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 NI 넘버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영국 워킹홀리데이, 혹은 학생분들이 영국에서 일하실 때 필수 사항인 NI 넘버, 일명 니넘버 신청하는 걸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족 없이 깔끔하게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NI 넘버란 무엇일까요? 

NI 넘버는 영국 시민도 발급 받는 국가 보험 번호로 의료 보험, 국민 연금 등 국민들의 세금을 관리하고, 최저 임금 제도를 제도를 보장받는 데 필요한 번호로 16 세 이상의 피고용인이 가입하는 번호입니다. 

 

두번째, NI 넘버 신청 절차!

전화로 폼 신청 – 폼 배달 – 작성 및 서류 제출 - NI 넘버 발급 절차로 이루어집니다. 

 

1) 전화로 신청

일단 종이와 볼팬, 여권, BRP 카드, 활짝 연 두 귀를 준비합니다. 

0345 600 0643 으로 전화 (평일 오전 8 시 30 분부터 오후 6 시까지 통화 가능)

먼저 상담사와 간단한 인터뷰를 합니다. 

처음 발급받는지, 왜 발급받는지, 영국 거주중인지, 비자타입/만료일/여권발급국가, 국적, 이름, 주소,연락처 등 많은걸 물어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놓으셔야 해요! 전화통화 후 reference 번호를 알려 주는데 문제가 생겼을 시 조회 가능한 번호임으로 적어놔야 합니다. 

인터뷰 후에는 인터뷰를 하며 말씀하신 주소로 1-2주 안에 NI 넘버 신청 폼이 담긴 봉투가 배달옵니다! 

 

2) 폼 배달 및 작성

검정색 볼펜으로 / 대문자로 / 수정액 사용 금지(줄 긋고 서명, 날짜 적은 후 다시 적기) 폼 작성 후 여권 신원면, 서명면과 UK 비자면, 모든 입출국 도장면 사본, BRP 카드 양면 사본을 같이 보냅니다. 이렇게 서류들을 잘 챙겨서 우체국에 가서 보내면 2-3 주 안에 NI 넘버가 적힌 봉투가 옵니다. NI 넘버는 일을 하게 되면 계약서에 작성해야하니 잘 외워두시고, 봉투도 보관을 잘 해두세요! 

팁1) NI 넘버 폼이 오고, 다시 보내고 받는 시간이 걸리니 꼭 주소가 확정된 뒤 NI 넘버 신청을 하세요!

팁2) 참고로, 일을 하다가 주소나 연락처 등 디테일들이 바뀌었을 시 HMRC 웹사이트를 통해 바꿉니다.  그 외에 각종 세금, NI 넘버 관련 체크는 HMRC 혹은 GOV 웹사이트를 참고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간단합니다.

HMRC 사이트: https://www.gov.uk/government/organisations/hm-revenue-customs

 

영국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보는 영국유학센터에 문의하세요!

 

#영국생활정보
공지
영국 대학교 순위: 2019가디언지 선정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영국 파운데이션, 학사, 석사유학을 결정하신 이후에, 어느 영국 대학교를 지원할까 고민할떄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 중 하나는 대학교 순위일거에요.​그런데 영국 대학교 순위는 딱 하나가 아니라는거 아셨나요? 그래서 보통 대학교가 '우리는 영국 몇위야' 라고 할때 어느 랭킹에 따르..
11758
영국유학센터 런던 유학생 모임 후기
지난 출장때 런던에 계신 영국유학센터 학생분들과 모임을 했어요. 파운데이션, 어학연수, 학사, 프리마스터 학생분까지 여러 학생분께 유학 얘기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3355
영국생활 NI 넘버 신청하기
안녕하세요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영국 워킹홀리데이, 혹은 학생분들이 영국에서 일하실 때 필수 사항인 NI 넘버, 일명 니넘버 신청하는 걸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족 없이 깔끔하게 알려드릴께요!첫번째, NI 넘버란 무엇일까요? NI 넘버는 영국 시민도 발급 받는 국가 보험 번호로 의료 보험, 국민 연금 등 국민들의 세..
7475
리즈대학교 학생들이 직접 얘기하는 영국유학생활
얼마전 리즈대학교의 한국학생들이 입학에 관심있거나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질의 응답을 할 수 있는 이벤트에 대해서 포스팅 했었는데요, 엊그제 행사는 성공리에 마쳤고 주고 받은 질문과 답변이 리즈대학교 홈페이지에 나와있어서 공유합니다.
4711
영국유학조건: 성적, 학력, 영어조건 한 번에 비교하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여러 나라 중에 영국으로 유학을 가기로 결정하셨나요? :) 반갑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영국유학을 갈 수 있는지 입학조건을 알아봐야겠죠. 각 과정별 학력과 성적 등의 입학조건과 영어점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영국 조기유학, 중고등학교 유학 조건고등학교 졸업 이전에 영국 사립학교를 보..
8607
영국 유학비용, 얼마나 들까요
영국유학을 계획하시는 많은 분들의 편견 중 하나가 영국은 비싸다 입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요? 세계대학 순위에서 100위 안에 드는 영국와 미국의 상위권 대학교들의 학비를 비교해보겠습니다.
19265
LSE(런던정경대) 입학 가능한 온캠퍼스 런던 세미나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파운데이션으로 LSE(런던정경대)입학이 어렵다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하지만 LSE 입학 가능한 파운데이션이 있습니다. 바로바로 온캠퍼스 런던에서 운영하는 파운데이션 IFP 입니다!이번에 온캠퍼스 런던에서 세미나가 있어 참석하고 왔습니다:) 온캠퍼스 런던의 경우에는 파..
2810
정말 소규모 수업 어학원을 원한다면?
안녕하세요 영국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어학연수 알아보시는 분들 중 소규모 수업 어학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사실 대부분의 어학원이 최대 15명 정원으로 수업을 하기에 소규모는 아닙니다. 정말정말 소규모 수업 어학원을 원하신다면, 단연 엑시터 아카데미를 추천드립니다!​엑시터 아카데미는? -..
14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