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UCL, Institute of Education (IOE) 이 ㅇㅇ님 합격수기

관리자 0 3405




IOE Library copy.jpg


UCL, Institute of Education (IOE) University of London 석사과정
 이 ㅇㅇ님 합격수기
 

1.     여러 나라 중 영국유학을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선진국 중 북미(미국, 캐나다)의 교육방식은 많은 이들의 유학〮이민을 통해 우리나라에 자주 소개되어 왔지만, 유럽 선진국의 교육방식은 상대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유럽연합(EU)에서 영어가 모국어이면서, 교육학으로 유명한 대학이 있는 영국을 선택하였습니다.   

 

2.     한국에서 박사까지 하셨는데 영국으로 석사 진학을 결심하신 이유는요?
직장생활을 하면서 업무상 교육학 지식이 절실히 필요했고, 원래 전공 지식에 교육학을 접목한다면 더 큰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UCL, Institute of Education은 어떻게 알게 되셨어요?

영국유학센터에서 꼼꼼한 상담 후에, 제가 공부하고 싶어하는 분야와 개인적 정보(경력, 학교, 성적 등)를 고려해서 추천해주셨고, 교육 관련 직종에서 근무하는 분들로부터 좋은 학교라는 평을 들었습니다.


4.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영국유학센터에서 전적으로 100% 도와주셨습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었고, 차근히 유학 준비할 수 있는 시간과 정보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공식적인 입학서류 제출기한을 한참 넘긴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ELTS 준비에서부터 서류준비 및 제출, 학교로부터 offer 받기, 비자발급까지 불과 3개월 남짓 걸렸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기적입니다.



5.     영어성적이 높으신데도 프리세셔널을 하기로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확한 이유는 4주간 영국에서 IELTS 준비반에서 공부했던 경험 때문입니다. 유학을 결심했을 당시 IELTS를 한번도 쳐보지 않은 상태였고,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은 최대 3개월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영국유학센터에 IELTS를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영국 현지 어학원을 추천해 주십사 부탁 드렸습니다. 그래서 추천해주신 영국 현지 어학원(IELTS 준비반)에서 정확하게 4주 공부하고 그곳에서 두 번 시험치고 학교에서 요구하는 IELTS 성적을 받았습니다.
이때 느낀 점은 다른 친구들이 한국에서 IELTS를 준비하는데 소요했던 시간과 경비에 비해, 개인적으로 영국 현지에서 공부한 것이 더 효율적이었다는 것입니다. 즉, 제가 공부했던 영국 어학원의 커리큘럼과 교재 선정이 좋았습니다.
이러한 경험 때문에 영국 교육기관의 커리큘럼에 대한 신뢰가 생겼고, 석사수업에 필요한 기초적〮기술적 정보(영어 능력 배양뿐만 아니라 논문쓰기 및 토론방법 등등_학교 안내서에 프리세셔널 수업내용이 자세하게 언급되어 있음)를 미리 익히고 석사과정을 시작하는 것이 소위 빡빡한 1년간의 석사과정을 효율적으로 〮 수월하게 소화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6.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입학 준비하시면서 좋았던 점, 불편한 점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

◈ 좋았던 점:
1. 상담 및 일 처리= 신속 〮 정확 〮 친절
2. 영국대학교에 개인적으로 문의 메일을 보냈는데 답변이 없을 경우, 영국유학센터에서 다시 같은 사항으로 문의를 하면 곧장 답장이 와서 놀랬습니다. 영국대학과 영국유학센터의 파트너쉽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3.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한 문의에 대한 답변을 항상 광속으로 꼼꼼하게 해 주셨습니다.

◈ 불편한 점:
진짜 없는데요… 제 친구나 조카가 연수〮유학을 고려한다면 영국유학센터를 소개할 생각입니다.
 

7.     곧 출국을 앞두고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3개월 만에 유학결심에서 준비까지 마친 상태라서, 이런 기적이 있게끔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뿐입니다. 영국유학센터의 원장님 및 직원 여러분들의 정확한 상담과 신속한 일처리가 아니었다면 불가능 했을겁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도 모두 번창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영국에서도 소식 전하겠습니다.

, ,