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홀러웨이 경영학 석사 수속후기

로열홀러웨이 런던대 경영학 석사로 입학예정인 분의 수속후기입니다.

프리세션 4주 등록하셔서 지난 주에 영국도착하셨을텐데 잘 적응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원하시던 런던대에 장학금까지 수여받으신 것 너무 축하드립니다! 성공적으로 석사 이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Q 간단한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18년 9월부터 런던대 royal Holloway university 국제경영 석사 과정에 입학예정입니다. 학부 시절은 산업 공학을 전공하였고, 제약 회사에서 생산 관리 업무를 하다 1년만에  퇴사를 결정하고 유학을 결정하였습니다.

  

Q 영국유학 선택하셨던 이유는?

우선 단기간에 많은 커리큘럼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었고, 이는 제가 생각하기에 자신이 어린 나이가 아니기 때문에 30살 이전에 졸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Q 국내 대학원보다 영국 대학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영어 공부에 대한 갈망이 있었습니다.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스터디나 각종 모임에 참여해 보았지만, 영국 본토에서 제대로 된 영국식 영어를 배워보고 싶단 생각을 하였습니다.

  

Q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유학 준비에 서툰 때라 올해 2월부터 약 6개월간 입학지원서 작성에서 비자 신청까지 모든 준비 과정을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하였습니다. 제가 놓칠 수 있는 모든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세세하게 신경써 주셔서 따로 정보를 알아보고 발품을 팔 필요없이 전적으로 믿고 기댈 수 있었습니다.

  

Q 국제경영학 전공으로 결정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나중에 제가 가고자 하는 길이 제가 전공한 산업 공학이 아닌 경영학을 전공했을 때 장점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였고, 산업 공학을 전공하며 경영학에 대한 전공 및 자격증 공부를 해왔기 때문에 크게 괴리감을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공학도적인 측면보다 좀 더 general한 관점에서의 business 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

  

Q Royal Holloway대학교로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대학을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런던에 위치하는 것 이었습니다. 학교 공부에 매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영국의 중심 런던에서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우며 살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으므로 royal Holloway university 로 결정하였습니다.

  

Q IELTS는 어떻게 준비하셨어요?

학부생 시절, 토익과 오픽 공부를 통해 ielts 공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었고, 유형이나 스킬에 대한 공부는 학원 및 인터넷 강의를 통해 공부하였습니다. 총 3차례 시험을 접수하였고, 시험을 앞두고는 학원에서 writing 집중 첨삭을 받았습니다.

  

Q 영국 과정지원을“영국유학센터”을 통해서 준비하셨는데 유학원을 통해 지원하셨던 이유가 특별히 있으셨는지요? 그리고 지원 준비과정이나 절차는 어떠셨나요?

영국을 목표로 유학을 준비하기 전, 많은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아왔지만, 영국만큼은 “영국유학센터” 가 최고임을 느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저의 성향과 미래를 고려한 최선의 선택을 항상 같이 고민해 주셨으며, 그 결과 제가 자신감을 가지고 계속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개월 간 모든 부분들에서 저에게 도움을 주셨으며, 지속적인 교류(문자, 메일)를 통해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Q 영국으로 어학연수나 학위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본인의 목표를 위해 주저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래요. 그 과정에서 모든 일을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이나 유학원의 도움을 받으면 훨씬 수월하게 일이 진행될 거에요.

#석사
#런던대
#경영학
공지
ELC 브리스톨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은 어떠셨고 학교 첫날은 어떻게 진행됐나요?처음 학교 봤을 때, 정말 한국과는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국 특유의 건물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신났어요. 첫날에는 레벨 테스트를 보고, 오리엔테이션, 시티 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레벨 테스트와 오리엔테..
4622
소더비 아트 비즈니스 수속 후기
저희를 통해서 이번에 소더비(Sotheby's Institute of Art)의 아트 비즈니스 학과로 진학을 하시는 학생 분입니다. 4월달에 유학원을 방문을 하셔서 열심히 준비를 하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의 꾸준한 독촉을 기쁘게 받아주시고 내년으로 진학할 뻔하다가 올해 진학하셔서 너무 너무 축하드립니..
7323
맨체스터 대학교 테솔 석사 수속후기
맨체스터 테솔석사 입학예정인 분의 수속 후기입니다.다른 분들에 비해 늦게 5월부터 지원준비를 하신터라 누구보다 빠른 속도로 지원을 도와드렸습니다.다행히 지원한 대학교에서 모두 좋은 admission결과를 받을 수 있었고, 원하셨던 Manchester대학으로 최종 진학을 하시게 되었네요!
3000
ELC 브라이튼 재학생의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영국유학센터가 브라이튼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어학원이죠, ELC 브라이튼으로 어학연수 가신분의 생생한 후기입니다!등록 전부터 여러가지를 꼼꼼하게 물어보셔서 가서 잘 지내실 줄 알았는데 역시나 열공하고 지역도 만족하며 지내시고 계시네요:) 너무 도시는 싫지만, 여유로우면서도 도시의 인프라를 갖춘 곳을 원하신다..
4412
골드스미스 프리마스터 수속 후기입니다
골드스미스 프리마스터 가시는 분의 수속 후기입니다7월 초에 문의를 주신 후 서둘러서 진행했는데 서류를 잘 준비해주셔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경력으로는 충분히 석사를 가실 수 있었지만 영국이란 나라에 적응하고, 석사 전에 좀 더 영국 스타일의 수업과 영어실력을 높이고 싶어 하셔서 프리마스터..
7228
로열홀러웨이 경영학 석사 수속후기
로열홀러웨이 런던대 경영학 석사로 입학예정인 분의 수속후기입니다.프리세션 4주 등록하셔서 지난 주에 영국도착하셨을텐데 잘 적응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원하시던 런던대에 장학금까지 수여받으신 것 너무 축하드립니다! 성공적으로 석사 이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Q 간단한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
2737
영국대학교 등록하기
작년에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신 정*기 선생님께서 본인의 블로그를 공유해주셔서, 그 중 몇몇 글을 허락하게 올립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학교를 찾아가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 출처 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6cFl 영국 대학교(대학원) ..
2974
공항에서 학교 찾아가기
작년에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신 정*기 선생님께서 본인의 블로그를 공유해주셔서, 그 중 몇몇 글을 허락하게 올립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학교를 찾아가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출처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6cFl 아, 드디어 영국에 도착..
2724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 후기
저 개인적으로 미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유학보다 영국 유학이 비용면에서나 시간 투자면에서나 휠씬 탁월한 선택 같습니다. 유학이 단지 학업 성취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한 부분에 소중한 추억과 의미를 만들어가는과정에서도요.
3074
버밍엄대학교 공무원을 위한 행정석사 수속후기
버밍엄대학교 공무원분들을 위한 행정석사 Policy into Practice (with Integrated Placement) (1+1)을 가신 분께서 수속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현재 석사과정 입학 전 영어과정인 프리세셔널 과정을 듣고 계십니다. 작년에 상담 오셨을 때 예전 저희 고객분과 같은 부서에 근무하셔서 깜짝 놀랐네요. 영국유학을 결정하..
16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