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리즈대학교 안보학 석사 수속후기

관리자 0 81
리즈대학교의 안보학 석사로 진학 하시는 분께서 수속 후기 작성해주셨습니다. 누구보다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정말 열심히 석사 준비를 해주셨습니다. 오랫동안 꿈꾸어 오신 영국 유학 성공적으로 마치시고, 가족 모두 건강하게 영국생활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간단한 본인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경찰관으로 재직중에 있으며 이번에 리즈대학교의 안보 및 테러리즘 석사과정으로 진학 예정입니다. 

 


영국 유학 선택하셨던 이유와 결과적으로 본인에게 적절한 선택이었던 것 같으세요?

대학교 재학 시절 영국 배낭여행의 경험이 있어 영국이라는 나라에 친숙함이 있었습니다. 직장생활 중 유학을 결심했고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고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미국과 영국 중 조금 더 친숙한 영국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석사과정이 1년이라는 장점이 국가 결정에 크게 작용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가정이 있는 제게 학비와 생활비는 최대의 걱정거리였고 따라서 1년안에 공부를 마칠 수 있는 영국은 제게 적절한 선택이었습니다. 

 


국내에서 대학(대학원)에 진학하실 수도 있었지만 영국으로 유학을 결정하시게 된 동기가 있으셨는지요?

공무원이라는 신분의 특성상 국내 대학원 진학을 위한 휴직은 불가능 했고 교대근무 체계 때문에 야간대학원에 진학하기도 어려웠습니다. 또한 영국 석사 1년 학비가 2600만원 상당인 점을 감안해보면 국내 대학원 2(또는 26개월)간의 학비(2000~2500만원)와도 큰 차이가 없어 영국 유학을 결정하였습니다.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특별히 입학 준비라고 할건 없었고 자기소개서, 추천서, 비자신청서 등 유학원에서 시키는 대로 중요한 것 위주로 준비를 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생활비, 학비 등 각종 비용이기 때문 사전에 충분한 자금을 마련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진학하시는 전공으로 결정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경찰관으로써 국가안보와 관련된 부서에서 근무를 하였고 학부시절 정치학을 전공했기 때문에 직무 및 전공과 연관성이 있는 안보학을 선택하였습니다. 

 


여러 대학교 중 리즈대학교로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학원 상담 전 안보 및 국제관계학 분야에 강세인 브래드포드 대학교를 미리 선택하였고, 이 후 영국유학센터에서 리즈대학교를 추천해주셨습니다. 리즈대학교는 영국 및 세계 에서 명문으로 인정받는 학교로, 사실 제 학력으로 입학 가능성이 적다고 생각하여 조금 더 수준이 낮은 학교에 지원하려 하였으나 영국유학센터 가능성이 없는 건 아니니 지원해보자고 하여 결국 브래드포드는 떨어지고 리즈대학교에 합격하였습니다. 역시 전문가의 촉은 다르더군요…^^;; 

 


IELTS는 어떻게 준비하셨어요?

리즈대학교 프리세셔널코스 입학 요구 점수는 10overall 6.0, each 5.5 2개 이하, 6overall 6.0, each 5.5 1개 이하였습니다. 어학연수 경험이 없고 학생시절 영어를 글로만 배웠으며 2007년경 토익 580점 취득이 제 영어공부의 전부인 저로써는 아이엘츠 점수 취득이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여  201811일부터 육아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살던 집을 전세 내주고 가족들과 부모님 댁으로 이사를 했고 2월부터 지방에서 학원을 다니며 공부에만 전념했습니다. 오전 930분부터 저녁 9시까지 학원에서 공부를 했고 저녁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집에서 스카이프를 통해 필리핀 강사와 스피킹 연습을 했습니다. 이 후 2시간 가량 그날 배운 것을 복습하였습니다. 하루 평균 13시간, 4개월 동안 영어공부만 했고 6월 시험에 목표 점수보다 조금 높게 나와 프리세셔널 6주 과정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원래 목표는 10주 과정 입학 점수였습니다.) 

 


영국 과정 지원을 영국유학센터을 통해서 준비하셨는데 유학원을 통해 지원하셨던 이유가 특별히 있으셨는지요그리고 지원 준비과정이나 절차는 어떠셨나요?

우선 대학교 학점이 워낙 낮아 영국 대학원 합격에 자신감이 없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영국유학센터를 포함해 몇 군대에 문의를 드렸으나 대부분 형식적인 답변과 더불어 일단 지원해봐야 안다는 답변들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영국유학센터는 제 직업경력, 학력 등 입학에 중요한 모든 부분을 자세히 검토하셨고 그 후 자신 있게 입학 가능한 학교가 있으니 유학원에서 방문하여 자세히 얘기해보자고 하였습니다. 영국유학센터 담당자님과 짧은 만남 이후 신뢰 할 수 있는 분이라는 걸 느꼈고 곧바로 영국유학센터에 대행을 결정했습니다. 준비과정을 성실히 처리해주신 덕분에 순조로이 일사천리로 진행이 되어 179월 초에 서류 준비를 시작하여 11월 초에 입학신청서를 제출, 11월 중순에 입학허가서를 받았습니다. 영국유학센터의 성실함과 꼼꼼함 덕분에 생각 보다 빠른 기간 내에 입학허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시키시는 대로 기계적으로 서류를 만들었지요 

 


영국으로 어학연수나 학위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영국으로 출국 2주 정도 남은 시점에서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쯤에는 제가 1년 뒤 영국으로 유학을 갈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었지요. 늘 가슴속에 유학이라는 막연하고 실현 불가능한 꿈만 꾸며 살았으나 한 번의 큰 결심이 결국 그 꿈을 이루게 해주었습니다. 누구보다 스팩이 좋지 못했고 심지어 적지 않은 나이인 제가 이 자리에 오게 된 건 제 주위의 모든 사람들의 도움이 크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특히 하늘의 도움이 컸지요혹시라도 제 글을 보고 계시는 분이 저와 같이 유학을 꿈꾸고 있다면주저 하지 마세요. 그리고 저지르세요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부디 자신의 직업, 경력, 학벌, 학점이 좋지 못하다는 이유로, 영어 못한다는 이유로 꿈을 포기하지 마세요. 여러분 보다 열등한 저도 리즈대학교에 합격했고 아이엘츠 점수도 취득 했으니까요…^^; 

 

 


그밖에 지면을 통해 영국유학센터에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무엇보다 영국유학센터와의 만남이 제게는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습니다. 항상 카톡으로 연락을주고 받으며 제 궁금증으로 해소시켜 주셨고, 또한 수시로 제 서류 작업을 점검해 주셨습니다. 피드백 정말 최고였지요제 꿈을 이루게 해주신 영국유학센터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