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지사] 2020년 영국 런던정경대 LSE 입학생 합격 수속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런던정경대학 MSc Development Studies 석사 입학허가를 받고 올해 2020년 진학하는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저희 영국유학센터는 대학을 가리지 않고 학생에게 맞는 대학을 지원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영국 유학을 생각한다면 영국 전문가와 상담해주세요!


Q 영국 런던정경대학 LSE에 합격하신 것을 축하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합격한 소감 한번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LSE에서 2020/21년도 MSc Development Studies 석사과정 진학하게 된 장**입니다. 이번 8월에 학부 졸업하고 운 좋게도 바로 석사과정을 밟을 수 있게 되어서 기쁩니다. SOAS, Sussex 대학교, LSE 이렇게 총 세 군데를 지원했고, 프랑스 교환학생으로 있다가 한국으로 올 초 입국하고 부랴부랴 준비한 거라 합격할 수 있을지 확신이 적었지만 가장 가고 싶었던 학교인 LSE뿐만 아니라 다 어드미션을 받게 되어서 제 진로 계획에는 청신호라고 생각했습니다.

 

Q 많은 나라들 중에서 영국으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작년에 한 개발도상국의 UNDP에서 UN Volunteer로 일했는데, 당시에 제 UN supervisor분들이 다 LSE 출신이셨어요. 그리고 기구에서 매년 개최하는 이벤트도 LSE와 파트너십으로 하는 게 많았고, 그래서 자연스럽게 LSE로의 진학을 꿈꾸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개발학에 대한 첫 학문적 관심을 갖게 된 것도 SOAS에서 교환학생으로 있을 때라 영국이 출발점이었기 때문에 다른 국가보다도 영국에서의 국제개발학 석사과정을 목표로 삼게 되었습니다. 교수님과 상담을 했을 때에도 한국으로의 리턴을 고려하면 다른 유럽 국가 (스위스, 프랑스 등) 보다 영미권 대학원을 가는 것이 유리할 것 같다고 조언해 주셨고, 현실적으로 미국은 준비 시간도 비용도 만만찮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영국 대학원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다양한 전공들 중에서 특별히 국제개발학 석사과정을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학부 과정에서 한국과 동아시아 발전 경험에 대해서 그간 배워왔고, 또 앞에서 언급했듯이 교환학생을 가서나 봉사단 파견이 되어서도 꾸준히 이 분야에 노출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세계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기후변화와 같은 전 지구적 문제에 대해 공부하고 논의할 수 있는 국제개발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고, 준비하시면서 특별히 어려운 점이 있으셨다면 말씀해 주세요

합격을 하고 나서는 사실 졸업 전이었기 때문에 졸업 증명서와 최종 성적 증명서를 8월 중순에야 받을 수 있어서 빨리 서류 처리를 완료하지 못했던 게 좀 어쩔 수 없지만 답답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때문에 영국 어드미션 오피스의 처리 속도도 느렸던 것도 한몫했고요. 아이엘츠 성적 같은 경우에는 영국유학센터에서 미리 준비해서 지원 전에 취득해 놓으라고 조언해 주신 덕에 이후에 걱정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Q LSE에서 학업 이후 목표와 개인적인 포부가 있다면?

저는 석사과정 이후에 바로 일을 하고 싶은 열망이 강해서, LSE 커리어 센터나 프로그램 디렉터분들과 커리어 계획을 정비하고 제 능력이 잘 활용되고 내가 기여할 수 있는 조직으로 연결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왕 유럽으로 갔으니 유럽에 베이스를 둔 국제기구에서의 기회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대면 세미나가 개최되기는 힘들겠지만 최대한 수강하는 과목 외에도 학교 주최의 공개 세미나에 참여해서 많은 사람과 교류하고 다양한 목소리와 관점을 듣고 싶습니다. 배우러 가는 석사과정이니 학문적으로도 인간적으로도 성장하고 성숙해지는 기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Q 앞으로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당부의 말씀이나 조언 있으신가요?

영국 유학이 모든 미래를 보장해 주는 길이 아니고, 비용도 많이 드는 만큼이나 목표의식을 확고히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준비를 하고 합격을 해서도 코로나 팬데믹 때문에 내가 정말 이 길을 원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했었는데요. 그러면서 내가 처음 영국 대학원을 지원했을 때의 그 목적의식과 간절함을 떠올리면서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흔들리는 스스로를 다독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얼마나 원하는지, 왜 원하는지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러셀그룹
#개발학
#석사
#신촌지사
공지
[신촌지사] 2020년 영국 런던정경대 LSE 입학생 합격 수속 후기
'내가 처음 영국 대학원을 지원했을 때의 그 목적의식과 간절함을 떠올리면서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흔들리는 스스로를 다독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얼마나 원하는지, 왜 원하는지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10198
[신촌지사] 써리 대학 호텔 관광 석사 수속 후기
영어권 국가에서 1년 안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제 인생의 방향을 찾기 위해 다시 공부를 하고자 결심했고, 미국, 영국, 네덜란드, 한국 등 제게 맞는 국가를 탐색하다가 영국 석사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7387
맨체스터 대학교 약대 1학년 합격 후기: 유학원에서 보내주신 인터뷰 예상 질문이 그대로 나와서 문제가 없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를 가기전에 여러 유학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본 결과, 이 곳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추천했습니다. 하지만, 영국유학센터에서 1학년으로 바로 편입을 먼저 추천해주시고 제일 솔직하게 상담을 해 주셨기 때문에 신뢰가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7940
AA 건축대학교 2학년 편입 수속후기
포트폴리오는 대학생활 동안 완성한 작품 3개와 방학마다 참여했던 공모전 작품 2개를 선정해서 준비했고 개인적으로 작품안에 포함된 철학이나 이야기들은 충분히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이어그램의 퀄리티와 영어로 번역하는 것에 더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17696
엑시터대학교 편입과정 후기 : 회계학과 2학년 입학
본인의 학교가 크게 마음이 들지 않거나 영국에서 무언가를 더 배우고 싶다면 IYO과정을 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IYO 과정의 경우, 시간을 더 아낄 수 있어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다시 시작하기에 부담이 적고, 한국에서 관련 전공을 가졌다면 수업들을 때도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9882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아트 파운데이션 후기
Art & Design 은 다른 학과와 달리 시험은 없지만, 학기 별로 여러 과제를 완성하여 자기 자리에 전시하는 방식으로 평가되는데, final work, worksheet, sketchbook 그리고 journal로 구성됩니다. 매 다른 프로젝트마다 튜터들이 나눠주는 브리프가 있는데, 거기에 적혀 있는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EAP는 보고서, 발표등으로 평가되는데, 최종 제출 전까지 선생님께서 잘 도와주시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8632
킹스 컬리지 파운데이션 후기
제가 모든 과정이 새로워서 다른 친구들에 비해 조금 느리거나 뒤쳐진 것 같더라도, 그건 각자 환경이 달랐기 때문에 당연할 수 밖에 없는 거예요. 그래서 다른 친구들의 몇 년을 제가 몇 달 안에 따라잡아 가고 있는 모습에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고, 그런 제 자신에 프라이드를 가지게 된 것 같아요.
9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