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 디엘디 컬리지 DLD Lodon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방문한, 런던 DLD 컬리지 방문 후기를 나눠보겠습니다.

Abbey DLD 는 런던, 캠브릿지, 맨체스터 캠퍼스로 나뉘어져 있는 사립학교로, 에이레벨, GCSE, BTEC,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합니다. 그중 DLD 컬리지 런던은 워털루역에서 도보로 바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그 앞에는 Park Plaza 호텔이 있고 바로 옆에는 사설 기숙사가 있습니다. 주변에 주택가와 한인식당이 있어서 학생들이 생활하기에 아주 편리해 보였어요!

 

DLD 컬리지 위치 (출처: 구글맵 https://g.page/DLDcollege?share)

 

Abbey DLD London 입구
Abbey DLD London 건물

위 사진은 메인입구 사진인데요. 여기로 들어가면 바로 리셉션이 나와요. 캠퍼스는 모두 학생 키를 찍고 들어갈 수 있도록 보안이 되어있어요. 15층 건물 중 3층까지는 수업을 듣는 건물이고 그 위 나머지는 기숙사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딩스쿨 학생들의 관리를 위해 1층 리셉션에 보딩스쿨 경비가 상주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은 하우스 보딩 어플을 필수로 깔아야 하며, 이 어플로 학생들의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고 해요! 보통 통금 Curfew 시간은 9시, Sixth Form 학생들은 10시지만, 부모님 동의가 있을 경우 16세 이하 학생들도 10시로 변경 가능하다고 해요.

이뿐만 아니라 불면증이나 생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Practitioner도 상주중입니다.



학교 메인 시설과 함께 카페테리아도 매우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기숙사에 지내는 학생들은 이 카페테리아에서 아침,점심,저녁 모두 제공되며 식단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아침,점심,저녁 외에 추가로 식사를 원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추가된다고 해요.

 

 

그 날의 점심, 저녁 메뉴가 붙어있었는데, 치킨 버거, 수프, 돼지고기/치킨 등 다양한 메뉴 중 선택 가능하고, 항상 아시안 메뉴가 있는 점이 좋았어요.

 

 

저도 학교 식당에서 먹어봤는데, 맛은 상당히 괜찮았어요. 메인 외에도 디저트와 과일까지 있구요.

 

캠퍼스 내부도 돌아보았는데요, 기숙사, 카페테리아 뿐만 아니라 체육시설 등 학교도 넓고 시설도 굉장히 잘 되어있습니다. 만 14세 이상을 위한 GCSE, 만 16세를 위한 A-Level, BTEC, 만 17.5세를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 Foundation과 입학 전 영어과정이 모두 개설되어 있고 특히 BTEC 과정도 굉장히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e-sports BTEC과정도 새로 개설하는 부분을 검토중이라고 해요.

과학 과목 수강 학생들을 위한 실험 시설도 아주 좋고, 음악 과목 실습실, 연극 실습실 등 정말 시설은 가본 에이레벨 학교 중 손에 꼽히는 곳입니다.

 

과학 실험실

 

연극 실기실

 

미술 실기실

 

음악 실기실

 

학생들의 미술 작품이 걸려있는 1층 로비

 

보신 것처럼 DLD 런던 컬리지 ( Abbey DLD 런던)은 학생들에게 좋은 시설과 학업 및 생활면에서 최선의 서포트를 제공하고 있는 학교라는게 느껴졌는데요. 그만큼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도 좋아 매년 러셀그룹 진학 및 영국 탑 대학교에 진학하는 비율이 꽤 높은 학교입니다.



 

학교 건물 윗층에 기숙사. 1인실과 2인실이 있어요. 엘리베이터만 타고 내려오면 바로 학교! 식사가 모두 카페테리아에서 제공되지만, 기숙사에 작은 키친도 있어서 간단한 요리가 가능해요. 

 

새로운 소식은 런던 캠퍼스에서 2023년부터 Year 9 (만 13세)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영국 유명 보딩 스쿨의 Academic Director가 새롭게 취임하면서 학교 시스템도 새롭게 개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Abbey DLD 런던은 전체 학생 450명, GCSE 약 50명으로, 국제학생들의 비율이 높은 학교입니다. 캠퍼스 위치도 좋고,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와 생활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때문에 처음 공부하러 가는 학생들도 잘 적응할 수 있는 학교인 것 같아 많은 학생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학교에요!

런던에서 GCSE, 에이레벨 과정을 하려는 학생에게 DLD 컬리지를 추천드려요.

 

 

YouTube 바로가기: https://youtu.be/m2nc5eXJ1gs

런던 DLD 컬리지에서 에이레벨을 마친 한국 학생의 유튜브 영상인데, 학교 생활에 대해 솔직하게 얘기해줘서 도움되실거 같습니다.

이 학생은 에이레벨에서 A*A*A*를 받고 UCL 경영학과로 입학했다고 해요.




 

Abbey DLD 런던이나 영국 유학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조기유학
공지
영국 런던 디엘디 컬리지 DLD Lodon 방문 후기
DLD 컬리지는 좋은 시설과 학업 및 생활면에서 최선의 서포트를 제공하며. 학업 성취도도 좋아 매년 러셀그룹 진학 및 영국 탑 대학교에 진학하는 비율이 꽤 높습니다
10324
영국 MPW 컬리지 런던 방문 후기
MPW London은 GCSE, A-level,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을 모두 제공하고 있는 사립학교로​ 에이레벨 성적 및 대학 진학 결과도 좋고, 영국과 외국학생 비율은 5:5 정도입니다.
17870
영국 어학연수, 나에게 맞는 도시 고르는 방법!
영국은 나라의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도시의 수가 많기 때문에 어학연수를 할 수 있는 도시 선택권이 넓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도시마다 다른 특색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여러 도시들을 비교해 보고 나에게 적합할 도시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20987
영국유학센터의 International House London 어학원 방문 후기
IH어학원의 도서관과 컴퓨터실인데요. 도서관은 제가 방문했던 어학원 중 가장 크고 책의 종류도 많았어요. 규모가 크고 학생 수가 많은 어학원 답게,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어자료들이 상당히 많은 모습이 좋아보였습니다.
20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