음 의심과 회의를 안고 찾아갔던 영국유학센터였지만 영국유학센터와 원장님은 제게 있어 가장 큰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지원했던 과정을 돌이켜 보면 어떤 유학원을 만나고 또 담당자를 만나느냐는 매우 중요했던 거 같습니다. 지원 과정 중 원장님께서 보여주신 세심하고 차분하며 정확하고 신속한 지원 수속은 분명 저 뿐만 아니라 이 글을 보시고 영국 유학을 꿈꾸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이 글을 마치며 다시 한 번 원장님께서 보여주신 수고와 헌신에 감사함을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